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1반

꿈꾸며 아껴주는 1-1
  • 선생님 : 김지영
  • 학생수 : 남 12명 / 여 12명

8월20일 월요일 알림장

이름 김지영 등록일 18.08.20 조회수 54

오랜만에 아이들을 보니 더 젊어진 듯 환한 아이들 모습에 기쁘고 반갑네요. 길면 길고, 짧으면 짧게 느껴졌을 방학이었는데 며칠 연휴를 보낸 듯 교실에 오자마자 해야할 일을 척척 스스로 해내는 1-1 친구들을 보니, 역시 우리 아이들이 훌쩍 컸구나~ 대견합니다. ^^ 방학동안 쓴 일기장과 독서기록을 살펴보니, 생각이 더 깊어진 친구도 있고 예쁜 글씨로 자리잡힌 친구도 있고, 밑그림이 더 세세해진 친구도 있네요~ 오늘 열심히 살펴보고 일기장과 독서기록은 내일 나눠주겠습니다. 오늘은 일기도 독서기록도 쓰지 않습니다.

 

 

 

 

< 화요일 일정 >

8시20분까지 교실로 옵니다.

▶화요일 공부 : 국어(책을 읽은 경험 말하기), 수학(진단 및 1.100까지의 수 단원도입), 가을(내 이웃 이야기, 공부계획)

▶하교시간 : 14시경

 

 

 

 

< 준비사항 >

1. 전북교육문화회관에서 실시하는 방과후 및 토요문화교실 수강생 모집 안내장을 보냅니다. 프로그램과 기간 등을 살펴보시고 희망하시는 분은 교육문화회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2. 오늘 2학기 교과서를 배부했습니다. 총 7권(국어가, 국어나, 국어활동, 수학, 수익, 가을, 겨울)에 이름을 쓰고 교실 책꽂이에 꽂아두었습니다. 이 중 수학익힘책의 맨 뒤에 있는 ‘정답과 풀이’를 뜯어 집에 보관하기 위해 아이들이 가져갑니다. 잘 묶여있어 아이들의 힘으로는 뜯기가 힘드니, 부모님께서 뜯어서 보관하셨다가 채점할 때 참고해주세요~

 

 

교실에 두고 사용하는 기본학습 준비물이 모두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없으면 준비해서 23일 목요일까지 가져오도록 합니다.

(사물함:개인물컵, 양치도구, 줄넘기, 화장지, 물티슈, 8절흰색도화지10장정도, 크레파스, 색종이)

(책꽂이:색연필세트, 싸인펜세트, 테이프, 가위, 딱풀, 미니청소도구)

 

교실에 두고 기르는 나의 화분을 이번주 금요일까지 가져옵니다. 화분받침과 이름(식물이름, 내이름)을 써서 가져옵니다.

 

 

 

 

< 안내합니다 >

8월 20일 개학 후 하교시간은 평상시와 같이 월:13시20분경, 화~금:14시입니다.

 

2학기 방과후 수업은 8월27일부터 시작되므로 선택방과후 악기는 8월27일부터 가져옵니다.

 

8월 자유방과후 수업은 7월에 신청과 연계되어 28일, 29일에만 수업합니다.

이전글 8월21일 화요일 알림장
다음글 개학준비 알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