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1반

사랑하는 2학년 1반 친구들!

우리 친구들 모두 서로 이해하고 배려하며 함께 즐거운 학급을 만들어봐요~  

선생님은 우리 친구들을 항상 응원하며 믿어요.

  • 선생님 : 임동환
  • 학생수 : 남 12명 / 여 12명

놀이보다 친구가 더 소중해요, 6월 24일 알림장

이름 임동환 등록일 21.06.24 조회수 27

아이들은 친구들과 함께 다양한 놀이를 합니다. 그러한 놀이 속에서 사회성을 배우게 됩니다. 어린 친구들이지만 보고 있노라면 참 그 규칙들을 잘 지키며 어떻게나 놀이를 그렇게도 즐겁게 하는지 신기하기만 합니다. 그러나 때때로 자기의 생각과 친구의 생각이 달라 다투는 날도 있습니다.

  오늘 아이들에게 이렇게 물었습니다. ‘놀이가 중요하니, 친구가 중요하니?’ 그러자 아이들은 친구가 더 중요하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잠시 기다렸더니 한 친구가 이렇게 말합니다. ‘놀이 때문에 친구랑 싸우는 건 조금 웃기지 않냐?’ 다른 친구들도 맞아, 맞아!’ 하면서 호응합니다. 오늘 모습처럼 우리 반에서 가장 소중한 것 중에 하나는 포켓몬 카드나, 훌라후프, 그네가 아닌 친구라는 사실을 꼭 잊지 않고 살아가기를 바래봅니다.

 

 

 

 

<금요일 학습 안내>

아침 8:40~50분 사이에 등교하도록 해요. 등교는 지금처럼 상록누리관 1층 입구로만 하도록 해요.

내일 아침 하루 10분 맛있는 책 읽기활동을 합니다.

국어(생각이 드러나는 글쓰기2), 수학(재미있는 생각 수학4), 통합(여름 동산 친구들 만들기2), 창체(기악합주)

내일 하교는 4교시가 끝나고 1240에 합니다. 방과후학교는 없으며, 돌봄교실은 정상적으로 운영됩니다.

  

 

 

 

 

1. 리듬악기 세트를 준비합니다.

 

2. 개인 물컵, 텀블러, 물통을 꼭 가지고 다녀요. 다음 주부터는 종이컵을 되도록 안 쓰려고 합니다. 자기 물컵을 반드시 가지고 다닙니다.

 

 

 

 

 

내일(25)‘2021 전국 교대부설 연합 워크숍이 비대면으로 있습니다. 이에 따라 방과후학교는 실시하지 않으며, 하교 시간은 급식 이후 1240분입니다.

 

다음 주 월요일에는 창체 부서별 동아리 활동이 처음 실시가 됩니다. 아이들은 자기가 하는 부서를 잘 알고 있습니다. 가정에서도 관심을 갖고 한 번씩 여쭤봐 주시면 좋을 듯합니다.

 

현재 우리 지역은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가 시행중이며, 위기관리 단계는 심각단계입니다. 그러나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 발생함에 따라 등교개학을 하여 수업을 하더라도, 개인 방역 수칙을 꼭 지켜야 해요.

  ①등교 시 쉬는 시간에는 돌아다니지 않고, 불필요한 신체 접촉이나 대화는 최대한 자제해요.

  ②쉬는 시간에 활용할 수 있도록 자기가 읽을 책, 놀잇감, 그림 도구등을 가져오도록 해요.

  ③개인 물컵, 텀블러, 예비마스크, 손수건 등 방역에 필요한 개인 준비물을 꼭 챙기도록 해요.

이전글 오늘은 한국전쟁이 발발한 지 71년이 지난 날, 6월 25일 알림장
다음글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보내요, 6월 23일 알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