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4학년 2반 원격 및 등교수업 주간 학습 안내(5.10-5.14) | | |
구분 | 5.10.(월)-등교 | 5.11.(화)-온라인 | 5.12.(수)-등교 | 5.13.(목)-등교 | 5.14.(금)-등교 | 1 교시 | 교과 | 과학 | 국어(ZOOM) | 국어 | 과학 | 체육 | 학습주제 | 3. 식물의 한살이 | 3. 느낌을 살려 말해요(7/9) |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7/10) | 4. 물체의 무게(4/11) | 3-1. 손으로 공을 다루어요 | 주요 활동 | 심화 보충 | 읽는 사람을 고려해 생각을 쓸 수 있다 | 일어난 일에 대한 의견을 말할 수 있다. | 물체의 무게와 늘어난 용수철의 길이 사이의 관계 알아보기 | 패스를 통한 공간 이동 개념 이해 및 실천 | 참고자료 | | 국어 105-109쪽 국어활동 44-46쪽 | 국어 46-51쪽 국어활동 24-26쪽 | 과학 80-81쪽 실관 40쪽 | 체육복, 줄넘기, 물 등 | 2 교시 | 교과 | 국어 | 국어(ZOOM) | 국어 | 과학 | 수학 | 학습주제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6/10) | 3. 느낌을 살려 말해요(8/9) | 1.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8/10) | 4. 물체의 무게(5/11) | 4. 평면도형의 이동(7/9) | 주요 활동 | 이야기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 나누기 | 읽는 사람을 고려해 생각을 쓸 수 있다 | 일어난 일에 대한 의견을 말할 수 있다. | 용수철 저울로 물체의 무게 측정하기 | [생각수학] 처음 조각을 알아볼까요 | 참고자료 | 40-45 국어활동 8-23 | 국어 105-109쪽 국어활동 44-46쪽 | 국어 46-51쪽 국어활동 24-26쪽 | 과학 82-83쪽 실관 41쪽 | 수학 100-101쪽 | 3 교시 | 교과 | 사회 | 도덕 | 수학 | 수학 | 미술 | 학습주제 | 2. 우리가 알아보는 지역의 역사(10/15) | 3. 아름다운 사람이 되는 길 | 4. 평면도형의 이동(5/9) | 4. 평면도형의 이동(6/9) | 3. 여러 가지 재료와 표현 | 주요 활동 | 우리 지역의 역사적 인물을 조사하기 | 아름다움의 의미와 종류를 알고 사람의 세 가지 아름다움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평면도형을 뒤집고 돌려 볼까요 | 무늬를 꾸며 볼까요 | 다양한 재료로 표현하기 | 참고자료 | 사회 80-82쪽 | 도덕 38-43쪽 | 수학96-97(60-61)쪽 | 수학98-99(62-63)쪽 | 미술 20쪽 | 4 교시 | 교과 | 사회 | 체육 | 체육 | 국어 | 미술 | 학습주제 | 2. 우리가 알아보는 지역의 역사(11/15) | 2. 스스로 체력운동을 해요 | 3-1. 손으로 공을 다루어요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9/10) | 3. 여러 가지 재료와 표현 | 주요 활동 | 우리 지역의 역사적 인물을 조사하기 | 건강체력이 길러지는 운동을 해요 | 농구형 게임의 특성 이해하기 | 이야기를 읽고 의견을 나눌 수 있다. | 다양한 재료로 표현하기 | 참고자료 | 사회 83-86쪽 | 체육 26-27쪽 | 체육복, 줄넘기, 물 등 | 국어 52-63쪽 | 미술 20쪽 | 5 교시 | 교과 | 수학 | 음악 | 창체 | 영어 | 영어 | 학습주제 | 4. 평면도형의 이동(4/9) | 3.자연으로 떠나요 | 음악동아리 | 4. Don’t run(4/4) | 4. Don’t run. | 주요 활동 | 평면도형을 돌려 볼까요 | 산바람 강바람 리코더 연주하기 | 리코더, 핸드벨, 하모니카, 음악단체 | Work Together | 심화보충 | 참고자료 | 수학 92-95(58-59)쪽 | 33-39 | 해당부서 악기 준비 | 영어 46-48쪽 | 영어 39-48쪽 | 6 교시 | 교과 | | 창체 | | | | 학습주제 | | 자율활동 | | | | 주요 활동 | | 생명 존중 교육 | | | | 참고자료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