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2반

 서로 도우며 성장하는 3-2반!

 

날마다 행복한 교실^^*

  • 선생님 : 김선희
  • 학생수 : 남 12명 / 여 13명

4월 7일 3학년 오늘의 학습 안내

이름 김선희 등록일 20.04.07 조회수 30
첨부파일


 

<오늘의 가정 학습 안내>

1. 전북e학습터 3-2반 학급사이트는 추후 420일 온라인 개학을 위해 컨텐츠를 준비하여 향후 이용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아래 학습 활동을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①국어- 받아쓰기 1급 파일(첨부 파일)

  ※받아쓰기 요령

  ㆍ먼저 부모님께서 불러주는 것을 받아서 적어봅니다. 부모님께서는 받아쓰기(1회)’를  아이들에게  불러주세요.

  ㆍ우리 친구들은 부모님이 불러주시는 내용을 받아쓰기(학생용)’이나 공책에 받아 써 봅니다.

  ㆍ마지막으로 틀린 부분을 다시 읽고 써 봅니다.

 

  ②수학- 일일수학 활동지(첨부 파일) 2

 

2. 전북e학습터를 아이들이 사용하는데 용이하도록 연습하는 차원에서 로그인을 지속적으로 해 보려 합니다. 학부모님께서 아이와 함께 전북e학습터에 로그인하며 나중에는 아이들이 혼자서 3-2 학급에 접속할 수 있도록 꾸준히 연습하게 도와주세요.

  ① 공지사항 게시판에 선생님이 날짜와 함께 '출석 체크합시다!' 라고 글을 올릴 거에요. 그러면 여러분은 선생님의 글에 출석합니다.’ 이렇게 댓글을 달면 됩니다. 선생님이 먼저 예시로 매일 올려놓을게요~

 

 

국립극단에서 코로나바이러스19 확산으로 인해 문화예술활동이 제한됨에 따라 온라인 상영회를 시행중이라고 합니다. 첨부 파일을 참조하셔서 관심있는 학부모님과 학생들은 온라인으로 다양한 예술활동을 접하시길 바랍니다.

 

 

학교에서 교과서 배부 관련 문자가 발송된 대로 3학년은 410(), 09:00~16:00에 교과서를 배부할 예정입니다. 장소는 교장실 앞 접견실(흰색 천막)이며, 별도 연락 없이 이 곳 접견소에 오셔서 수령하시면 됩니다. 다만 11:30~13:30에 오시는 학부모님께서는 담임 선생님에게 꼭 연락을 하시고 오시길 부탁드립니다.

 

 

본교 김수은 영어 전담선생님과 원어민 티나 선생님께서 우리 학교 친구들의 영어 공부를 돕기 위해 <티나선생님의 전화영어>프로그램을 붙임 파일과 같이 진행한다고 합니다. 참가를 희망하여 신청한 학생들은 아래사전 준비사항 및 참여 시간을 확인하여 주세요



<설문조사 7번 문항>

1.티나선생님과 자유롭게 대화하고 싶어요라고 답한 경우: 학생이 주도적으로 질문. 나누고 싶은 주제에 대한 문장을 미리 공부, 질문예상대답추가질문 (구글, 네이버 파파고 등 활용)

2.영어전담선생님의 도움이 조금 필요해요’: 나누고 싶은 주제에 대한 문장을 미리 연습. 티나와 대화 도중 어려움 느끼면 영어전담교사가 전화를 받아 도움

3.영어전담선생님의 도움이 많이 필요해요: 영어전담교사가 전화를 걸어 대화내용 미리 안내한 후 티나와 대화. 하고 싶은 말 미리 생각해도 좋음

<기타>

-상당히 많은 인원인 108명이 신청하여 시간을 단축하여 3-4분동안 진행.

-학교에서 배운 내용을 중심으로 수준에 맞게 영어나 한글로 공책에 쓰면서 준비.

-2명의 대화는 3-4분도 짧지 않으므로 대화를 위해 30-40분 이상 준비

-쓴 내용보고 크게 말하기 연습.

-미리 대기하기, 발신번호: 063-281-7258/281-7284

-부모님~ 준비했는지 공책 검사해 주세요.

 

 

 

이전글 3-2반 친구들과 함께 읽는 책 <하룻밤> 골든벨 문제와 정답~
다음글 4월 3일 3학년 오늘의 학습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