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4. 20.(월) | 4. 21.(화) | 4. 22.(수) | 4. 23.(목) | 4. 24.(금) |
1 교시 | 교과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음악 |
학습주제 | 1. 비유하는 표현 비유하는 표현 생각하며 시 읽기(1) | 1. 비유하는 표현 비유하는 표현 생각하며 시 읽기(2) | 1. 비유하는 표현 비유하는표현을 살려 시 쓰기 | 1. 비유하는 표현 시낭송회 열기 | 노래는 즐겁다 |
주요 활동 | 교과서 36-37쪽 읽고 비유하는 표현을 살펴본 후 38-39쪽 풀어오기 | 교과서 40-41쪽 읽고 비유하는 표현을 살펴본 후 42-43쪽 풀어오기 | 여러 가지 비유하는 표현을 생각해본 후44-48쪽 풀어오기 | 시집이나 자신이 써 둔 시에서 비유하는 표현을 골라 가족과 함께 시 낭송회 열기 51쪽 스스로 평가하기 | 셈여림을 살려 노래 부르고 부분2부 합창 알아보기 |
참고자료 | 수업동영상 1개 e-학습터 https://cls.edunet.net | 수업동영상 1개 e-학습터 https://cls.edunet.net | 수업동영상 1개 e-학습터 https://cls.edunet.net | 수업동영상 1개 e-학습터 https://cls.edunet.net | 동영상 |
2 교시 | 교과 | 영어 | 영어 | 사회 | 영어 | 도덕 |
학습주제 | 이름의 철자를 묻고 답하기 | 자기소개 글 읽기 | 4.19 혁명과 시민들의 노력(2) | 자기소개 글쓰기 | 자주적인 생활을 실천해요 |
주요 활동 | - 영어 이름의 철자 묻고 답하기 - 알파벳 읽기 | - 자기를 소개하는 글 읽고 이해하기 - 내가 좋아하는 것 표현하기 | 4.19 혁명 영상시청하고 시나 편지 쓰기 | - 내 이름, 좋아하는 것을 소개하는 문장 쓰기 | 강점을 발전시키고 약점을 보완하기 위한 약속 정하고, 실천방안을 꾸준히 실천하기 |
참고자료 | 천재(함) 영어 1단원 | 천재(함) 영어 1단원 | 교과서 15쪽 작성 | 천재(함) 영어 1단원 | 교과서 12-15쪽 「자기발전의 비밀」 영상 |
3 교시 | 교과 | 수학 | 수학 | 수학 | 수학 | 실과 |
학습주제 | 분수의 나눗셈 2/9차시 분수의 나눗셈 알아보기 | 분수의 나눗셈 3/9차시 분수의 나눗셈 알아보기 | 분수의 나눗셈 4/9차시 분수의 나눗셈 알아보기 | 분수의 나눗셈 5/9차시 분수의 나눗셈 알아보기 | 프로그램을 만들어 볼까요? |
주요 활동 | 수업동영상(10분) | 수업동영상(10분) | 수업동영상(10분) | 수업동영상(10분) | 기초 프로그래밍 하기 |
참고자료 | 수학 교과서 10~11쪽 수학 익힘 6~7쪽 | 수학 교과서 12~13쪽 수학 익힘 8~9쪽 | 수학 교과서 14~15쪽 수학 익힘 10~11쪽 | 수학 교과서 16~17쪽 수학 익힘 12~13쪽 | 수업영상, 엔트리 |
4 교시 | 교과 | 실과 | 사회 | 음악 | 사회 | 창체 |
학습주제 | 절차적 문제해결 방법을 알아볼까요? | 4.19혁명과 시민들의 노력(1) | 금다래꿍 | 5.18 민주화 운동(1) | 감염병 예방관리 |
주요 활동 | 절차적 사고로 문제 해결하기 | 4.19혁명 영상시청하고 내용 살펴보기 | ‘가족 사랑’을 주제로 하여 노랫말 바꾸기 | 5.18 민주화 운동 영상시청하고 내용 살펴보기 | 코로나-19 바로 알기 |
참고자료 | 교과서 40쪽 활동하기 | 정리퀴즈풀기 | ppt, 동영상 | 정리퀴즈 풀기 | (동영상) 사스 메르스보다 월씬 지독한 코로나-19 바로 알기 |
5 교시 | 교과 | 창체 | 체육 | 체육 | 미술 | 체육 |
학습주제 | 민주주의 | 체육교과서 살펴보기 | 여가스포츠 규칙 알아보기 | 자신의 특징을 탐색하고 미술로 표현하기 | 여가스포츠 규칙 알아보기 |
주요 활동 | 민주주의의 의미와 선거의 중요성 | 경쟁 표현, 안전영영 살펴보기 | 야구 규칙 알아보기1 | 나를 소개하는 방법 찾기 | 야구 규칙 알아보기2 |
참고자료 | 민주 선거의 기본 원칙 | 교과서 | 없음 | 수업 동영상 1개 | 없음 |
6 교시 | 교과 | 과학 | 과학 | | 미술 | 과학 |
학습주제 |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 1.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 | 자신의 특징을 탐색하고 미술로 표현하기 | 1.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
주요 활동 | 실험 해보기 | 실험 결과 변환하고 해석하기 | | 나를 소개하는 작품 표현하고 감상하기 | 결론 내리기 |
참고자료 | 교과서 14~15쪽 실험관찰 9쪽 | 교과서 16~19쪽 실험관찰 10쪽 | | 수업 동영상 1개 | 교과서 20~11쪽 실험관찰 11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