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1반

꿈꾸며 아껴주는 1-1
  • 선생님 : 김지영
  • 학생수 : 남 12명 / 여 12명

9월12일 수요일 알림장

이름 김지영 등록일 18.09.12 조회수 49

아이가 초등학교에 들어오니 힘드시죠? 요즘 세상에 아이 키우는게 보통이 아니지요. 중학교, 고등학교 들어가도 똑같이 힘들고, 대학교 보낸 후 자녀와 더 싸우게 된다는 이야기도 종종 듣네요.. 자녀문제로 힘들 때 마다 매뉴얼이 있어 순서대로 따라하기만 하면 풀리는.. 그런게 있음 참 좋겠다 싶습니다. 하지만, 아이 키우는 어디에 정답이 있나요.. 한 10년 전쯤 읽었던 책이 생각납니다. “자녀 교육은 사이언스가 아니라 아트다.” 「섬기는 부모가 자녀를 큰사람으로 키운다」책을 다시 꺼내보려 합니다. ‘진실한 마음을 얻는 대인관계의 힘을 경험하게 하라’ ‘아이 스스로 선택하게 하라’ ‘덕이 재주를 앞서야 한다’ ‘존중하는 부부가 부모로도 성공한다’ 처음 읽을 땐 눈에 들어오지 않던 몇 구절이 지금은 마음 저리게 다가옵니다.

 

 

 

< 목요일 일정 >

8시20분까지 교실로 옵니다.

▶목요일 공부 : 국어(받아쓰기, 알맞은 말 넣어 문장만들기), 수학(그림 보고 덧셈하기), 가을(우리 이웃 그리기), 책놀이(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달걀)

▶하교시간 : 14시경

 

 

 

 

< 준비사항 >

1. 수학익힘책 24쪽부터 27쪽까지 풀어서 집으로 가져갑니다. 집에서 채점하고 틀린 것 공부하고 가져옵니다.

    

2. 내일은 받아쓰기 2급을 봅니다. 오늘 국어쓰기노트에 2번씩만 쓰고 가져옵니다. 받아쓰기노트도 꼭 가져옵니다.

 

학생건강검진기관 만족도 설문지는 내일까지 보내주세요.

이전글 9월13일 목요일 알림장
다음글 9월11일 화요일 알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