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3반

안녕하세요 2학년 3반 친구들!

2019년 한 해 여러분과 생활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여러 모습과 특징을 가진 여러분이 어제보다 더 나은 오늘을 지낼 수 있도록

함께 노력했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이야기하고, 함께 만들어가요!^^

매일 매일 성장하는 2학년 3반
  • 선생님 : 강주호
  • 학생수 : 남 12명 / 여 12명

2019년 3월 25일 월요일 알림장

이름 강주호 등록일 19.03.25 조회수 151
첨부파일

오늘 통합 시간에는 내가 자라며 생기는 여러 상황을 올바르게 대처하는 마음 신호등을 공부하였습니다. 가정에서 형제 간에, 학교에서 친구들 간에 생길 수 있는 문제 상황에서 내 마음의 신호등을 올바르게 움직여보고,(멈추고-생각하고-표현하기) 나타내봄으로써 문제를 평화롭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오늘 1학기 학부모 상담주간 안내장을 나누어주었습니다. 상담을 희망하는 경우 가능하신 시간 모두에 체크하여 보내주시기 바랍니다.(그래야 조정이 원활합니다.) 희망하지 않는 경우는 비희망에 체크해주시고 보내주시면 되겠습니다.

벌써 3월도 마지막 주네요. 한층 더 가까워진 봄 따라 즐거운 마음으로 4월을 시작했으면 좋겠습니다^^

 

<3/26 화요일 일정>

850분까지 교실에 오기

체육복 입고 등교하기

수학(을 알아보기),통합(여러 표정 지어보고 표정 만들기),국어(글을 읽고 떠오르는 생각 자신있게 말하기)

 

하교시간 : 2(자유선택방과후 신청 학생은 250)

 

<준비해요 / 미리 챙겨요>

1. 줄넘기 사물함에 준비해두기(아직 안가져 온 사람만)

2. 훌라후프 준비해서 교실 앞 바구니에 넣어두기(4월 전까지 준비하기, 매직 등으로 자기 이름 표시해두기 / 아직 안가져 온 사람만)

3. 가정통신문 보여드리기 / 가져오기

. 오늘 나누어준 가정통신문

- 1학기 학부모 상담주간 안내(제출필수/비희망은 비희망에 체크하여 제출)

. 다시 확인할 가정통신문

- 4월 방과후학교 자유선택프로그램 안내(희망 학생만 제출 / 3월 수강 학생도 4월에 계속 수강을 원하면 신청서를 내야 함 / 내일까지 받음)

- 학교급식 모니터링위원 모집 안내(희망하는 경우만 제출)

4. 간단한 장기자랑 준비하기(개인기, 악기 등 자유) - 생일파티 겸 통합교과 관련 활동 3/29 금요일까지

5. 받아쓰기 2회에서 틀린 문장 2번씩 써서 내일까지 내기(틀린 것이 없는 친구는 해당 없음)

6. 받아쓰기 2~3회 연습하기(2회를 어려워한 친구들이 많아 이번 주는 2, 3회를 함께 봅니다. 2회는 헷갈리는 부분이 없도록 다시 연습하고, 3회는 금요일까지 2번씩 연습하여 쓰고 선생님께 냅니다.)

7. 내일 준비물 : 색깔 클레이(얼굴 표정 만들기), 모양 자(수학)

- 클레이는 다음과 같이 표현할 수 있는 색으로 사옵니다.

- 모양 자는 가지고 있는게 있으면 그대로 가져오고, 새로 사는 경우는 아래와 같이 ,,가 크기 별로 다양하고, 오각형/육각형이 있는 것이 좋습니다.

 

<3월 일정 안내>

3/27()에 소변검사가 실시됩니다. 이 날은 체육복을 입고 등교합니다.

이전글 2019년 3월 26일 화요일 알림장
다음글 2019 녹색도우미 명단 및 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