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4.5(월)-등교 | 4.6.(화)-등교 | 4.7(수)-등교 | 4.8(목)-등교 | 4.9(금)-온라인 | 1 교시 | 교과 | 수학 | 과학 | 체육 | 수학 | 사회(ZOOM) | 학습주제 | 2.각도(6/12) | 2.지층과 화석 | 2.1 체조에 도전해요 | 2. 각도(9/12) | 2. 우리가 알아보는 지역의 역사(1-2/15) | 주요 활동 | 각도 어림하기 | 화석을 이용해 알 수 있는 점 알아보기 | 매트에서 다리 모아 앞 구르기 | 사각형 네 각의 크기의 합 |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 조사 방법 알아보기 | 참고자료 | 46-47(28-29) | 38-39(실관18) | 줄넘기 | 52-53(34-35)쪽 | 54-60쪽 | 2 교시 | 교과 | 국어 | 과학 | 국어 | 과학 | 도덕(ZOOM) | 학습주제 | 심화·보충활동 | 2.지층과 화석 | 5. 내가 만든 이야기(1-2/10) | 3. 식물의 한살이(1/12) | 2. 공손하고 다정하게 | 주요 활동 | 9,10 단원 평가 및 복습하기 | 지층과 화석 단원정리 | 그림의 차례를 정해 이야기 꾸미기 | 씨에서 자라게 될 식물 상상하기 | 예절의 의미와 중요성을 알고 실천하기 | 참고자료 | · | 44-45(실관20-23) | 140-143쪽 | 48-49쪽 | 22-27쪽 | 3 교시 | 교과 | 음악 | 수학 | 국어 | 국어 | 체육 | 학습주제 | 2-1.어머님 은혜 | 2. 각도(8/12) | 5. 내가 만든 이야기(3/10) | 5. 내가 만든 이야기(4/10) | 5-1. 안전하게 운동 장비를 사용해요(4/6) | 주요 활동 | 바른 자세로 리코더 연주하기 | 삼각형의 세 각의 크기의 합 | 사건의 흐름을 파악하며 이야기 읽기 | 일어난 일을 차례대로 정리하기 | 야외에서 안전하게 운동장비 사용하기 | 참고자료 | 24-25 | 50-51(32-33)쪽 | 144-149쪽 | 144-149쪽 | 126-127 | 4 교시 | 교과 | 사회 | 국어 | 수학 | 체육 | 사회 | 학습주제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14/15) | 5. 내가 만든 이야기(1/10) | 2. 각도(8/12) | 2.1체조에 도전해요 | 심화·보충활동 | 주요 활동 | 우리지역의 중심지 온라인 답사하기 | 그림의 차례를 정해 이야기 꾸미기 | 삼각형 세 각의 크기의 합 | 매트에서 다리 모아 뒤 구르기 | 1단원 평가 | 참고자료 | 46-48 | 140-143쪽 | 50-51(32-33)쪽 | 줄넘기 | · | 5 교시 | 교과 | 영어 | 미술 | 자율 | 영어 | 창체 | 학습주제 | 3.I’m Happy(1/4) | 3-3 여러 가지 재료와 표현 | 자치활동 | 3.I’m Happy(2/4) | 진로활동 | 주요 활동 | 감정 상태를 묻고 답하는 말 듣고 이해하기 | 생활 속 재료로 표현하기 | 어린이회의 | 감정 상태를 묻고 답하는 말하기 | 나의 성격 유형 알아보기 | 참고자료 | 29-31 | 비닐봉지,유성매직,테이프 | · | 30-31 | · | 6 교시 | 교과 | | 미술 | | | | 학습주제 | | 3-3 여러 가지 재료와 표현 | | | | 주요 활동 | | 생활 속 재료로 표현하기 | | | | 참고자료 | | 비닐봉지,유성매직,테이프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