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4학년 2반 원격 및 등교수업 주간 학습 안내(3.22-3.26) | | |
구분 | 3. 22(월)-등교 | 3.23.(화)-온라인 | 3.24(수)-등교 | 3.25(목)-온라인 | 3.26(금)-등교 | 1 교시 | 교과 | 수학 | 국어(ZOOM) | 국어 | 창체(ZOOM) | 수학 | 학습주제 | 1.큰수(10-11/11) | 9.자랑스러운 한글(3/10) | 9. 자랑스러운 한글(5/10) | 자율활동 | 2. 각도 (3/12) | 주요 활동 | [탐구수학]수를 표현하는 다른 방법 알아보기 | 한글을 만든 과정을 이해하기 | 한글의 특성을 이해하기 | 그림책읽기 | 각의 크기는 얼마일까요 | 참고자료 | | 252-257 국어활동 84-86 | | | 38-41(22-23) | 2 교시 | 교과 | 체육 | 국어(ZOOM) | 국어 | 수학(ZOOM) | 미술 | 학습주제 | 단원 : 1. 건강 | 9.자랑스러운 한글(4/10) | 9. 자랑스러운 한글(6/10) | 2. 각도(1-2/12) | 1-2. 체험 학습을 떠나요 | 주요 활동 | 다양한 운동을 하며 운동 체력 기르기 | 한글을 만든 과정을 이해하기 | 한글의 특성을 이해하기 | 어느 각이 더 클까요 | 체험 학습 표현하기 | 참고자료 | 줄넘기 | 252-257 국어활동 84-86 | | 34-35(19) 36-37(20-21) | 15 | 3 교시 | 교과 | 국어 | 미술 | 체육 | 사회 | 미술 | 학습주제 | 9.자랑스러운 한글(1/10) | 1-5. 너랑 나랑 작품 감상(1/6) | 5. 안전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 1-2. 체험 학습을 떠나요 | 주요 활동 | 문자가 필요한 까닭을 알기 | 미술관과 박물관에서 작품 관람하기 | 운동 장비를 올바르게 사용해요(2/6) | 우리 생활에서 지도를 어떻게 활용하는지 살펴보기(8/15) | 체험 학습 표현하기 | 참고자료 | 246-251 | 26-27 | 122~123 | 30-33 | 15 | 4 교시 | 교과 | 국어 | 과학 | 음악 | 체육 | 체육 | 학습주제 | 9.자랑스러운 한글(2/10) | 1.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3/6) | 2. 서로서로 사랑하며(1/10) | 5. 안전 | 1-2. 스스로 체력 운동을 해요 | 주요 활동 | 문자가 필요한 까닭을 알기 | 과학자처럼 예상해 볼까요? | 어머님 은혜 | 안전하게 운동 장비를 사용해요(1/6) | 체력을 기를 수 있는 계획 세우기 | 참고자료 | 246-251 | 14-15(8) | | 122~123 | 체육복, 줄넘기 | 5 교시 | 교과 | 음악 | 도덕 | 영어 | 창체 | 사회 | 학습주제 | 흥겨운 음악 세상(2/6) | 1. 도덕 공부, 행복한 우리 | 2. Let’s play soccer(4/4) | 사이버폭력예방교육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 주요 활동 | 동네 한 바퀴 | 도덕 공부의 실천에 필요한 자세 알아보기(3/4) | Work Together, My Work | 사이버폭력예방교육의 다양한 사례 알아보기 |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 찾아보기 (9/15) | 참고자료 | | 14-17 | | | 34-36 | 6 교시 | 교과 | | 영어 | | | | 학습주제 | | 2. Let’s play soccer(3/4) | | | | 주요 활동 | | Speak and Read | | | | 참고자료 | | 22-23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