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4학년 2반 원격 및 등교수업 주간 학습 안내(4.5-4.9) | | |
구분 | 4. 5(월)-등교 | 4.6.(화)-등교 | 4.7(수)-등교 | 4.8(목)-온라인 | 4.9(금)-등교 | 1 교시 | 교과 | 국어 | 영어 | 수학 | 사회 | 국어 | 학습주제 | 5. 내가 만든 이야기(1/10) | Lesson 3. I'm Happy(1/4) | 2. 각도(9/12) | 2. 우리가 알아보는 지역의 역사(1-2/15) | 5. 내가 만든 이야기(5/10) | 주요 활동 | 그림의 차례를 정해 이야기 꾸미기 | Get Ready | 사각형의 네 각의 크기의 합은 얼마일까요 |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 조사 방법 알아보기 | 이야기의 흐름을 이해하기 (1/2) | 참고자료 | 138-143쪽 | 29~31쪽 | 52-53(34-35)쪽 | 54-60쪽 | 150-155쪽 | 2 교시 | 교과 | 국어 | 수학 | 체육 | 도덕 | 국어 | 학습주제 | 5. 내가 만든 이야기(2/10) | 2. 각도(8/12) | 2-1. 체조에 도전해요 | 2. 공손하고 다정하게 | 5. 내가 만든 이야기(6/10) | 주요 활동 | 그림의 차례를 정해 이야기 꾸미기 | 삼각형의 세 각의 크기의 합 알아보기 | -매트에서 다리 모아 앞 구르기 *줄넘기 9급 도전 | 예절의 의미와 중요성을 알고 일상생활에서 꾸준히 실천하기 | 이야기의 흐름을 이해하기 (2/2) | 참고자료 | 138-143쪽 | 50-51(32-33)쪽 | 체육복, 줄넘기 | 22-27쪽 | 150-155쪽 | 3 교시 | 교과 | 수학 | 과학 | 국어 | 체육 | 미술 | 학습주제 | 2. 각도(7/12) | 2. 지층과 화석 | 5. 내가 만든 이야기(3/10) | 5-1. 안전하게 운동 장비를 사용해요(6/6) | 3-3. 여러 가지 재료와 표현 | 주요 활동 | 각도의 합과 차 알아보기 | 화석을 이용해 알수 있는 점 알아보기 | 사건의 흐름을 파악하며 이야기 읽기 (1/2) | 야외에서 안전하게 운동장비 사용하기 | 생활 속 재료로 표현하기 | 참고자료 | 48-49(30-31)쪽 | 과학 38-39, 실관 18 | 144-149쪽 | 126-127 | 20쪽 | 4 교시 | 교과 | 체육(담임) | 과학 | 국어 | 사회 | 미술 | 학습주제 | 5-1. 안전하게 운동 장비를 사용해요(5/6) | 2. 지층과 화석 | 5. 내가 만든 이야기(4/10) | 1단원 평가 | 3-3. 여러 가지 재료와 표현 | 주요 활동 | 야외에서 안전하게 운동장비 사용하기 | 지층과 화석 단원 정리하기 | 사건의 흐름을 파악하며 이야기 읽기 (2/2) | | 생활 속 재료로 표현하기 | 참고자료 | 126-127 | 과학 44-45, 실관 20-23 | 144-149쪽 | | 20쪽 | 5 교시 | 교과 | 사회 | 음악 | 사회 | 창체 | 수학 | 학습주제 | 지역의 위치와 특성(13/15) | 3-2. 산바람 강바람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14-15/15) | 자율활동 | 2. 각도(10/12) | 주요 활동 | 중심지 답사 발표하기 | 리코더를 바른자세와 주법으로 연주하기 | 단원 학습 내용 정리 및 사고력 학습 | 내가 꿈꾸는 세상 표현하기 | 사각형의 네 각의 크기의 합 알기 | 참고자료 | | 38-39쪽 | 50-53쪽 | <엽서그리기> | 52-53(34-35)쪽 | 6 교시 | 교과 | | 과학 | | | | 학습주제 | | 3. 식물의 한살이(1/12) | | | | 주요 활동 | | 씨에서 자라게 될 식물 상상하기 | | | | 참고자료 | | 48-49쪽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