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4.26(월)-등교 | 4.27.(화)-온라인 | 4.28(수)-온라인 | 4.29(목)-등교 | 4.30(금)-등교 | 1 교시 | 교과 | 수학 | 과학(ZOOM) | 수학(ZOOM) | 음악 | 과학 | 학습주제 | 3.곱셈과 나눗셈 | 3. 식물의 한 살이(5/12) | 3. 곱셈과 나눗셈 | 1.흥겨운 음악세상 | 4. 물체의 무게 | 주요 활동 | 곱셈을 활용한 게임활동 | 씨가 싹 트는 과정은 어떠한가요? | 곱셈텔레파시 게임활동 | 청어엮자 | 저울로 물체의 무게를 측정하는 까닭 알아보기 | 참고자료 | ? | 56-57(27) | ? | 12-13 | 76-77, 실관 38 | 2 교시 | 교과 | 국어 | 도덕(ZOOM) | 영어(ZOOM) | 사회 | 과학 | 학습주제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3/10) | 2. 공손하고 다정하게(4/4) | 4. Don't Run(1/4) | 2.우리가 알아보는 지역의 역사 | 4. 물체의 무게 | 주요 활동 | 시를읽고 생각과 느낌 나누기 | 일상생활에서 대상과 상황에 알맞은 예절을 실천하는 마음 갖기 | 금지하는 말 듣고 이해하기 | 주제마무리 | 추의 무게 때문에 나타나는 용수철의 길이 변화 비교하기 | 참고자료 | 36-37 국어활동 6-7쪽 | 34-37 | 40-41 | 75 | 78-79, 실관 39 | 3 교시 | 교과 | 국어 | 국어 | 국어 | 수학 | 영어 | 학습주제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4/10) | 3. 느낌을 살려 말해요.(1/9) | 3. 느낌을 살려 말해요.(2/9) | 3.곱셈과 나눗셈(5/11) | 4. Don't Run(2/4) | 주요 활동 | 이야기를 읽고 생각과 느낌 나누기 | 상황에 알맞은 표정, 몸짓, 말투 알아보기 | 상황에 알맞은 표정, 몸짓, 말투 알아보기 | 몇 십으로 나누기 | 금지하거나 지시하는 말 하기 | 참고자료 | 40-45(8-23) | 88-93쪽 | 88-93쪽 | 68-69 | 42-43 | 4 교시 | 교과 | 체육 | 체육 | 국어 | 미술 | 수학 | 학습주제 | 2-1. 체조에 도전해요 | 2. 스스로 체력 운동을 해요 | 3. 느낌을 살려 말해요.(3/9) | 3.사진을 찍어요 | 3.곱셈과 나눗셈(6/11) | 주요 활동 | 뜀틀 게임하기 | 체격과 체력에 대해 알아요(1/2) | 상황에 알맞은 표정, 몸짓, 말투 알아보기 | 주제가 있는 사진찍기 | 몇십 몇으로 나누기 | 참고자료 | 체육복, 줄넘기, 물 | · | 94-97쪽 | 54-55 | 70-71 | 5 교시 | 교과 | 사회 | 음악 | 사회 | 창체 | 창체 | 학습주제 | 2.우리가 알아보는 지역의 역사 | 3.자연으로 떠나요 | 2. 우리가 알아보는 지역의 역사(7/15) | 동아리 활동 | 자율활동 | 주요 활동 |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 소개 자료 만들기 | 산바람 강바람 |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을 보호하는 노력 알아보기 | 선택중심음악동아리 활동 | 책 속 주인공과 인터뷰하기 | 참고자료 | 67-71 | 38-39 | · | 핸드벨, 하모니카, 리코더 | · | 6 교시 | 교과 | | 미술 | | | | 학습주제 | | 심화보충 | | | | 주요 활동 | | 환경보호를 위해 우리가 할 수 있은 일 꾸미기 | | | | 참고자료 | | 도안,색연필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