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구 수행 과제 | 졸업 축하 뮤지컬 공연하기 |
과제 설명 | 목표 | 너의 목표는 졸업식장에서 발표될 졸업축하 뮤지컬을 공연하는 것이다. |
역할 | 너의 역할은 종합예술인이다. |
대상/청중 | 너의 청중은 친구들과 선생님이다. |
상황 | 너는 다음의 상황에 놓여 있다. 너는 ‘졸업식 여는 행사’에 올릴 뮤지컬을 공연하는 것이다. 너는 6년을 돌아보면서 기억에 남는 장면으로 대본을 쓰고, suno라는 작곡프로그램으로 작곡하거나 기존의 곡에 너희들이 창작한 가사를 덧붙여 노래 만들어 부르고 춤을 추면서 뮤지컬 공연할 예정이다. 졸업식에는 뮤지컬 영상을 촬영하여 영상으로 올릴 예정이다. |
결과물 | 너는 뮤지컬 배우가 되어 창작하거나 개사한 노래를 부르고 춤을 추면서 뮤지컬 공연을 할 것이다. |
기준 | 결과물은 반드시 다음의 조건을 만족해야 한다. 첫째, 학교생활을 소재로 한 뮤지컬 대본 쓰기 둘째, 노래를 suno로 창작하거나 기존 곡을 개사하여 1곡 이상 부르기 셋째, 무대에서 뮤지컬 형식으로 노래 부르고 춤으로 표현하기 |
기준 요소 | 평가 기준 | 증거(해당 증거에 √) | 알게 된 점 |
뮤지컬 대본 쓰기 | 학교생활을 소재로 전달하고자하는 의미나 재미를 담았나? | □ ( ) 의미를 담음 □ ( ) 재미를 담음 □ ( ) 담음 □ 내 증거( ) | |
뮤지컬 노래창작 (과정·기능) | 노래 가사에서 느껴지는 느낌에 맞는 음악을 작곡하거나 기존 노래에 덧붙여 뮤지컬 노래를 만들었나? | □ suno 사용하여 노래 창작 □ 기존 노래에 개사 □ 즉흥적으로 노래를 창작 □ 내 증거( ) | |
연극으로 표현하기 (과정·기능) | 뮤지컬 형식이 드러나게 노래부르고 춤으로 잘 표현했나? | □ 정확한 목소리로 노래 부름 □ 정확한 발음으로 가사 전달 □ 몸짓이나 춤으로 표현 □ 내 증거( ) | |
소통 (가치·태도) | 모둠원과 소통하고 협력했는가? | □ 약속 시간을 잘 지킴 □ 서로 도움(배경, 음악 따위) □ 연습에 참여함 □ 내 증거(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