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1반

안녕하세요. 6-1반 친구들!

올 한 해 여러분과 함께 지내게 되었어요.

우리 반 친구들 모두 서로를 아껴주고 배려하며 가족처럼 즐겁게 지내봅시다~

웃는 모습으로 건강하게 만나요~

예의와 믿음 속에서 서로를 배려하고 아껴주는 우리 반
  • 선생님 : 임동환
  • 학생수 : 남 0명 / 여 0명

두 번째 학급골든벨을 기다리며, 5월 13일 알림장

이름 임동환 등록일 19.05.13 조회수 74

오늘 우리 아이들과 두 번째 학급 골든벨을 위한 도서를 선정하였습니다. 처음과는 다르게 선정된 책을 추천한 아이들도 진지하게 책의 간단한 주요 내용과 책이 주는 교훈을 이야기하며 왜 이 책을 추천했는지 이야기하였습니다. 딱딱한 독서를 재미있게 하기 위해 하는 골든벨에 최선을 다해 주는 우리 아이들이 대견스럽습니다.

  열심히 읽고 내용을 잘 파악하여 두 번째 골든벨에서는 꼭 최종 우승자가 나오기를 손꼽아 기다려 보겠습니다~

 

 

 

 

< 화요일 일정 >

840분까지 교실로 옵니다.

화요일 학습 : 영어(Lesson 4), 과학(이산화탄소 실험 준비), 미술(스톱메이션 제작 준비), 국어(논설문 쓰기), 수학(소수÷자연수3), 자유선택방과후

하교시간 : 1450

자유선택방과후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1540분에 하교합니다.

 

 

 

  

< 준비사항 >

1. 내일은 자유선택방과후가 있습니다. 해당 학생들은 참여하도록 해요.

 

2. 새로운 모둠이 구성된 이후 스톱애니메이션을 모둠별로 제작하여 발표할 예정입니다. 각자 어떤 주제로 스톱애니메이션을 하고 싶은지 생각해 본 후 화요일 미술 시간에 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각자 4컷으로 어떤 스톱애니메이션을 그리면 좋을지 간단히 스케치 정도 해 와서 모둠원들에게 설명합니다.

  -모둠원이 서로 협의하여 어떤 주제로 할지 정합니다.

  -스톱애니메이션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배경 및 재료 제작에 대해 논의합니다.

  -스톱애니메이션은 모둠별로 제작하여 528일에 모둠별로 발표하도록 합니다.

 

 

 

 

이번 주 목요일 1교시에 구강검진이 있습니다. 목요일 아침에는 양치를 깨끗하게 하교 학교로 옵니다.

 

현재 우리 학교는 간복을 교복으로 입는 기간입니다. 간복을 입을 때에는 조끼까지 입고 아침에 추위를 느끼는 학생은 가디건을 위에 덧입습니다. 또한 명찰을 꼭 착용하도록 합니다.

 

2차 학급 토론 첫 번째 시간은 조금 일정을 미루어 다음 주 수요일(29) 5교시에 합니다. 새로운 자리 배치 후 어떤 모둠이 토론에 임할 것인지 순서는 추첨을 통해 내일 정하도록 합니다. 첫 번째 토론 담당 모둠은 일주일 동안 토론 준비를 잘 해서 토론에 임할 수 있도록 합니다. 주제는 학급 홈페이지에 올릴게요.

이전글 무언가를 이루려 열심히 노력하는 우리반, 5월 14일 알림장
다음글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는 5월 10일 알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