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1반

안녕하세요. 6-1반 친구들!

올 한 해 여러분과 함께 지내게 되었어요.

우리 반 친구들 모두 서로를 아껴주고 배려하며 가족처럼 즐겁게 지내봅시다~

웃는 모습으로 건강하게 만나요~

예의와 믿음 속에서 서로를 배려하고 아껴주는 우리 반
  • 선생님 : 임동환
  • 학생수 : 남 0명 / 여 0명

서로를 배려하는 법을 배워가며, 5월 7일 알림장

이름 임동환 등록일 19.05.08 조회수 59

한창 감수성이 예민하지만 그와 더불어 도덕성이 자라는 시기에 있는 우리 6학년 아이들... 친구들과 웃고 떠들며 재미있게 지내다가도 때로는 사소한 말로 친구들에게 상처를 주기도 합니다. 누군가에게는 아무것도 아닌 말이 다른 누군가에게는 큰 상처가 되기도 하지요. 그래도 그런 갈등 속에서 서로의 마음을 이해하고 나보다 먼저 상대를 생각하게 되는 기회를 얻게 되기도 합니다.

   몸도 마음도 훌쩍 자라고 있는 우리 아이들을 보며 교사로서 어떻게 아이들을 보듬어주고 바르게 자랄 수 있도록 도와줄지 오늘도 다시 한 번 더 생각해 보게 됩니다.

 

 

 

 

< 목요일 일정 >

840분까지 교실로 옵니다.

목요일 학습 : 사회(한국 전쟁 이후의 우리나라), 창체(선택스포츠활동), 체육(운동장 놀이), 국어(올바른 주장 펼치기)

하교시간 : 1450

 

 

 

  

< 준비사항 >

1. 내일은 체육복과 활동이 편한 신발을 신고 등교합니다.

 

2. 오늘 알림장은 1장입니다.

  -6학년 테마식 현장체험학습 참여 신청 안내장입니다. 일자 및 장소, 도에서 1인당 15만원씩이 지원되는 등의 참고 사항은 안내장을 상세히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참가를 희망하는 친구들은 신청서를 작성해서 510(금요일)까지 담임선생님에게 제출해 주세요. 비행기 티켓 예매 및 숙소 예약을 위해 제출 기한을 꼭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우리 학교는 간복을 교복으로 입는 기간입니다. 간복을 입을 때에는 조끼까지 입고 아침에 추위를 느끼는 학생은 가디건을 위에 덧입습니다. 또한 명찰을 꼭 착용하도록 합니다.

 

세 번째 학급 토론은 이번 주 금요일(10). 7교시에 합니다. 5, 6모둠은 일주일 동안 토론 준비를 잘 해서 토론에 임하도록 합니다.

이전글 올바른 생각을 지닌 어른으로 자라기를, 5월 9일 알림장
다음글 넓고 깊은 부모님의 사랑을 생각하며, 5월 7일 알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