| 
					 <4월 1주 주간학습 안내> 
 
 구분  | 3. 29(월)-등교  | 3.30.(화)-등교  | 3.31(수)-온라인  | 4.1(목)-온라인  | 4.2(금)-등교  |  1 교시  | 교과  | 국어  | 과학  | 수학(ZOOM)  | 영어(ZOOM)  | 수학  |  학습주제  | 9. 자랑스러운 한글(8/10)  | 2. 지층과 화석  | 2. 각도(5/12)  | 1-2단원 심화보충  | 2. 각도(6/12)  |  주요 활동  | 한글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가질 수 있다   | 여러 가지 확석 관찰하고 분류하기  | 직각보다 작은 각과 직각보다 큰 각을 알아볼까요  | 여러 가지 게임을 통해 표현 다지기  | 각도가 얼마쯤 될까요  |  참고자료  | 264-269  | 과학 34-35  실관 16  | 44-45(26-27)  | 7-23  | 46-47(28-29)  |  2 교시  | 교과  | 국어  | 과학  | 국어(ZOOM)  | 국어(ZOOM)  | 국어  |  학습주제  | 9. 자랑스러운 한글(9/10)  | 2. 지층과 화석  | 9. 자랑스러운 한글(10/10)  | 5. 내가 만든 이야기(1/10)  | 5. 내가 만든 이야기(2/10)  |  주요 활동  | 한글을 바르게 사용할 수 있다   | 화석이 만들어지는 과정 알아보기  | 한글을 바르게 사용할 수 있다  | 그림의 차례를 정해 이야기 꾸미기  | 그림의 차례를 정해 이야기 꾸미기  |  참고자료  | 270-273  | 과학 36-37  실관 17  | 270-273  | 140-143  | 140-143  |  3 교시  | 교과  | 수학  | 체육  | 사회  | 사회  | 미술  |  학습주제  | 2. 각도(4/12)  | 1-2. 스스로 체력운동을 해요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11/15)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12/15)  | 1-3. 여러 가지 재료와 표현(1/6)  |  주요 활동  | 각을 어떻게 그릴까요  | 운동체력이 길러지는 운동하기  | 중심지의 역할과 특징 알아보기  | 중심지 답사하기   | 여러 가지 미술 재료 알아보기  |  참고자료  | 42-43(24-25)  | 체육복, 줄넘기  | 41-43  | 44-49  | 18  |  4 교시  | 교과  | 체육  | 체육  | 과학  | 음악  | 미술  |  학습주제  | 1-2. 스스로 체력운동을 해요  | 1. 안전하게 운동 장비를 사용해요(3/6)  | 1.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 1-2.산바람 강바람  | 1-3. 여러 가지 재료와 표현(2/6)  |  주요 활동  | 건강체력이 길러지는 운동하기  | 학교에서 안전하게 운동 장비를 사용해요  | 과학자처럼 분류해 볼까요?  | 제재곡에 느낌을 살려 노래 부르기       | 자연 속 재료로 표현하기  |  참고자료  | 체육복, 줄넘기  | 124~125  | 16-17(9)  | 38-39  | 19  |  5 교시  | 교과  | 사회  | 도덕  | 음악  | 창체  | 영어  |  학습주제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10/15)  | 1. 도덕 공부, 행복한 우리  | 1-3. 동네한바퀴(6/12)  | 바른 글씨 쓰기  | 1-2단원 심화보충  |  주요 활동  | 중심지의 역할과 특징 알아보기  | 도덕 공부를 실천하려는 마음을 기르고 생활 속에서 꾸준히 노력할 수 있다  | 리듬 따라 치기  |       | 1-2단원 평가  |  참고자료  | 37-40  | 18-21  | 14-15  |       | 7-23  |  6 교시  | 교과  |       | 창체(음악동아리)  |       |       |       |  학습주제  |       | 리코더, 핸드벨  |       |       |       |  주요 활동  |       |       |       |       |       |  참고자료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