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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와 함께 쓴 극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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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 박남희 | 등록일 | 23.05.14 | 조회수 | 29 |
AI에게 요청: 초등학교 학교폭력을 주제로, 등장인물 5명, 5분 정도 극본을 짜주세요. 지문과 대사가 잘 드러나지 않았으면 다시 인물의 대사와 지문이 잘 드러나게 자세히 써주세요. 당하고 있는 학교 폭력을 지수에게 알린 선우는, 지수와 함께 민재와 지혜를 피해 다른 건물로 들어가며 고통스러워한다. 선우는 어떻게 이런 일이 벌어지고 있는지, 왜 나한테 이런 일이 일어나는지 고민하며 지수에게 위로를 받는다. 그러나, 지수가 교사님께 선우가 학교 폭력을 당하고 있다는 것을 말해도, 교사님은 폭력을 당할 만한 이유가 있는 것이 아니냐는 반응을 보인다. 결국, 지수는 해결책을 찾지 못하고 무력해지고, 선우는 더 이상 견딜 수 없어 교실에서 눈물을 흘리며 앉아있다. 하지만, 이때 선생님이 교실로 들어와서 선우와 이야기를 나누며, 결국 선생님은 선우가 전학을 가도록 허락한다. 선생님은 선우의 상황을 이해하고, 선우를 보호하겠다는 확신을 지우며, 선우와 지수는 교실을 떠나며 새로운 시작을 준비한다. 대본 [장면 1 - 학교 교실] (선우는 고개를 숙인 채 책상에 엎드려 앉아 있다. 지수가 교실로 들어온다.) 지수: (선우를 발견하고, 걱정을 하며 다가간다.) 선우야, 무슨 일 있어? 왜 그래? 선우: (눈물을 참으며) 나.. 나 폭력을 당하고 있어. 민재가 나를 괴롭혀. 지수: (놀라며) 민재가? 어디서? 어떻게? 내가 도와줄게. 선우: (속삭이며) 학교 복도에서.. 그리고 교실에서도. 항상 나를 괴롭혀. 지수: (분노스럽게) 그게 무슨 일이야? 어떻게 그럴 수 있어? 내가 너를 도와줄게. 민재한테 말해봐야겠다. 선우: (눈물을 흘리며) 그럴 필요 없어. 그냥 버티면서 견뎌내야겠어. [장면 2 - 학교 복도] (지수와 선우는 민재와 지혜를 마주친다. 민재는 선우를 비하하며 괴롭히고, 지혜는 민재를 따르며 당당하게 웃는다. 선우는 고통스러워하며 민재와 지혜를 피해 지수와 함께 다른 건물로 들어간다.) 민재: (선우를 보며 비웃는다.) 어디 가니? 그래서 다시 괴롭히러 왔어? 지수: (민재를 따라가며) 민재야, 왜 그러니? 왜 선우를 괴롭혀? 지혜: (민재를 따라서) 그래, 왜 선우한테 그러는 거야? 민재가 말한 대로, 그냥 날로 먹어야지. 선우: (민재를 피해 지수와 함께 건물로 들어간다.) 어떻게 이런 일이 벌어지고 있는 걸까? 왜 나한테 이런 일이 일어나는 걸까? 지수: (선우를 위로하며) 내가 네가 말한 대로 민재한테 말해봐야겠다. 그리고.. 다른 학교로 전학 가는 것도 한 번 생각해봐. 이대로 지속되면 안 되잖아. [장면 3 - 교사실] (지수는 선생님께 선우가 학교 폭력을 당하고 있다는 것을 말한다. 하지만 선생님은 폭력을 당할 만한 이유가 있는 것이 아니냐는 반응을 보인다.) 지수: (선생님께) 선생님, 선우가 학교 폭력을 당하고 있어요. 선생님: (깊게 생각하며) 그게 어떤 소리야? 