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schall & French탐구 cycle 단원 | 함께 연극을 즐겨요 | 교과 | 국어 | 학년 | 6 | 기간/차시 | 8.27.~9.27/8차시(음악6차시) |
학습목표: 학습목표: | 초등학교 생활을 뮤지컬을 이용하여 표현하여 공연할 수 있다. | 주 개념: 표현 | 관련개념:소통, 연결성, 성찰, 변화 | PYP중심아이디어: | 사람들은 경험에서 느끼는 생각과 감정을 표현한 다양한 예술 작품을 통해 서로 소통한다. | 탐구 진술문: 사람들은 경험에서 느끼는 생각과 감정을 뮤지컬로 표현하여 서로 소통한다. | 사실적:우리들의 초등학교 생활을 효과적으로 표현하는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개념적: 우리들의 초등학교 생활을 뮤지컬로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
논쟁적: 뮤지컬로 만들어 무대에서 공연할 때 가장 중요하게 전달할 가치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 지식 (학생들은…을 알 수 있다) | 기능 (학생들은…을 할 수 있다) | 학생들은 자신의 초등생활을 다양하게 표현할 수 있다. | 학생들은 자신의 초등생활을 표현하는 방법을 익혀 표현할 수 있다. |
탐구단계 | 학습경험 | ATL |
|
초등학교 생활이 드러난 사진으로 동영상 만들어서 제시 초등학교 생활 브레인 스토밍 헤드라인 만들기: 초등생활은 ㅡㅡㅡ이다.(비유적인 표현) 내가 생각하는 졸업식 생각 나누기
| see-think-wonder 영상보면서 생각나는 단어 3가지 적기 silido 이용하여 키워드 9가지 찾기 |
| 키워드별로 모둠 구성하기 -친구, 축구, 체육대회, 코로나, 체험학습, 생일잔치, 입학식 따위별로 모둠구성 -키워드 관련하여 있었던일 쓰고 질문하고 답하기 | 분필대화: 있었던 일 쓰기(검정) 질문(빨강) 답(파랑) |
| 키워드 관련 있었던 일들 더 조사하기 -학교 누리집 조사 -사진 자료 수집 -경험 기록
| 조사하기 기술: 누리집 앨범, 학교 행사 |
| 내가 생각하는 졸업식 무대 정리하기 -우리가 우리를 축하하는 방법 찾기 뮤지컬 대본 만들기 -초등생활을 열심히 한 우리를 축하하는 1분 공연 만들기 |
|
| 뮤지컬 공연 준비하기 -가사 쓰기(내 초등 생활을 중심으로), 기존의 곡에 사용하여 노래 만들기, 새로 곡 창작하기 뮤지컬 공연하기/영상 기록으로 남기기 | 대인관계 능력 의사소통능력 자기 관리능력 |
| 졸업식 축하 영상 만들기 -영상 찍기, 공연 영상 활용하기 -자막 넣기 -학급 축하영상 제작하기 | 영상제작 |
| 우리는 졸업식 축하 뮤지컬 영상에 어떤 가치를 담고자 했는가? -담고자 하는 내용이 잘 드러났는가? 자기 평가 동료평가 -졸업식 기대, 남은 2학기 어떻게 보내고 싶은가? | 헤드라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