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4학년 2반 원격 및 등교수업 주간 학습 안내(4.26-4.30) | | |
구분 | 4.26(월)-온라인 | 4.27.(화)-등교 | 4.28(수)-온라인 | 4.29(목)-등교 | 4.30(금)-등교 | 1 교시 | 교과 | 과학 | 영어 | 수학 | 국어 | 국어 | 학습주제 | 3. 식물의 한 살이(5/12) | 4. Don't Run(1/4) | 3. 곱셈과 나눗셈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5/10)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6/10) | 주요 활동 | 씨가 싹 트는 과정은 어떠한가요? | Mini Talk | 심화보충학습 | 이야기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 나누기 | 이야기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 나누기 | 참고자료 | 56-57(27) | 영어 39-41쪽 | PPT | 40-45 국어활동 8-23 | 40-45 국어활동 8-23 | 2 교시 | 교과 | 도덕 | 체육 | 영어 | 음악(국악) | 수학 | 학습주제 | 2. 공손하고 다정하게(4/4) | 2. 스스로 체력 운동을 해요 | 4. Don't Run(2/4) | 1. 흥겨운 음악 세상 | 4. 평면도형의 이동(2/9) | 주요 활동 | 일상생활에서 대상과 상황에 알맞은 예절을 실천하는 마음 갖기 | 체격과 체력에 대해 알아요(2/2) | Real Talk | 청어 엮자 | 평면도형을 밀어 볼까요 | 참고자료 | 88-93 | 체육복, 줄넘기, 물 | 영어 42-43쪽 | 12-13 | 수학 84-87쪽 수익 54-55쪽 | 3 교시 | 교과 | 국어 | 미술 | 국어 | 수학 | 과학 | 학습주제 | 3. 느낌을 살려 말해요(1/9) | 1-1. 우리의 꿈이 자라는 세상 | 3. 느낌을 살려 말해요(3/9) | 4. 평면도형의 이동(1/9) | 4. 물체의 무게 | 주요 활동 | 상황에 알맞은 표정, 몸짓, 말투의 효과를 안다 (1/2) | 꿈을 주제로 표현하기 | 적절한 표정, 몸짓, 말투를 사용해 말할 수 있다(1/2) | 단원 도입 | 저울로 물체의 무게를 측정하는 까닭 알아보기 | 참고자료 | 88-93 | 11-12 | 94-97 | 수학 82-83쪽 수익 53쪽 | 76-77, 실관 38 | 4 교시 | 교과 | 국어 | 미술 | 국어 | 체육 | 과학 | 학습주제 | 3. 느낌을 살려 말해요(2/9) | 1-1. 우리의 꿈이 자라는 세상 | 3. 느낌을 살려 말해요(4/9) | 2-1. 체조에 도전해요 | 4. 물체의 무게 | 주요 활동 | 상황에 알맞은 표정, 몸짓, 말투의 효과를 안다 (2/2) | 꿈을 주제로 표현하기 | 적절한 표정, 몸짓, 말투를 사용해 말할 수 있다(2/2) | 체조 동작 연결하여 게임하기 | 추의 무게 때문에 나타나는 용수철의 길이 변화 비교하기 | 참고자료 | 88-93 | 11-12 | 94-97 | 체육복, 줄넘기, 물 | 78-79, 실관 39 | 5 교시 | 교과 | 체육 | 과학 | 사회 | 창체 | 음악 | 학습주제 | 2. 스스로 체력 운동을 해요 | 3. 식물의 한 살이(6/12) | 2. 우리가 알아보는 지역의 역사(7/15) | 동아리 | 2. 서로서로 사랑하며 | 주요 활동 | 체격과 체력에 대해 알아요(1/2) | 식물이 자라는 데 어떤 조건이 필요할까요? |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을 보호하는 노력 알아보기 | 핸드벨, 리코더, 하모니카 | 아빠의 얼굴 | 참고자료 | | 58-59(28) | | | 26-27 | 6 교시 | 교과 | | 사회 | | | | 학습주제 | | 2. 우리가 알아보는 지역의 역사 | | | | 주요 활동 | | 심화보충학습 | | | | 참고자료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