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학년 3반 친구들 만나서 반가워요^^
우리 다 함께 행복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만들어가요^^
7월 10일(금)알림장 |
|||||
---|---|---|---|---|---|
이름 | 고영숙 | 등록일 | 20.07.10 | 조회수 | 47 |
▶ 2학년 선생님들과 함께 우리아이들이 사용할 새로운 공간을 복도에 만들고 있습니다. 아이들과는 이야기 나누었습니다. 우리 아이들이 마음껏 낙서하며 행복했으면 좋겠네요. 가정에서도 가족들과 행복한 주말 보내기 바라며 외출시 마스크도 잘 쓰고 손도 더욱 잘 씻는 습관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 아침 등교 전까지 반드시 자녀의 건강상태 자가진단 설문에 응답해주시기 바랍니다.(체험학습 신청 학생 포함) 또한 출결 등과 관련된 궁금한 점은 저에게 꼭 연락주세요. 교외체험학습의 경우 감염병 위기단계 심각/경계 단계에서 사용 가능 일수가 34일로 변경되었습니다.(도내 학교 공통) <7/13 월요일 일정> ▶ 8시 50분까지 교실에 오기(8시 40분 ~ 8시 50분 등교 권장) ▶ 마스크 쓰기 / 하복 차림의 교복 또는 체육복 또는 사복 입기 (마스크를 쓰고 활동하기에 불편하지 않은 복장. 명찰을 꼭 달고 다닙니다.) ▶국어(8.마음을 짐작해요) 수학(6.곱셈) 통합(여름-팔딱팔딱 개구리 됐네) ▶통합시간에 강당 갑니다. 되도록 체육복 차림이 좋습니다. ▶방과후 악기가 필요한 친구들은 악기를 꼭 챙겨오세요
▶ 하교시간: 선택(악기)방과후에 참여하지 않는 학생은 12시 15분 선택(악기)방과후에 참여하는 학생은 12시 50분 자유선택방과후도 참여하는 학생은 1시 35분
<준비해요 / 미리 챙겨요>
▶ 내가 읽을 책 1권 가져오기 - 아침 독서 시간에 읽기 위해 필요합니다. ▶국어활동 64쪽까지 풀어옵니다. ▶책마을 아이들의 생각나눔회 발표원고 작성하기, ppt 준비하기(메일로 보내주세요.)
<책마을아이들의 생각 나눔회(2학년) 안내> 우리 부설 어린이들이 책에 대해 더욱 관심을 가지게하고, 다른 사람 앞에서 말하고 표현하는 능력을 길러주기 위한 책마을아이들의 생각 나눔회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셔서 아이들이 준비할 수 있도록 도움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들에게는 모두 안내된 내용입니다.) 1. 일시 및 장소: 7/22(수) 3~4교시, 교실 2. 내용: 자기가 소개하고 싶은 책 소개하기 - 내용 구연 + 느낀 점으로 구성 - 친구들 앞에서 내가 소개하고 싶은 책의 내용과 내 생각을 발표합니다. 동화 구연 식으로 진행할 수 있으며, 친구들의 이해를 돕기 위한 간단한 소품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분량: 3분 이내 4. 무엇을 준비해야 하나요? 가. 책 고르기(가정 및 학교) - 내가 친구들에게 소개하고 싶은 책을 고릅니다. - 내가 잘 이해할 수 있고, 친구들에게 전달할 수 있는 수준의 내용을 고릅니다. - 작년에 골랐던 책은 하지 않습니다. 나. 소개 내용 쓰기(학교) - 책 내용과 내 생각을 합쳐 친구들 앞에서 소개할 내용을 씁니다.(학교에서 쓴 내용을 가정에서 지도해주세요) 다. 사용될 소품 생각하기(가정 및 학교) - 선택사항 - 혹시 책 소개에 도움이 되는 '간단한' 소품이 있다면 1~2개 이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몸에 장착하거나 들 수 있는 것) 라. 책 삽화 PPT 만들기(가정) - 다른 친구들이 발표를 들을 때, 이해를 도울 수 있도록 책 삽화 PPT를 만듭니다. - 책 표지 사진 / 주요 장면의 사진(4~5장 내외)을 찍어 PPT 형태로 만듭니다. (내용 이해의 보조적 역할을 하므로, 화려하지 않아도 됩니다. 사진만 들어가면 됩니다.) - 서식 파일을 참고해주세요. - 만드는 법에 어려움을 겪으시는 경우 담임선생님께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만든 ppt는 담임선생님 메일 bbang1118@hanmail.net 로 보냅니다. 마. 발표 연습하기(가정 및 학교) - 내가 준비한 내용을 연습합니다. 동작, 표정 등 효과적으로 소개하기 위한 방법을 찾습니다. - 내용은 최대한 외워서 연습합니다. 5. 기타 - 교실 내 행사이며, 학부모님의 참관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가정에서 큰 응원 부탁드립니다.^^ - 발표하는 아이들 개별 사진 / 영상은 개인별로 보내드릴 예정입니다. - 거리두기 지침 준수 등을 위해 모둠이 아닌 개인별 준비로 이루어집니다. - 발표 시 교실 내 핀마이크를 사용하며, 선생님께서 PPT화면을 조작하여 넘겨주십니다. - 이 외 활동에 대해 궁금한 점은 담임선생님께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월드비전 사랑의 빵 캠페인 및 엽서그리기 대회 안내> 월드비전 전북지역본부에서는 매년 해외의 어려운 친구들에게 교육 및 식수시설을 후원하는 사랑의 빵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사랑의 빵 저금통을 통한 모금과 함께 엽서 그리기 대회를 진행합니다. 희망하는 가정에서는 아이들과 함께 참여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유튜브에서 ‘2020 월드비전 엽서그리기 대회‘를 검색하면 대회 주제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내용: 사랑의 빵 성금모금 및 엽서 그리기 대회 기간: ~ 7월 말까지 성금모금 후 엽서와 함께 제출(7월 말에 제출 / 정확한 제출 일정은 추후 다시 안내)
<하교 시간 안내> - 6/15(월)부터 하교시간(악기 방과후 참여학생) 월: 12시 50분 / 화~목: 12시 50분 / 금 12시 50분 - 6/15(월)부터 하교시간(악기 방과후 미참여학생) 월: 12시 15분 / 화~목: 12시 50분 / 금 12시 15분 - 6/15(월)부터 하교시간(자유선택방과후 신청 학생) 월,화,수,금: 1시 35분 / 목: 12시 50분 |
이전글 | 7월 13일(월)알림장 |
---|---|
다음글 | 7월 9일(목)알림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