선우가 폭력을 당할 만한 이유가 있을까? 지수: (놀라면서) 그게 무슨 말이에요? 민재가 선우를 괴롭혀요. 선생님: (대화를 더 나누며) 알겠어요. 그런데, 선우가 민재한테 폭력을 당할 만한 이유가 있을까요? 지수: (조용하게) 그건.. 모르겠어요. 하지만 선우가 정말 고통 받고 있어요. 학교에서 공감과 도움이 필요한 걸까요. [장면 4 - 학교 복도] (지수는 민재와 지혜에게 학교 폭력에 대해 물어본다. 민재는 희화적으로 악당의 역할을 하며 학교 폭력을 정당화한다. 이를 계기로 민재와 지수는 서로 대립하게 된다.) 지수: (민재와 지혜를 따라가며) 민재야, 왜 선우를 괴롭혀? 민재: (지수를 비웃으며) 괴롭히다고? 그건 내가 그냥 재밌기도 하고, 선우도 약해보인다고 생각해서 그런 거야. 지수: (분노스럽게) 그게 무슨 말이야? 선우는 폭력을 당하고 있어. 너도 그걸 알잖아. 지혜: (민재를 따라가며) 그래, 왜 선우한테 그러는 거야? 선우한테 뭐든지 해도 괜찮은 거라고 생각해? 민재: (기분 나쁘게) 뭐 어쨌든, 내가 그런 걸 하는 이유는 내가 알아서 해야지. 지수: (분노스럽게) 그건 아니잖아. 선우한테 그런 걸 하는 것이 옳은 건 아무도 생각하지 않아. [장면 5 - 교실] (선우가 전학을 가고자 하지만, 민재와 선생님은 이를 반대한다. 지수는 선우를 돕기 위해 노력하지만, 결국 해결책을 찾지 못하고 무력해진다.) 민재: (선우를 비웃으며) 전학이냐? 이런 약한 녀석이. 선생님: (선우를 향해) 네가 전학을 가는 건 좋지 않아. 네가 문제를 일으키고 있는 거야. 지수: (분노스러워하며) 그게 무슨 소리야? 선우한테 그런 말을 할 권리는 없어. 그냥 아무것도 모르고 있어. 선우: (눈물을 참으며) 나.. 나 전학 가고 싶어요. [장면 6 - 교실] (마지막으로 선우는 더 이상 견딜 수 없어 교실에서 눈물을 흘리며 앉아있다. 이때, 선생님이 교실로 들어와서 선우와 이야기를 나눈다. 결국 선생님은 선우의 상황을 이해하고, 선우가 전학을 가도록 허락한다.) 선우: (눈물을 흘리며) 나.. 나 전학 가고 싶어요. 선생님: (선우와 이야기하며) 이제는 내가 너네를 보호할 수 없어. 그래서 전학 가는 게 최선인 것 같아. 넌 내가 믿는다. 선우: (감사하게) 선생님, 감사합니다. (선우는 눈물을 흘리며 교실을 떠나며, 지수도 따라서 나갔다.) 선생님: (혼자서) 네가 학교 폭력을 당하고 있다는 걸 알게 된 것은 큰 충격이었어. 하지만 그건 네가 악의를 가지고 하는 것이 아니라.. 그저 세상의 무지 때문에 벌어지는 일이야. 나는 너를 지켜볼 수 없어. 하지만 네가 전학을 가면, 네가 행복해질 수 있을 거야. 그렇게 생각해. 선생님: (칭찬하며) 그래도, 네가 노래를 부르는 걸 보니까 뭔가 더 열정을 느꼈어. 다음에는 좀 더 좋은 방법으로 자신의 열정을 표현해보는 건 어때? 성민: (미소를 짓며) 알겠어요, 교사님. (성민은 선생님과 함께 교실을 나가면서, 다시 한 번 아버지와 민지를 만나고 인사를 한다.) 성민: (감사하게) 오늘은 정말 고마웠어, 아빠. 민지야, 너도. 민지: (웃으며) 언제든지, 성민아. 친구니까. (성민은 아버지와 함께 교실을 나가면서, 같은 반 친구들과 인사를 하며 새로운 시작을 준비한다.) [장면 6 - 학교 앞길] (성민은 아버지와 함께 학교 앞길을 걷고 있다.) 성민: (아버지와 함께 걷다며) 아빠, 내가 어른이 되면 뭐가 되고 싶어? 아버지: (웃으며) 그거야, 네가 좋아하는 걸 하면 돼. 