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1반

사랑하는 2학년 1반 친구들!

우리 친구들 모두 서로 이해하고 배려하며 함께 즐거운 학급을 만들어봐요~  

선생님은 우리 친구들을 항상 응원하며 믿어요.

  • 선생님 : 임동환
  • 학생수 : 남 12명 / 여 12명

새로운 한 주의 시작, 3월 8일 월요일

이름 임동환 등록일 21.03.08 조회수 39

새로운 한 주가 시작이 되었습니다. 아이들이 점점 더 학교에 적응해가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뿌듯해져 옵니다. 이번 주부터는 열 칸 쓰기 노트에 국어와 수학 공부하면서 배운 내요을 적는 방법도 배우고, 활동지를 파일철에 꽂아 정리하는 방법도 배울 예정이에요. 우리 모두 열심히, 그리고 행복하게 공부할 수 있도록 함께 건강 관리에 최선을 다하도록 해요.

 

 

 

 

<화요일 학습 안내>

아침 8:40~50분 사이에 등교하도록 해요. 등교는 지금처럼 상록누리관 1층 입구로만 하도록 해요.

국어(소개하고 싶은 책 표지 꾸미기), 수학(세 자리의 수), 통합(우리 몸에 대해 알아보기2), 창체(우리가 지켜야 할 약속 정하기2)

하교는 점심 급식을 하고, 5교시를 한 후 14시에 합니다.

 

 

 

 

1. 친구들에게 소개하고 싶은 책 한 가지 정하여 표지 생각해 오기

  -자기가 소개하고 싶은 책 내용을 간단히 써 보고 표지를 그려 친구들에게 소개하는 공부를 할 예정이에요.

  -가위, , 색연필, 싸인펜이 필요해요.

 

2. 이번 주에는 활동지와 성장평가지를 꽂아 놓는 클리어 파일철과 열 칸 쓰기 노트를 꼭 준비해요.

 

3. 오늘 알림장은 2장입니다.

  ①우유급식 실시 및 신청 안내- 우유 급식을 희망하는 친구들은 신청서를 작성하여 이번 주 목요일까지 제출합니다.

  ②고농도 미세먼지 관련 학부모 사전 안내

 

 

 

이번 주부터 방과후 시작 전인 319일까지, 2주간은 매일 5교시 수업이 이루어집니다. 하교 시간은 모든 날 동일하게 14시입니다.

3.8.()

3.9.()

3.10.()

3.11.()

3.12.()

14시경

(5교시 수업 종료 후)

14시경

(5교시 수업 종료 후)

14시경

(5교시 수업 종료 후)

14시경

(5교시 수업 종료 후)

14시경

(5교시 수업 종료 후)

3.15.()

3.16.()

3.17.()

3.18.()

3.19.()

14시경

(5교시 수업 종료 후)

14시경

(5교시 수업 종료 후)

14시경

(5교시 수업 종료 후)

14시경

(5교시 수업 종료 후)

14시경

(5교시 수업 종료 후)

  

현재 우리 지역은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가 시행중입니다. 그러나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 발생함에 따라 등교개학을 하여 수업을 하더라도, 개인 방역 수칙을 꼭 지켜야 해요.

 ①등교 시 쉬는 시간에는 돌아다니지 않고, 불필요한 신체 접촉이나 대화는 최대한 자제해요.

 ②쉬는 시간에 활용할 수 있도록 자기가 읽을 책, 놀잇감, 그림 도구등을 가져오도록 해요.

 ③실내에서는 난방기 가동과 환기를 수시로 하기 때문에 얇은 옷을 여러 별 껴입도록 하되, 아직은 날씨가 추우니 겉옷은 따뜻한 옷을 입고 등교해요.

 ④개인 물컵, 텀블러, 예비마스크 등 방역에 필요한 개인 준비물을 꼭 챙기도록 해요.


 

 

 

 

2021학년도에는 코로나19 관련하여 감염병위기관리 심각/경계단계에서 교외체험학습은 30일 이내사용 가능합니다.

  교외체험학습은 실시 최소 3일전 신청서를 제출하고, 끝나면 보고서를 일주일 안에 제출해주세요.

  보고서를 제출하지 않으면 부득이하게 출석으로 인정이 되지 않으니, 체험학습 종료 후 되도록 바로 보고서를 제출하여 주세요.

  보고서 양식은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학급 홈페이지 정보게시판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19’를 예방하기 위해 방학 중에도 아래 사항을 꼭 지키도록 해요.

 마스크를 꼭 쓰고, 비누나 손 세정제를 이용하여 손을 자주 씻도록 합니다.

 발열 및 호흡기 등 유증상이 있을 경우 꼭 병원에 내원하여 진찰을 받아요.

 기침을 할 때는 소매로 입을 가리고 하거나 마스크를 벗은 상태로 기침, 재채기를 하지 않아요.

이전글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학교가 되기를 바라며, 3월 9일 알림장
다음글 햇볕이 따스했던 오전, 3월 3일 알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