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3반

    ♥사랑합니다♥

인성꽃, 배움꽃, 건강꽃. 희망꽃 피우는 행복나무
  • 선생님 : 권미나
  • 학생수 : 남 12명 / 여 12명

10월 15일 화요일 "준비하기!!"

이름 권미나 등록일 19.10.15 조회수 60

우리들의 학교 생활


이번주와 다음주는

마음으로 배우고 삶으로 나누는 우리 역사프로젝트 학습주간입니다.

 

우리 역사 속(고조선~조선전기)의 문화유산 및 인물 속에서 배움의 시간을 갖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역사의 주인공이 되어보며, 미래의 우리나라를 빛낼 인물들이 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행복한 하루 만들기

 

840분까지 교실에 앉습니다.

학습교과 : 창체(진로체험학습), 국어(사회)인물소개

하교시간 : 250

 

인성교육

 

아름다운 가치 : 평화

- 평화란,

봄날의 공원 같은 것. 산책을 하는 사람,

운동을 하는 사람, 유모차에 아기를 데리고 나온 사람...

모두 공평하게 봄날을 즐기는 것!

 

안내합니다


119안전체험 참가 신청서(1031)

2020학년도 전주교대부설영재교육원 신입생 모집

2019 가구주택기초조사 참여 협조

 

학생선택형 진로체험학습(내일)


직 업

장소

1

2

마술사

5-1

, , ,

, , ,

특수분장사

5-2

, , 김지

, ,

제과제빵사

5-3

, , ,

, , 김지,

약사

6-1

, ,

, ,

과학수사대

6-2

, ,

, ,

드론조종사

6-3

, ,

, ,

로봇공학자

상록누리관

, , ,

, , ,

 

5학년 주제중심 프로젝트 (마음으로 배우고 삶으로 나누는 우리 역사)

 

책 읽기 2(학교에서 구입함)


(1). 간송 선생님이 다시 찾은 우리 문화유산 이야기/한상남/샘터

(2). 간송미술관에는 어떤 보물이 있을까? /김민규/토토북


[프로젝트 주제]


주제1. 우리 문화재 꾸며보고, 해설사 되어보기


주제2. 문화재 관련 토의하기

-주제: 해외로 반출 된 우리 문화유산을 되찾기 위한 방안)


주제3. 문화유적지 탐방하기(수원화성, 한국민속촌, 경기전, 어진박물관, 군산근대역사 박물관)


주제4. 존경하는 역사적 인물을 역사대통령으로 선출하기


주제5. 시대별 유물, 유적, 인물을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하기


주제6. 역사박람회 개최

    

 

1. 역사 디오라마 만들기


- 우리 학급은 고구려백제담당입니다.

각 모둠별로 고구려와 백제를 꾸밀 재료와 안내 자료를 준비하도록 합니다.

 

2. 역사 프로젝트 2!! “인물


개인인물 (1016일 활동)

단군(), 장수왕(), 진흥왕(), 양만춘(), 선덕여왕(김지), 계백(), 궁예(), 견훤(), 최승로(), 김부식(), 김유신(), 김춘추(), 대조영(), 최무선(), 문익점(), 정몽주(), 정도전(), 장영실(), 이율곡(), 원효대사(), 장보고(), 왕건(), 강감찬(), 이성계(),


모둠인물 (1022일 활동)

근초고왕(2모둠)/서희(1모둠)/세종대왕(4모둠)

이순신(5모둠)/광개토대왕(6모둠)/신사임당(3모둠)

 

3. 학년토론대회(115일 실시) 주제공개


난민을 수용해야 하는가? 3, 6

원자력 에너지는 필요한가? 1,5

북한에 경재적 지원을 해야하는가? 2,4

 

 

학사일정 안내

 

2학년 참관실습- 1014()~15()

학생선택활동의 날(진로직업탐색)- 1016() 1~4교시

바른먹거리 색생활교육(마들렌 과자 만들기)-1017() 1~2교시

통일교육- 1017() 3~4교시

학교폭력예방교육(wee클래스)- 1017() 5교시

교과연계체험학습- 1021() 2~4교시

학부모초청 수업- 1022()

학부모상담주간 운영- 1022()~24()

스포츠활동(선택활동)- 1024() 2~4교시

정보능력검진대회- 1029()

국악수업- 1030()

119안전체험- 1031() 1~4교시

 

 

 인성꽃배움꽃건강꽃희망꽃피우는 5학년 3반 행복나무

이전글 10월 16일 수요일 "드림업-진로체험활동"
다음글 10월 14일 월요일 "교생선생님들께서 오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