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합니다♥
10월 15일 화요일 "준비하기!!" |
|||||||||||||||||||||||||||||||||||||
---|---|---|---|---|---|---|---|---|---|---|---|---|---|---|---|---|---|---|---|---|---|---|---|---|---|---|---|---|---|---|---|---|---|---|---|---|---|
이름 | 권미나 | 등록일 | 19.10.15 | 조회수 | 64 | ||||||||||||||||||||||||||||||||
♥ 우리들의 학교 생활 ♥
이번주와 다음주는 “마음으로 배우고 삶으로 나누는 우리 역사” 프로젝트 학습주간입니다.
우리 역사 속(고조선~조선전기)의 문화유산 및 인물 속에서 배움의 시간을 갖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역사의 주인공이 되어보며, 미래의 우리나라를 빛낼 인물들이 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 행복한 하루 만들기 】 ▶8시 40분까지 교실에 앉습니다. ▶학습교과 : 창체(진로체험학습), 국어(사회)인물소개 ▶하교시간 : 2시 50분 【 인성교육 】 ♡ 아름다운 가치 : 평화 - 평화란, 봄날의 공원 같은 것. 산책을 하는 사람, 운동을 하는 사람, 유모차에 아기를 데리고 나온 사람... 모두 공평하게 봄날을 즐기는 것!
【 안내합니다 】 ※ 119안전체험 참가 신청서(10월31일) ※ 2020학년도 전주교대부설영재교육원 신입생 모집 ※ 2019 가구주택기초조사 참여 협조 ▶ 학생선택형 진로체험학습(내일)
▶ 5학년 주제중심 프로젝트 (마음으로 배우고 삶으로 나누는 우리 역사) ◯ 책 읽기 2권(학교에서 구입함) (1). 간송 선생님이 다시 찾은 우리 문화유산 이야기/한상남/샘터 (2). 간송미술관에는 어떤 보물이 있을까? /김민규/토토북 [프로젝트 주제]
○주제4. 존경하는 역사적 인물을 역사대통령으로 선출하기 ○주제5. 시대별 유물, 유적, 인물을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하기 ○주제6. 역사박람회 개최
1. 역사 디오라마 만들기 - 우리 학급은 “고구려”와 “백제” 담당입니다. 각 모둠별로 고구려와 백제를 꾸밀 재료와 안내 자료를 준비하도록 합니다. 2. 역사 프로젝트 2탄!! “인물” ▣ 개인인물 (10월 16일 활동) 단군(최○유), 장수왕(김○하), 진흥왕(이○재), 양만춘(김○호), 선덕여왕(김지○), 계백(전○진), 궁예(이○한), 견훤(이○아), 최승로(김○욱), 김부식(유○효), 김유신(이○환), 김춘추(이○후), 대조영(김○우), 최무선(정○연), 문익점(방○영), 정몽주(김○빈), 정도전(홍○은), 장영실(차○라), 이율곡(박○현), 원효대사(최○원), 장보고(석○영), 왕건(송○슬), 강감찬(하○수), 이성계(최○아), ▣ 모둠인물 (10월 22일 활동) 근초고왕(2모둠)/서희(1모둠)/세종대왕(4모둠) 이순신(5모둠)/광개토대왕(6모둠)/신사임당(3모둠) 3. 학년토론대회(11월5일 실시) 주제공개 난민을 수용해야 하는가? 3, 6조 원자력 에너지는 필요한가? 1,5조 북한에 경재적 지원을 해야하는가? 2,4조 【 학사일정 안내 】 ▶ 2학년 참관실습- 10월 14일(월)~15일(금) ▶ 학생선택활동의 날(진로직업탐색)- 10월 16일(수) 1~4교시 ▶ 바른먹거리 색생활교육(마들렌 과자 만들기)-10월 17일(목) 1~2교시 ▶ 통일교육- 10월 17일(목) 3~4교시 ▶ 학교폭력예방교육(wee클래스)- 10월 17일(목) 5교시 ▶ 교과연계체험학습- 10월 21일(월) 2~4교시 ▶ 학부모초청 수업- 10월 22일(화) ▶ 학부모상담주간 운영- 10월 22일(화)~24일(목) ▶ 스포츠활동(선택활동)- 10월 24일(목) 2~4교시 ▶ 정보능력검진대회- 10월 29일(화) ▶ 국악수업- 10월 30일(수) ▶ 119안전체험- 10월 31일(목) 1~4교시 인성꽃✿배움꽃✿건강꽃✿희망꽃피우는 5학년 3반 행복나무♥ |
이전글 | 10월 16일 수요일 "드림업-진로체험활동" |
---|---|
다음글 | 10월 14일 월요일 "교생선생님들께서 오셨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