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3반

우리의 삶은 사람과의 만남입니다.

좋은 사람을 만나고 스스로

좋은 사람이 되는 것이

나의 삶과 우리의 삶을

아름답게 만들어 가는 일입니다.

우리들의 만남이 서로에게

아름다운 일이 될 수 있도록

즐겁고 행복한 3학년 3반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친구를 배려하고 존중하는 어린이
  • 선생님 : 박현
  • 학생수 : 남 12명 / 여 12명

3월 6일 (금) 알림장

이름 박현 등록일 20.03.06 조회수 74
첨부파일
연산 5~6일차.hwp (81.5KB) (다운횟수:36)

안녕하세요. 3주간의 개학연기 기간에서 1주일이 지났습니다. 3학년 3반 친구들 이번 일주일을 가정에서 의미있게 보냈으리라 생각해요. 이번 주말도 건강하고 안전하게 잘 지내길 바라며, 오늘 첨부파일로 올리는 수학 문제도 집에서 스스로 해결해보도록 합시다.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증를 예방하기 위해 아래 사항을 꼭 지키도록 해요.

비누나 손 세정제를 이용하여 손을 자주 씻도록 합니다.

외출을 자제하도록 하고, 부득이한 경우 꼭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해요.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에는 가지 않아요.

발열 및 호흡기 증상이 있을 경우 반드시 병원에 내원하여 진찰을 받도록 합니다.

기침을 할 때는 소매로 입을 가리고 하거나 마스크를 벗은 상태로 기침, 재채기를 하지 않아요.

건강을 위해 물을 자주 마시고, 음식을 골고루 먹어요. 그리고 잠을 충분히 자도록 해서 면역력을 기르도록 해요.

증상이 있거나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위급상황 시 1339로 전화해요.

혹시 건강상에 이상이 있을 경우, 병원 진료 후 담임 선생님에게도 바로 알려주도록 해요.

오늘의 가정학습 안내입니다. 우리 친구들 스스로 확인하고 스스로 해결해보면 좋겠습니다.

3학년 교과서에 수록된 글의 원작 도서를 틈틈이 읽어보기 바래요. 한 번에 다 읽기 힘드니 시간이 날 때마다 조금씩 읽어보면 어떨까요. (33일 알림장에 원작 도서 목록이 있습니다.)

첨부된 일일 수학 학습 문제를 출력하여 풀거나 연습장에 적고 풀어보도록 합니다.

3학년 영어 학습을 위해 아래 동영상의 노래를 듣고 익혀보도록 합니다. 영어를 처음 학습으로 접하는 학년인 만큼 영어에 대한 친숙도가 중요합니다. 다소 처음에 학습에 대한 진입이 어렵더라도 노래나 챈트 등으로 알파벳부터 익숙해지도록 해요.

ABC Songs for Children

https://www.youtube.com/watch?v=_UR-l3QI2nE

개학 후에는 우리 친구들과 함께 우리 반의 학급 규칙을 정하고자 합니다. 우리가 함께 학교생활을 할 때 꼭 지켰으면 하는 규칙들을 미리 생각해보면 좋겠습니다.

기존에 안내된 전북 e스쿨(https://cls.edunet.net)을 적극 활용하여주세요. 회원가입을 따로 하지 않아도 사이트 내 동영상 등 자료를 활용할 수 있으나, 필요시 최초 화면의 배너 내용에 있는 사용설명서를 읽어보신 후 회원가입 및 각종 자료를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전글 3월 9일 (월) 알림장
다음글 3월 5일 (목) 알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