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의 마무리 금요일입니다. 어제, 오늘은 날씨가 너무 좋아서 점심식사 후 아이들과 운동장에 나갔습니다. 뛰어 놀 때 가장 예쁘고 사랑스러운 우리 아이들입니다. 이번 주도 학교 생활 잘 마치고 주말을 맞았습니다. 아침에 눈뜨기 힘들어 잠을 아껴가며 학교에 오는 아이들이 실컷 늦잠을 즐길 수 있는 주말이었으면 좋겠습니다. <과제> * 과제 및 안내장은 스스로 챙겨서 가져옵니다. 1. 국어 자기평가하기(e학습터 숙제방) 2. 물풀 준비하기 3. 월요일 체육복 입기, 줄넘기 준비하기 4. 안내장 드리기-스마트폰 진단조사 안내 5. 음악동아리 신청서 가져오기-미제출자 6. 스포츠클럽 참여 동의서 가져오기-미제출자 <주간학습 안내> 구분 | 3. 22(월)-등교 | 3.23.(화)-온라인 | 3.24(수)-온라인 | 3.25(목)-등교 | 3.26(금)-등교 | 1 교시 | 교과 | 과학 | 국어(ZOOM) | 창체(ZOOM) | 국어 | 국어 | 학습주제 | 2. 지층과 화석 | 9.자랑스러운 한글(3/10) | 그림책 읽기 | 9.자랑스러운 한글(5/10) | 9.자랑스러운 한글(6/10) | 주요 활동 | 퇴적암 관찰하기 | 한글을 만든 과정을 이해하기 | | 한글의 특성 이해하기 | 한글의 특성 이해하기 | 참고자료 | 교과서 30-31 실관 14 | 252-257 국어활동 84-86 | | 258-263 국어활동 87-88 | 258-263 국어활동 87-88 | 2 교시 | 교과 | 과학 | 국어(ZOOM) | 수학(ZOOM) | 수학 | 국어 | 학습주제 | 2. 지층과 화석 | 9.자랑스러운 한글(4/10) | 2. 각도 (1-2/12) | 2. 각도 (3/12) | 9.자랑스러운 한글(7/10) | 주요 활동 | 퇴적암 모형 만들기 | 한글을 만든 과정을 이해하기 | 어느 각이 더 클까요 | 각의 크기는 얼마일까요 | 한글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가질 수 있다 | 참고자료 | 교과서 32-33 실관 15 | 252-257 국어활동 84-86 | 34-35(19) 36-37(20-21) | 38-41(22-23) | 264-269 | 3 교시 | 교과 | 체육 | 과학 | 체육 | 영어 | 미술 | 학습주제 | 1-2. 스스로 체력 운동을 해요 | 1.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3/6) | 5. 안전 | 2. Let’s play soccer(4/4) | 1-2. 체험 학습을 떠나요 | 주요 활동 | 체력을 기를 수 있는 계획 세우기 | 과학자처럼 예상해 볼까요? | 운동 장비를 올바르게 사용해요((1/6) | Work Together, My Work | 체험 학습 표현하기 | 참고자료 | 체육복, 줄넘기 | 14-15(8) | 122~123 | 24-26 | 15 | 4 교시 | 교과 | 수학 | 영어 | 사회 | 체육 | 사회 | 학습주제 | 1.큰수(9/11) | 2. Let’s play soccer(3/4)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 5. 안전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 주요 활동 | <생각수학>사라진 숫자를 알아볼까요 | Speak and Read | 우리 생활에서 지도를 어떻게 활용하는지 살펴보기(8/15) | 운동 장비를 올바르게 사용해요(2/6) |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 찾아보기 (9/15) | 참고자료 | 26-27 | 22-23 | 30-33 | 122~123 | 34-36 | 5 교시 | 교과 | 수학 | 도덕 | 창체 | 음악 | 창체 | 학습주제 | 1.큰수(10-11/11) | 1. 도덕 공부, 행복한 우리 | 사이버폭력예방교육 | 1. 흥겨운 음악 세상 | 학급어린이회의 | 주요 활동 | 얼마나 알고 있나요 | 도덕 공부의 실천에 필요한 자세 알아보기(3/4) | 사이버폭력예방교육의 다양한 사례 알아보기 | 동네 한 바퀴(5/12) | | 참고자료 | 28-29 | 14-17 | | 14-15 | | 6 교시 | 교과 | | 미술 | | | | 학습주제 | | 1-5. 너랑 나랑 작품 감상 (1/6) | | | | 주요 활동 | | 미술관과 박물관에서 작품 관람하기 | | | | 참고자료 | | 26-27 | | | |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19를 예방하기 위해 아래 사항을 꼭 지켜요> 1. 매일아침 학생 건강진단 자가진단에 참여바랍니다. 2. 비누나 손 세정제를 이용하여 손을 자주 씻도록 합니다. 3. 외출을 되도록 자제하고, 다중 밀집지역 가지 않기. 부득이한 경우 꼭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해요. 4. 발열 및 호흡기 증상이 있을 경우 담임 선생님 연락주시고 선별진료소에 갑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