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1반

안녕하세요. 6-1반 친구들!

올 한 해 여러분과 함께 지내게 되었어요.

우리 반 친구들 모두 서로를 아껴주고 배려하며 가족처럼 즐겁게 지내봅시다~

웃는 모습으로 건강하게 만나요~

예의와 믿음 속에서 서로를 배려하고 아껴주는 우리 반
  • 선생님 : 임동환
  • 학생수 : 남 0명 / 여 0명

자주적인 어린이, 4월 24일 알림장

이름 임동환 등록일 19.04.24 조회수 72

하루 종이 흐리고 무더운 날씨가 이어졌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운동장에 나가 체육대회 연습을 하였는데 선생님도 아이들도 함께 지쳤습니다^^

   아이들이 자주적인 사람이 될 수 있도록 자기의 책꽂이, 자기가 맡은 구역 정리를 하도록 지속적으로 지도하고 있습니다. 가정에서도 각자의 역할을 주어 스스로 할 수 있는 사람이 되도록 함께 지도하여 주세요. 사소한 것부터 혼자 할 수 있는 사람이 나중에 자라서 모든 일을 혼자 해 보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 목요일 일정 >

840분까지 교실로 옵니다.

목요일 학습 : 국어(다양한 주장 살펴보기), 사회(나라를 되찾으려는 다양한 노력 알아보기), 과학(산소 발생 조건과 특징), 수학(얼마나 알고 있나요), 체육(표적 활동), 창체(학급 토론 3, 4모둠)

하교시간 : 1450

 

 

 

  

< 준비사항 >

1. 내일은 5교시에 체육이 있습니다. 체육복을 입고 옵니다.

 

2. 학급 토론을 위해 3, 4모둠은 토론 준비를 해 옵니다.

 

3. 사랑의 편지쓰기 대회 관련 편지지를 배부합니다. 자율적으로 대회에 참석을 원하는 친구들은 이번 주 금요일까지 담임선생님에게 제출하기 바랍니다.

 

4. 이번 주 금요일 실과 시간에는 코바늘로 수세미를 만들거에요. 아크릴실, 코바늘(5~6), 쪽가위를 준비합니다.

 

 

 

 

이번 주 화요일 6교시에 예정되어 있었던 학급 골든벨이을 일주일 연기하여 다음 주 월요일 5교시에 합니다. 책을 읽은 정도가 저조하여 일주일 미룬 것이니 이번 주에는 열심히 책을 읽어 좋은 성과가 있기를 바랍니다~

 

다음 주 월요일 4교시에는 4월 생일파티를 합니다. 각자 먹을 간식 1개만 가지고 오도록 해요.

 

다음 주 화요일에는 교과연계 체험학습을 갑니다.

  ①복장은 체육복, 편안한 신발입니다.

  ②준비물은 필기도구, 개인 물통, 우산입니다.

  ③점심은 준비하지 않습니다. 미리 조사한대로 비빔밥과, 돈까스 중에 한 가지를 독립기념관 내 식당에서 먹습니다.

  ④출발 시간은 8입니다. 모두가 유익하고 즐거운 체험학습이 될 수 있도록 750분까지 학교로 늦지 않게 오도록 해요.

 

 

 

 

이번 주 부터 간복을 입습니다. 교복 자켓을 벗고 조끼만 입고 오되, 추위를 느끼는 학생들은 가디건을 조끼 위에 입고 오도록 해요. 사복은 입지 않도록 합니다.

 

지지난주 나누어 주었던 나이스 학교폭력 실태조사 참여가 현재 6학년 전체 25명입니다. 배부되었던 개인별 인증번호를 이용하여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다음 주 월요일(29)까지 월초에 나누어 주었던 사랑의 빵을 가져오도록 합니다.

 

다음 주 수요일(51)은 개교기념일입니다. 등교하지 않고 가정에서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바래요.

이전글 자신의 생각을 말할 수 있는 사람, 4월 25일 알림장
다음글 봄비가 내리는 화요일, 4월 23일 알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