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1반

안녕하세요. 6-1반 친구들!

올 한 해 여러분과 함께 지내게 되었어요.

우리 반 친구들 모두 서로를 아껴주고 배려하며 가족처럼 즐겁게 지내봅시다~

웃는 모습으로 건강하게 만나요~

예의와 믿음 속에서 서로를 배려하고 아껴주는 우리 반
  • 선생님 : 임동환
  • 학생수 : 남 0명 / 여 0명

우리 말과 글의 소중함, 4월 26일 알림장

이름 임동환 등록일 19.04.26 조회수 100

오늘 아이들과 함께 영화 말모이를 보았습니다. 일제 시대말, 1943년 조선어학회 사건이 발생하여 민족말살정책에 저항하여 우리말을 지키려던 33명의 국어학자가 검거되고 이 중 2명이 혹독한 고문으로 사망하였습니다. 그렇게 해방이 되고 2년이 지나 그 분들이 편찬하려던 조선말 큰사전 원고가 경성역(당시 서울역 창고)에서 발견되어 지금 우리가 사용하는 국어사전을 편찬하게 되었죠.

   이 영화는 지금 우리 아이들이 배우고 있는 사회 교과의 부분과 일치합니다. 함께 이 영화를 보며 이야기를 나눈 것은 우리 아이들이 딱딱한 책 내용보다는 그 시절 국어학자 분들이 우리의 말과 정신을 목숨을 걸고 어떻게 지켜왔는지를 마음으로 느끼고 우리말의 소중함을 알게 해 주고 싶어서였습니다.

   즐거운 주말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건강한 모습으로 월요일에 만나기를 바래요.

 

 

 

 

< 월요일 일정 >

840분까지 교실로 옵니다.

월요일 학습 : 국어(올바른 주장의 근거 찾기), 수학(2단원 정리, 3단원 도입), 창체(학급골든벨), 창체(4월 생일파티), 음악선택방과후

하교시간 : 1450

 

 

 

  

< 준비사항 >

1. 각기둥과 각뿔을 직접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클레이 점토(2~3), 이쑤시개, 산적꼬지막대(, 소 사이즈별) 10개씩 가져오기

 

2. 월요일은 음악방과후가 있습니다. 개인 악기와 악보를 가져옵니다.

 

3. 사랑의 빵을 모은 친구들은 월요일까지 가져옵니다.

 

4. 체육복을 입고 싶은 학생들은 자유롭게 입고 오도록 합니다.

 

 

 

 

다음 주는 체육복을 자유롭게 착용하는 기간입니다. 하지만 현장체허학습이 있는 화요일, 금요일은 꼭 체육복을 착용할 수 있도록 준비하기 바래요.

 

다음 주 월요일 4교시에 는 학급 골든벨을 합니다. 선택한 책이 어렵고 쉽지 않은 내용이므로 비교적 쉬운 기억술사 1’ 책만을 대상으로 하여 골든벨을 할거에요. 모두가 좋은 성과가 있기를 바랍니다~

 

다음 주 월요일 5교시에는 4월 생일파티를 합니다. 각자 먹을 간식 1개만 가지고 오도록 해요.

어제 4교시는 골든벨, 5교시는 생일파티로 안내하였으나 서로 맞바꾸어 4교시에는 골든벨, 5교시에 생일파티로 변경되었습니다.

 

다음 주 화요일에는 교과연계 체험학습을 갑니다.

  ①복장은 체육복, 편안한 신발이입니다.

  ②준비물은 필기도구, 개인 물통, 우산입니다.

  ③점심은 준비하지 않습니다. 미리 조사한대로 비빔밥과, 돈까스 중에 한 가지를 독립 기념관 내 식당에서 먹습니다.

  ④출발 시간은 8입니다. 모두가 유익하고 즐거운 체험학습이 될 수 있도록 750분까지 학교로 늦지 않게 오도록 해요.

 

 

 

 

지지난주 나누어 주었던 나이스 학교폭력 실태조사 참여가 현재 6학년 전체 25명입니다. 배부되었던 개인별 인증번호를 이용하여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다음 주 수요일(51)은 개교기념일입니다. 등교하지 않고 가정에서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바래요.

이전글 근거를 들어 생각 말하기, 4월 29일 알림장
다음글 자신의 생각을 말할 수 있는 사람, 4월 25일 알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