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2반


  • 선생님 : 권미나
  • 학생수 : 남 12명 / 여 13명

7월 18일 수요일 "성장평가 결과 발송!"

이름 권미나 등록일 18.07.18 조회수 63

행복꽃 피우는 즐거운 학교 생활

오늘의 아름다운 가치 “용기”

오늘 오랜만에 색종이 접기 활동을 하였습니다.

여름 매미도 만들고, 색종이로 공도 만들었습니다.

조금 어렵고 힘이 들어 중간에 포기하려는 아이들을 설득하며, 할 수 있도록 하였더니 모두들 만들고 신나게 놀았습니다.

어렵거나 복잡하면 쉽게 포기하는 아이들이 있습니다. 미래를 내다보면 지금 포기하지 않도록 해주는 교육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가정에서도 늘 도전하고 해 볼 수 있는 마음가짐을 가질 수 있도록 관심가져 주세요!!!


▶ 8시20분까지 교실로 옵니다.

▶ 요일 공부 : 국어(국어활동 보충학습), 수학(수학보충학습), 여름(콩집기 대회), 안전한생활(물놀이 안전 지도)

▶하교시간 : 14시

 

◉ 한글 10단계 내일 확인합니다.

◉ 방학 전까지 매일 그림일기를 써 옵니다.

◉ 수학학습지 2장 부모님과 다시 풀어오기

◉ 내일 콩집기 대회(준비물 나무젓가락)

내일은 바른 젓가락 사용 방법을 익히고 콩 옮기기 활동을 해보려고 합니다. 가정에서도 연습하고 오세요.

 

학부모님!! 꼭 자세히 읽어주세요!!

 

★ 성장평가 파일 가정으로 보냅니다.

1학기 2차 성장평가 파일을 보냅니다.

1학기 1차 성장평가 활동 및 학교 생활에 대하여 선생님으로서 조언을 함께 적어서 보내드립니다. 또한 우리 아이들의 성장을 위해 방학에 좀더 관심을 가지고 지도해 주셨으면 하는 내용도 개인별로 적어 보냅니다.

초등학교의 첫 학기를 즐겁고 신나게 보낸 모든 아이들에게 칭찬의 박수를 보냅니다.

 

★ 기초기본학습 튼튼히!!!!

학기말 교과활동이 마무리 되면서 마무리 평가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1학년 1학기의 활동은 초중고 학습을 위한 아주 중요한 단계입니다.

한글, 수 세기, 읽기쓰기, 신체표현등 기초적인 학습이지만 모든 교과와 학년에 기초가 되는 활동입니다. 

1학기에 학교적응 및 교우관계에 중점을 두었다면, 2학기부터는 1학기의 활동을 바탕으로 학습활동에 좀 더 중점을 두고 지도할 계획입니다.

학교에서 뿐 아니라 가정에서의 지도도 중요한 시기입니다.

오늘 보내드린 2장의 기초기본 수학학습지를 자녀와 함께 꼭!!! 다루시면서 우리아이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시는 기회가 되시고,

방학계획을 세우시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7월 교과연계체험학습(칠보물테마파크)

우리 아이들이 물놀이하는 시간을 최대한 확보하고자 일찍 출발하여 옷을 빨리 갈아 입고 물놀이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7.20(금) 시간이 되시는 학부모님께서는 칠보물테마파크로 오셔서 아이들 옷입는 것도 도와주시고, 물놀이도 함께 즐겼으면 합니다. 특히, 남자친구들이 탈의실에 있을 때 도움이 많이 필요합니다. 시간되시는 아버님~ 도와주세요.

※ 간식 및 점심 : 학교에서 점심 급식을 먹기 때문에 개인 간식은 가져 오지 않습니다. 날씨가 많이 무더워 음료수 또는 얼음물은 준비하도록 합니다.

그 시간에 아이들이 물놀이를 많이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준비물 : 수영복(수영모 필수), 아쿠아슈즈, 수건, 속옷, 체육복, 얼린 물 또는 음료 2개 정도 준비

※ 체험학스비 인출 : 17일~19일(화~목) 통장잔고 확인해주세요

 

★ 등하교 및 교내 주차장 안내

요즘 운동장 공사로 등교 시간에 교내 주차장이 매우 혼란합니다. 우리 아이들의 안전과 모두의 편리를 위해 아침 등교시간에 자동차로 등교하는 경우 자동차 진행 방향을 꼭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 7월 학사일정

7월 18일(수) - 자유방과후활동 끝납니다.

7월 19일(목) - 인터넷교육활동

7월 9일~20일(금) - 하교시간은 월요일 13시20분, 화~금요일 14시

7월 23일(월)~24(화) 하교시간은 13시20분, 급식 후 하교

7월 25일(수) - 방학식날 12시10분 급식 없이 바로 하교

이전글 물놀이 안전교육 활동에 대한 안내(7월 20일)
다음글 7월 17일 화요일 "인내하며 기다리는 어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