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교사 수석교사

우리는 함께 수업을 만들어나가는 공동체입니다. 각자의 자리에서 스스로 서서 서로를 살리는 우리가 되었으면 합니다.

스스로 서서 서로를 살리는 우리
  • 선생님 : 박남희
  • 학생수 : 남 99명 / 여 99명

뮤지컬 졸업 축하해 평가표

이름 박남희 등록일 24.09.23 조회수 5

                                         뮤지컬 졸업 축하해 평가표

 전주문학초 6학년 (         )(        )번 이름 (                      )

탐구

수행 과제

졸업 축하 뮤지컬 공연하기

과제

설명

목표

너의 목표는 졸업식장에서 발표될 졸업축하 뮤지컬을 공연하는 것이다.

역할

너의 역할은 종합예술인이다.

대상/청중

너의 청중은 친구들과 선생님이다.

상황

너는 다음의 상황에 놓여 있다.

너는 졸업식 여는 행사에 올릴 뮤지컬을 공연하는 것이다. 너는 6년을 돌아보면서 기억에 남는 장면으로 대본을 쓰고, suno라는 작곡프로그램으로 작곡하거나 기존의 곡에 너희들이 창작한 가사를 덧붙여 노래 만들어 부르고 춤을 추면서 뮤지컬 공연할 예정이다. 졸업식에는 뮤지컬 영상을 촬영하여 영상으로 올릴 예정이다.

결과물

너는 뮤지컬 배우가 되어 창작하거나 개사한 노래를 부르고 춤을 추면서 뮤지컬 공연을 할 것이다.

기준

결과물은 반드시 다음의 조건을 만족해야 한다.

첫째, 학교생활을 소재로 한 뮤지컬 대본 쓰기

둘째, 노래를 suno로 창작하거나 기존 곡을 개사하여 1곡 이상 부르기

셋째, 무대에서 뮤지컬 형식으로 노래 부르고 춤으로 표현하기

기준

요소

평가 기준

증거(해당 증거에 )

알게 된 점

뮤지컬 대본 쓰기

학교생활을 소재로 전달하고자하는 의미나 재미를 담았나?

( ) 의미를 담음

( ) 재미를 담음

( ) 담음

내 증거( )

뮤지컬 노래창작

(과정·기능)

노래 가사에서 느껴지는 느낌에 맞는 음악을 작곡하거나 기존 노래에 덧붙여 뮤지컬 노래를 만들었나?

suno 사용하여 노래 창작

기존 노래에 개사

즉흥적으로 노래를 창작

내 증거( )

연극으로 표현하기

(과정·기능)

뮤지컬 형식이 드러나게 노래부르고 춤으로 잘 표현했나?

정확한 목소리로 노래 부름

정확한 발음으로 가사 전달

몸짓이나 춤으로 표현

내 증거( )

소통

(가치·태도)

모둠원과 소통하고 협력했는가?

약속 시간을 잘 지킴

서로 도움(배경, 음악 따위)

연습에 참여함

내 증거( )

중요하게 배운 개념을 사용하여 긴 여정에서 내가 어떤 점이 성장했는지 쓰세요.


다음글 suno에 로그인하면 음원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요.^^ 다운로드 받아서 캔바나 ppt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