그리고 그걸 하면서 주위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들면 돼. 성민: (소리 내어 웃으며) 알겠어요, 아빠. 저 이제 안 아 (성민과 아버지는 학교 앞길을 걷으며, 새로운 시작을 준비한다.) 당하고 있는 학교 폭력을 지수에게 알린 선우는, 지수와 함께 민재와 지혜를 피해 다른 건물로 들어가며 고통스러워한다. 선우는 어떻게 이런 일이 벌어지고 있는지, 왜 나한테 이런 일이 일어나는지 고민하며 지수에게 위로를 받는다. 그러나, 지수가 교사님께 선우가 학교 폭력을 당하고 있다는 것을 말해도, 교사님은 폭력을 당할 만한 이유가 있는 것이 아니냐는 반응을 보인다. 결국, 지수는 해결책을 찾지 못하고 무력해지고, 선우는 더 이상 견딜 수 없어 교실에서 눈물을 흘리며 앉아있다. 하지만, 이때 선생님이 교실로 들어와서 선우와 이야기를 나누며, 결국 선생님은 선우가 전학을 가도록 허락한다. 선생님은 선우의 상황을 이해하고, 선우를 보호하겠다는 확신을 지우며, 선우와 지수는 교실을 떠나며 새로운 시작을 준비한다. 대본 [장면 1 - 학교 교실] (선우는 고개를 숙인 채 책상에 엎드려 앉아 있다. 지수가 교실로 들어온다.) 지수: (선우를 발견하고, 걱정을 하며 다가간다.) 선우야, 무슨 일 있어? 왜 그래? 선우: (눈물을 참으며) 나.. 나 폭력을 당하고 있어. 민재가 나를 괴롭혀. 지수: (놀라며) 민재가? 어디서? 어떻게? 내가 도와줄게. 선우: (속삭이며) 학교 복도에서.. 그리고 교실에서도. 항상 나를 괴롭혀. 지수: (분노스럽게) 그게 무슨 일이야? 어떻게 그럴 수 있어? 내가 너를 도와줄게. 민재한테 말해봐야겠다. 선우: (눈물을 흘리며) 그럴 필요 없어. 그냥 버티면서 견뎌내야겠어. [장면 2 - 학교 복도] (지수와 선우는 민재와 지혜를 마주친다. 민재는 선우를 비하하며 괴롭히고, 지혜는 민재를 따르며 당당하게 웃는다. 선우는 고통스러워하며 민재와 지혜를 피해 지수와 함께 다른 건물로 들어간다.) 민재: (선우를 보며 비웃는다.) 어디 가니? 그래서 다시 괴롭히러 왔어? 지수: (민재를 따라가며) 민재야, 왜 그러니? 왜 선우를 괴롭혀? 지혜: (민재를 따라서) 그래, 왜 선우한테 그러는 거야? 민재가 말한 대로, 그냥 날로 먹어야지. 선우: (민재를 피해 지수와 함께 건물로 들어간다.) 어떻게 이런 일이 벌어지고 있는 걸까? 왜 나한테 이런 일이 일어나는 걸까? 지수: (선우를 위로하며) 내가 네가 말한 대로 민재한테 말해봐야겠다. 그리고.. 다른 학교로 전학 가는 것도 한 번 생각해봐. 이대로 지속되면 안 되잖아. [장면 3 - 교사실] (지수는 선생님께 선우가 학교 폭력을 당하고 있다는 것을 말한다. 하지만 선생님은 폭력을 당할 만한 이유가 있는 것이 아니냐는 반응을 보인다.) 지수: (선생님께) 선생님, 선우가 학교 폭력을 당하고 있어요. 선생님: (깊게 생각하며) 그게 어떤 소리야? 선우가 폭력을 당할 만한 이유가 있을까? 지수: (놀라면서) 그게 무슨 말이에요? 민재가 선우를 괴롭혀요. 선생님: (대화를 더 나누며) 알겠어요. 그런데, 선우가 민재한테 폭력을 당할 만한 이유가 있을까요? 지수: (조용하게) 그건.. 모르겠어요. 하지만 선우가 정말 고통 받고 있어요. 학교에서 공감과 도움이 필요한 걸까요. [장면 4 - 학교 복도] (지수는 민재와 지혜에게 학교 폭력에 대해 물어본다. 민재는 희화적으로 악당의 역할을 하며 학교 폭력을 정당화한다. 