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등교개학이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개학 전 준비사항을 확인하시고, 건강관리에 만전을 기해주세요. 1. 매일 아침 자가검진 응답 부탁드립니다. https://eduro.jbe.go.kr/hcheck/index.jsp 2. 온라인학습 진도율 60퍼센트 이상으로 잘하고 있습니다. 3. 다음은 6월 8일(월) 등교 개학 대비 부탁 말씀입니다. (추후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1) 등교시간은 9시20분까지입니다. (등교인원을 분산 시키기 위함이니 가급적 등교시간을 지켜주세요) 2) 매일 아침 등교 전 자가진단을 꼭 합니다. (결과가 등교중지가 나오면 3~4일 등교할 수 없으며 출석은 인정됩니다.)--학급홈페이지 결석서류방 참고하세요!! 3) 1층 입구에서 열감지카메라와 손소독을 거쳐 교실로 옵니다. 4) 교실 물품은 사용하지 않습니다.-학급 도서(개인 책 준비), 놀이 도구 등(친구의 물건을 빌리지 않기) 5) 물은 반드시 개인이 준비합니다.(정수기 사용 자제) 6) 함께 어울리는 놀이활동이나 신체활동도 하지 않습니다. 7) 점심은 손을 씻고 1시 15분부터 식사를 시작하며 식사가 끝나면 곧바로 다시 마스크를 착용합니다. 8) 학교에서 양치질은 하지 않습니다.(집에 도착하면 바로 양치질하기) 9) 개인 준비물은 본인이 꼭 챙겨옵니다. - 마스크 필수, 교과서, 풀, 가위, 색연필, 사인펜, 화장지, 물티슈, 알림장 등 10) 6교시는 과제물 수업 또는 집에서 하는 e학습터 원격수업으로 대체합니다. 11) 기저질환이 있는 학생은 꼭 연락주세요. 12) 코로나로 인한 가정학습을 위해 사용하는 교외체험학습은 최대 34일이며, 체험학습사유에 가정학습을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감염병 위기경보 단계가 심각, 경계 단계일 경우) * 부모님들도 걱정이 많으시겠습니다. 학교와 교사도 아이들이 안전하게 학교생활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4. 다음주 온라인학습 주간계획입니다. 구분 | (월) | (화) | (수) | (목) | (금) | 1 | 교과 | 국어 | 사회 | 국어 | 사회 | 창체 | 주제 | 5. 속담을 활용해요 속담을 사용하는 까닭 | 국민주권의 의미 알기 | 5. 속담을 활용해요 주제를 생각하며 글 읽기 | 국회에서 하는 일 알아보기 | 코로나 예방교육 | 학습 활동 | 속담을 사용하는 까닭을 생각하며 교과서 146-149쪽 풀어오기 | 교과서 51~53쪽 살펴보기 | 이야기의 주제를 생각하며 교과서 156-160쪽 글을 읽고 교과서 161-162쪽 풀어오기 | 교과서 54~57쪽 살펴보기 | 코로나 예방교육 | 2 | 교과 | 국어 | 과학 | 국어 | 사회 | 창체 | 주제 | 5. 속담을 활용해요 다양한 상황에서 쓰이는 속담의 뜻 알기 | 거품이 오래가는 목욕제 만들기 | 5. 속담을 활용해요 주제를 생각하며 글 읽기 | 정부에서 하는 일 알아보기 | 슬기로운 식사시간 | 학습 활동 | 다양한 상황에서 스이는 속담의 듯을 알아보고 교과서 150-155쪽 풀어오기 | 실험영상 살펴보기 | 이야기의 주제를 생각하며 교과서 156-160쪽 글을 읽고 교과서 163-165쪽 풀어오기 | 교과서 58~61쪽 살펴보기 | 감염병 예방을 위한 식사 예절 익히기 *동영상 내용과 다른 부분 : 우리학교는 한방향 보고 식사하기 | 3 | 교과 | 수학 | 실과 | 국어 | 과학 | 미술 | 주제 | 3. 소수의 나눗셈 2/12차시 | 건강한 가정생활 | 5. 속담을 활용해요 속담사전 만들기 | 3. 여러 가지 기체 | 이어 붙여요 | 학습 활동 | (소수)÷(자연수)를 알아볼까요? 수학책 50~51쪽 수학익힘책 32~33쪽 | 건강한 가정생활을 위해 노력해야 할 점 알아보기 (교과서 11쪽) | 자신이 탐구하고 싶은 주제를 정해 속담을 찾아보고 교과서 166-171쪽 풀어오기 | 단원정리 (실관 30~33) | 테이프의 특성 알고 표현 방법 구상하기 교과서 46~47쪽 | 4 | 교과 | 수학 | 실과 | 수학 | 과학 | 미술 | 주제 | 3. 소수의 나눗셈 3/12차시 | 건강한 가정생활 | 3. 소수의 나눗셈 4/12차시 | 4. 식물의 구조와 기능 | 이어 붙여요 | 학습 활동 | (소수)÷(자연수)를 알아볼까요? 수학책 52~53쪽 수학익힘책 32~33쪽 | 가족 역할극 대본 만들기 (교과서 11쪽) | (소수)÷(자연수)를 알아볼까요? 수학책 54~55쪽 | 식물을 이루는 세포는 어떻게 생겼을지 알아보기 | 테이프로 표현하고 감상하기 교과서 48~49쪽 | 5 | 교과 | 영어 | 체육 | 수학 | 영어 | 음악 | 주제 | Review | 저글링 연습하기 | 3. 소수의 나눗셈 4/12차시 | Review | 과수원 길(1) | 학습 활동 | 1단원 My work 다시보기 교과서 20-21쪽 | 동영상 보기 | (소수)÷(자연수)를 알아볼까요? 수학익힘책 34~35쪽 | 3단원 My work 다시보기 교과서 52-53쪽 | 셈여림을 살려 노래 부르기 6박자 지휘하기 교과서 30-31쪽 | 6 | 교과 | 영어 | 체육 | | 도덕 | 음악 | 주제 | Review | 평형성 기르기 | 2. 작은 손길이 모여 따뜻해지는 세상 | 과수원 길(2) | 학습 활동 | 2단원 My work 다시보기 교과서 34-35쪽 | 동영상 보기 | 야러가지 봉사 활동을 직접 해보면서 생활 속에서 꾸준히 실천하는 마음을 길러보기 | 사장조의 주요 3화음 알기 사장조의 화음 느끼며 리코더로 연주하기 교과서 30-31쪽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