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4학년 2반 원격 및 등교수업 주간 학습 안내(4.19-4.23) | | |
구분 | 4.19(월)-등교 | 4.20.(화)-온라인 | 4.21(수)-등교 | 4.22(목)-등교 | 4.23(금)-등교 | 1 교시 | 교과 | 미술 | 도덕(ZOOM) | 국어 | 국어 | 국어 | 학습주제 | 1-4. 내 친구를 소개해요 | 2. 공손하고 다정하게 |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1/10)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3/10)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4/10) | 주요 활동 | 친구의 모습과 동작을 관찰하고 특징 표현하기 | 알맞은 예절을 실천하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바르게 판단할 수 있다 | 시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을 나눌 수 있다 | 이야기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을 나눌 수 있다 | 이야기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을 나눌 수 있다 | 참고자료 | 22-23쪽 | 32-33쪽 | 36-39 국어활동 6-7쪽 | 40-45 국어활동 8-23쪽 | 40-45 국어활동 8-23쪽 | 2 교시 | 교과 | 미술 | 수학(ZOOM) | 국어 | 수학 | 체육 | 학습주제 | 1-4. 내 친구를 소개해요 | 3. 곱셈과 나눗셈 (2/11)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2/10) | 3. 곱셈과 나눗셈 (4/11) | 2-1 체조에 도전해요 | 주요 활동 | 친구의 모습과 동작을 관찰하고 특징 표현하기 | 세 자리 수에 몇십을 곱해 볼까요 | 시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을 나눌 수 있다 | 곱셈을 이용하여 실생활 문제를 해결해 볼까요 | 뜀틀 게임하기 | 참고자료 | 22-23쪽 | 62-63(38-39)쪽 | 36-39 국어활동 6-7쪽 | 66-67(42-43)쪽 | 체육복, 줄넘기 | 3 교시 | 교과 | 사회 | 국어 | 수학 | 과학 | 영어 | 학습주제 | 2. 우리가 알아보는 지역의 역사(5/15) | 5. 내가 만든 이야기(9/10) | 3. 곱셈과 나눗셈 (3/11) | 2. 지층과 화석 | Lessson3. I’m happy(4/4) | 주요 활동 |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 소개 자료 만들기 | 자신이 상상한 이야기를 친구들에게 들려줄 수 있다 | "세 자리 수에 두 자리 수를 곱해 볼까요" | 단원 평가 | Show time & My work | 참고자료 | 67-71쪽 | 162-165쪽 | 64-65(40-41)쪽 | | 36-38쪽 | 4 교시 | 교과 | 사회 | 국어 | 체육 | 과학 | 수학 | 학습주제 | 2. 우리가 알아보는 지역의 역사(6/15) | 5. 내가 만든 이야기(10/10) | 2-1 체조에 도전해요 | 4. 물체의 무게 | 1-2단원 | 주요 활동 |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 소개 자료 만들기 | 자신이 상상한 이야기를 친구들에게 들려줄 수 있다 | 다리 벌려 뜀틀 넘기 | 무거운 상자를 들고 있는 사람 찾기 | 단원평가 | 참고자료 | 67-71쪽 | 162-165쪽 | 체육복, 줄넘기 | 72-75 | | 5 교시 | 교과 | 과학 | 과학 | 창체 | 음악 | 창체 | 학습주제 | 3. 식물의 한살이 | 1. 과학자처럼 탐구해볼까요? | 전주천의 봄 식물 만나기 | 2.서로서로 사랑하며 | 자율활동 | 주요 활동 | 씨가 싹 트는 데 어떤 조건이 필요할까요? | 과학자처럼 의사소통해 볼까요? | 봄 식물을 알아봅시다. | 아빠의 얼굴 | 학급어린이회의 | 참고자료 | 54-55(26)쪽 | 과학 20-21쪽 (실관11쪽) | 모자, 물, 체육복 | | | 6 교시 | 교과 | | 창체 | | | | 학습주제 | | 진로 | | | | 주요 활동 | | 어떤 직업이 있을까? | | | | 참고자료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