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4학년 2반 원격 및 등교수업 주간 학습 안내(4.12-4.16) | | |
구분 | 4.12(월)-온라인 | 4.13.(화)-등교 | 4.14(수)-등교 | 4.15(목)-등교 | 4.16(금)-온라인 | 1 교시 | 교과 | 사회(ZOOM) | 과학 | 미술 | 수학 | 영어 | 학습주제 | 2. 우리가 알아보는 지역의 역사(3/15) | 3. 식물의 한살이 | 1-4. 내 친구를 소개해요 | 3. 곱셈과 나눗셈(1~2/11) | 심화보충활동 | 주요 활동 |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 답사 계획 세우기 | 여러 가지 씨를 관찰하기 | 친구를 평면으로 표현하기 | 세 자리 수에 몇십 곱하기 | 3단원 놀이활동 | 참고자료 | 61-63쪽 | 50-51 | | 60~63 | | 2 교시 | 교과 | 영어(ZOOM) | 과학 | 수학 | 체육 | 도덕 | 학습주제 | Lesson 3 I'm Happy(2/4) | 3. 식물의 한살이 | 2. 각도 | 2-1. 체조에 도전해요 | 2. 공손하고 다정하게(2/4) | 주요 활동 | Real Talk | 식물의 한살이 관찰계획 세우기 | 단원평가 | 손 짚고 옆돌기 | 일상생활에서 지켜야 할 예절을 익히고 실천하기 | 참고자료 | 32~33쪽 | 52-53 | | 체육복, 줄넘기, 물 등 | 28-31 | 3 교시 | 교과 | 국어 | 체육 | 과학 | 국어 | 수학 | 학습주제 | 국어-보충 | 2-1. 체조에 도전해요 | 2. 지층과 화석 | 5.내가 만든 이야기(7/10) | 2. 각도(11/11) | 주요 활동 | 글씨쓰기 | 뒤 구르기 | 자연사 박물관 꾸미기 | 이야기를 읽고 이어질 내용을 상상해 쓰기 | [탐구수학] 건축물은 얼마나 기울어져 있나요? | 참고자료 | 국어활동 100-101쪽 | 체육복, 줄넘기, 물 등 | 과학 40-41, 실관 19 | 156-161 국어활동 54-58 | 58~59 | 4 교시 | 교과 | 과학 | 수학 | 과학 | 국어 | 창체 | 학습주제 | 과학자처럼 탐구해볼까요? | 2.각도(10/11) | 2. 지층과 화석 | 5.내가 만든 이야기(8/10) | 자율활동 | 주요 활동 | 과학자처럼 추리해 볼까요? | 얼마나 알고 있나요 | 자연사 박물관 꾸미기 | 이야기를 읽고 이어질 내용을 상상해 쓰기 | 장애이해교육 | 참고자료 | 18-19(10)쪽 | 56-57 | 과학 40-41, 실관 19 | 156-161 국어활동 54-58 | | 5 교시 | 교과 | 창체 | 창체 | 창체 | 사회 | 사회 | 학습주제 | 진로 | 자율활동 | 동아리활동 | 지역의 위치와 특성 | 2. 우리가 알아보는 지역의 역사(4/15) | 주요 활동 | 나는 어떻게 살까? | 학교폭력 예방법 알고 실천하기 | 첼로, 기타, 현악기 감상수업 | 심화 보충 학습 |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 소개 자료 만들기 (1/2) | 참고자료 | | | | | 67-71 | 6 교시 | 교과 | | 영어 | | | | 학습주제 | | 3. I’m Happy(3/4) | | | | 주요 활동 | | Real Talk | | | | 참고자료 | | 32-33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