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수석교사 박남희입니다.
이곳은 수석교사와 함께 공부하는 학생들이 자료를 올리고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함께 나누면서 서로서로 배우고 삶을 가꾸는 우리가 되길 바랍니다.
6-4, 4모둠 [김가현, 김도윤, 김하윤, 김하율, 최민우] |
|||||
---|---|---|---|---|---|
이름 | 김도 | 등록일 | 23.05.15 | 조회수 | 30 |
학교 폭력? 때: 학교 점심시간 곳: 학교 운동장 나오는 사람들: 방관자, 가해자, 피해자, 학생1, 학생2 무대에서 어떤 장면이 펼쳐지는지 해설 초등학교 점심시간, 학교 운동장에서 김도윤은 학교 폭력을 일으키고, 피해자 최민우와 방관자 김하율, 학생 김하윤, 김가현 등이 그 속에서 서로를 바라보며 자신의 입장이나 방법에 대해 고민하는 이야기. 대본제목: 학교 폭력등장인물
갈등김도윤이 학교 폭력을 일으키고, 최민우와 김하율, 김하윤, 김가현 등은 그 속에서 서로를 바라보며 자신의 입장이나 방법에 대해 고민하는 갈등대본[장면 1 - 학교 운동장]
(김도윤이 앉아 있는 곳 근처에서 노는 최민우) 김도윤: (최민우를 깔보듯이 부르며)이리 와봐. 최민우: (김도윤이 부르자 달려가는 중) 왜? 김도윤: (최민우에게 귀가 하얗게 될 정도로 귓속말하며) 너, 뭐 하고 노는 거야? 최민우: (잠깐 망설이다가) 아무것도. 김도윤: (최민우를 놀리며) 니 바보냐? (김도윤은 선을 긋고, 그 위쪽을 "나"라고, 아래쪽을 "너"라고 표시한다.) 김도윤: (최민우에게) 네가 갈 곳은 여기. (김도윤은 최민우가 서 있는 곳 근처까지 달려가, 최민우를 놀리며 끌고 다니며, 김하율, 김하윤, 김가현 등 다른 학생들은 이들의 모습을 지켜보며 서로의 입장을 생각한다.)
[장면 2 - 학교 교실]
(최민우는 교실에서 김도윤의 행동에 대해 고민하며, 김하율은 피해자를 도와주지 않았다는 자신의 선택을 후회한다.) 최민우: (혼자 생각하며) 왜 항상 내가 이런 상황에 처해야만 하는 거야? 이게 공정한 세상이라고? (눈물이 나오면서) 왜 내가 이렇게 약하게 나타나는 거야? (김하율이 최민우 옆자리에 앉아 최민우의 어깨를 두드린다.) 김하율: (부드럽게) 민우야, 괜찮아? 최민우: (김하율을 바라보며) 아무것도 아니야. 그냥.. 그냥 지친 거 같아. 김하율: (최민우의 손을 잡으며) 내가 너 말고도 다른 친구들도 있잖아. 우리 모두가 함께 도와줄게. (김하율이 최민우를 포함해 다른 학생들을 모아 그들이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할지 이야기를 나눈다.)
[장면 3 - 학교 교실]
(학생들이 모여, 학교 폭력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중) 김하윤: (불안한 표정으로) 그래도, 김도윤은 우리보다 훨씬 강해.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모르겠어. 김가현: (자신감 있게) 그럼, 우리가 힘을 합쳐서 대처하면 안 될까? (학생들은 서로의 의견을 듣고 함께 해결책을 찾기로 한다.)
[장면 4 - 학교 운동장]
(김도윤은 자신에게 다가오는 최민우와 친구들을 보고 당황스럽다.) 김도윤: (모두를 주시하며) 뭐야 이거 최민우: (김도윤을 바라보며) 이젠 우리가 함께 대처할 거야. (최민우와 다른 학생들이 서로를 도와 김도윤의 폭력을 막아낸다.)
[장면 5 - 학교 교실]
(교실에서 다시 만난 학생들) 최민우: (감사한 표정으로) 정말 고마워. 너희 덕분에 이렇게 행복하게 지낼 수 있게 됐어. (학생들은 서로를 바라보며, 이제는 서로를 이해하고 함께 해결책을 찾아가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결말서로의 입장을 이해하고 함께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찾은 학생들은 김도윤의 폭력을 막아내며, 서로가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게 된다. |
이전글 | 학교좀비공포극 (1) |
---|---|
다음글 | 서진 유진 진우 지원 채원 3모둠 극본 쓰기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