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3반

안녕하세요.

 

2학년 3반 친구들 만나서 반가워요^^

우리 다 함께 행복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만들어가요^^ 

2학년 3반 친구들의 꿈터
  • 선생님 : 고영숙
  • 학생수 : 남 12명 / 여 12명

7월 20일(월)알림장

이름 고영숙 등록일 20.07.20 조회수 27

책마을 아이들의 생각나눔회 원고를 매일 가지고 다닐 수 있도록 합니다. 우리반은 금요일 3-4교시에 발표합니다. 원고를 외우고 표정과 몸짓까지 자신있게 할 수 있도록 매일 연습합니다. 집에서도 연습 많이 하세요.

아침 등교 전까지 반드시 자녀의 건강상태 자가진단 설문에 응답해주시기 바랍니다.(체험학습 신청 학생 포함) 또한 출결 등과 관련된 궁금한 점은 저에게 꼭 연락주세요. 교외체험학습의 경우 감염병 위기단계 심각/경계 단계에서 사용 가능 일수가 34일로 변경되었습니다.(도내 학교 공통)

 

<7/21 화요일 일정>

850분까지 교실에 오기(840~ 850분 등교 권장)

마스크 쓰기 / 하복 차림의 교복 또는 체육복 또는 사복 입기

(마스크를 쓰고 활동하기에 불편하지 않은 복장. 명찰을 꼭 달고 다닙니다.)

 통합(여름), 창체(책마을 아이들의 생각나눔회 연습),국어(9.생각을 생생하게 나타내요),수학(6.곱셈)

 자유선택 방과후가 있습니다.


  

하교시간: 방과후에 참여하지 않는 학생은 12시 50분

                  자유선택 방과후에 참여하는 학생은 1시 35분

                

 

   

<준비해요 / 미리 챙겨요>

 

내가 읽을 책 1권 가져오기 - 아침 독서 시간에 읽기 위해 필요합니다.

책마을 아이들의 생각나눔회 발표원고 작성하기, ppt 준비하기(메일로 보내주세요.)- 아직 ppt를 보내주시지 않은 부모님께서는 오늘중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희망편지,사랑의 빵 저금통, 엽서그리기 대회

▶안내장3장 보내드렸습니다.(3/4분기 1-2학년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신청 안내,8-9월 자유선택 방과후학교 신청안내,여름방학 중 돌봄교실 신청 안내)

해당 내용을 잘 읽어보시고 아이들 편에 신청서 보내주세요. 돌봄신청서는 내일까지 꼭 보내주세요.



 <제12회 굿네이버스 희망편지쓰기 대회 안내>
안녕하세요. 아이들편에 굿네이버스 희망편지쓰기 대회 희망편지지 보내드립니다.
가정에서 말라위에 사는 핫산의 영상(유투브나 네이버 검색)을 보고 영상의 주인공인 핫산에게 희망을 주는 편지를 보낼 수 있도록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보내드리는 편지지에 참여 방법을 살펴보시고 참여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음주 24일(금)까지 학교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책마을아이들의 생각 나눔회(2학년) 안내>

우리 부설 어린이들이 책에 대해 더욱 관심을 가지게하고, 다른 사람 앞에서 말하고 표현하는 능력을 길러주기 위한 책마을아이들의 생각 나눔회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셔서 아이들이 준비할 수 있도록 도움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들에게는 모두 안내된 내용입니다.)

1. 일시 및 장소: 7/22() 3~4교시, 교실

2. 내용: 자기가 소개하고 싶은 책 소개하기

- 내용 구연 + 느낀 점으로 구성

- 친구들 앞에서 내가 소개하고 싶은 책의 내용과 내 생각을 발표합니다.

동화 구연 식으로 진행할 수 있으며, 친구들의 이해를 돕기 위한 간단한 소품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분량: 3분 이내

4. 무엇을 준비해야 하나요?

. 책 고르기(가정 및 학교)

- 내가 친구들에게 소개하고 싶은 책을 고릅니다.

- 내가 잘 이해할 수 있고, 친구들에게 전달할 수 있는 수준의 내용을 고릅니다.

- 작년에 골랐던 책은 하지 않습니다.

. 소개 내용 쓰기(학교)

- 책 내용과 내 생각을 합쳐 친구들 앞에서 소개할 내용을 씁니다.(학교에서 쓴 내용을 가정에서 지도해주세요)

. 사용될 소품 생각하기(가정 및 학교) - 선택사항

- 혹시 책 소개에 도움이 되는 '간단한' 소품이 있다면 1~2개 이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몸에 장착하거나 들 수 있는 것)

. 책 삽화 PPT 만들기(가정)

- 다른 친구들이 발표를 들을 때, 이해를 도울 수 있도록 책 삽화 PPT를 만듭니다.

- 책 표지 사진 / 주요 장면의 사진(4~5장 내외)을 찍어 PPT 형태로 만듭니다.

(내용 이해의 보조적 역할을 하므로, 화려하지 않아도 됩니다. 사진만 들어가면 됩니다.)

- 서식 파일을 참고해주세요.

- 만드는 법에 어려움을 겪으시는 경우 담임선생님께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만든 ppt는 담임선생님 메일 bbang1118@hanmail.net  로 보냅니다.

. 발표 연습하기(가정 및 학교)

- 내가 준비한 내용을 연습합니다. 동작, 표정 등 효과적으로 소개하기 위한 방법을 찾습니다.

- 내용은 최대한 외워서 연습합니다.

5. 기타

- 교실 내 행사이며, 학부모님의 참관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가정에서 큰 응원 부탁드립니다.^^

- 발표하는 아이들 개별 사진 / 영상은 개인별로 보내드릴 예정입니다.

- 거리두기 지침 준수 등을 위해 모둠이 아닌 개인별 준비로 이루어집니다.

- 발표 시 교실 내 핀마이크를 사용하며, 선생님께서 PPT화면을 조작하여 넘겨주십니다.

- 이 외 활동에 대해 궁금한 점은 담임선생님께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월드비전 사랑의 빵 캠페인 및 엽서그리기 대회 안내>

월드비전 전북지역본부에서는 매년 해외의 어려운 친구들에게 교육 및 식수시설을 후원하는 사랑의 빵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사랑의 빵 저금통을 통한 모금과 함께 엽서 그리기 대회를 진행합니다. 희망하는 가정에서는 아이들과 함께 참여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유튜브에서 ‘2020 월드비전 엽서그리기 대회를 검색하면 대회 주제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내용: 사랑의 빵 성금모금 및 엽서 그리기 대회

기간: ~ 7월 말까지 성금모금 후 엽서와 함께 제출(7월 말에 제출 / 정확한 제출 일정은 추후 다시 안내)

   

<하교 시간 안내>

- 6/15()부터 하교시간(악기 방과후 참여학생)

: 1250/ ~: 1250/ 1250

- 6/15()부터 하교시간(악기 방과후 미참여학생)

: 1215/ ~: 1250/ 1215

- 6/15()부터 하교시간(자유선택방과후 신청 학생)

,,,: 135/ : 1250          

이전글 2020 여름방학 전라북도과학교육원 발명교육센터, 미래창작공방 학생 및 학부모 교육과정 안
다음글 7월 17일(금)알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