이를 계기로 민재와 지수는 서로 대립하게 된다.) 지수: (민재와 지혜를 따라가며) 민재야, 왜 선우를 괴롭혀? 민재: (지수를 비웃으며) 괴롭히다고? 그건 내가 그냥 재밌기도 하고, 선우도 약해보인다고 생각해서 그런 거야. 지수: (분노스럽게) 그게 무슨 말이야? 선우는 폭력을 당하고 있어. 너도 그걸 알잖아. 지혜: (민재를 따라가며) 그래, 왜 선우한테 그러는 거야? 선우한테 뭐든지 해도 괜찮은 거라고 생각해? 민재: (기분 나쁘게) 뭐 어쨌든, 내가 그런 걸 하는 이유는 내가 알아서 해야지. 지수: (분노스럽게) 그건 아니잖아. 선우한테 그런 걸 하는 것이 옳은 건 아무도 생각하지 않아. [장면 5 - 교실] (선우가 전학을 가고자 하지만, 민재와 선생님은 이를 반대한다. 지수는 선우를 돕기 위해 노력하지만, 결국 해결책을 찾지 못하고 무력해진다.) 민재: (선우를 비웃으며) 전학이냐? 이런 약한 녀석이. 선생님: (선우를 향해) 네가 전학을 가는 건 좋지 않아. 네가 문제를 일으키고 있는 거야. 지수: (분노스러워하며) 그게 무슨 소리야? 선우한테 그런 말을 할 권리는 없어. 그냥 아무것도 모르고 있어. 선우: (눈물을 참으며) 나.. 나 전학 가고 싶어요. [장면 6 - 교실] (마지막으로 선우는 더 이상 견딜 수 없어 교실에서 눈물을 흘리며 앉아있다. 이때, 선생님이 교실로 들어와서 선우와 이야기를 나눈다. 결국 선생님은 선우의 상황을 이해하고, 선우가 전학을 가도록 허락한다.) 선우: (눈물을 흘리며) 나.. 나 전학 가고 싶어요. 선생님: (선우와 이야기하며) 이제는 내가 너네를 보호할 수 없어. 그래서 전학 가는 게 최선인 것 같아. 넌 내가 믿는다. 선우: (감사하게) 선생님, 감사합니다. (선우는 눈물을 흘리며 교실을 떠나며, 지수도 따라서 나갔다.) 선생님: (혼자서) 네가 학교 폭력을 당하고 있다는 걸 알게 된 것은 큰 충격이었어. 하지만 그건 네가 악의를 가지고 하는 것이 아니라.. 그저 세상의 무지 때문에 벌어지는 일이야. 나는 너를 지켜볼 수 없어. 하지만 네가 전학을 가면, 네가 행복해질 수 있을 거야. 그렇게 생각해. 선생님: (칭찬하며) 그래도, 네가 노래를 부르는 걸 보니까 뭔가 더 열정을 느꼈어. 다음에는 좀 더 좋은 방법으로 자신의 열정을 표현해보는 건 어때? 성민: (미소를 짓며) 알겠어요, 교사님. (성민은 선생님과 함께 교실을 나가면서, 다시 한 번 아버지와 민지를 만나고 인사를 한다.) 성민: (감사하게) 오늘은 정말 고마웠어, 아빠. 민지야, 너도. 민지: (웃으며) 언제든지, 성민아. 친구니까. (성민은 아버지와 함께 교실을 나가면서, 같은 반 친구들과 인사를 하며 새로운 시작을 준비한다.) [장면 6 - 학교 앞길] (성민은 아버지와 함께 학교 앞길을 걷고 있다.) 성민: (아버지와 함께 걷다며) 아빠, 내가 어른이 되면 뭐가 되고 싶어? 아버지: (웃으며) 그거야, 네가 좋아하는 걸 하면 돼. 그리고 그걸 하면서 주위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들면 돼. 성민: (소리 내어 웃으며) 알겠어요, 아빠. 저 이제 안 아 (성민과 아버지는 학교 앞길을 걷으며, 새로운 시작을 준비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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