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1반

배려와 소통으로 하나되는 학생, 이해와 존중으로 하나되는 학부모님

꽃처럼 예쁜마음으로

해처럼 부지런히

물처럼 너른 세상을 향해 

흙처럼 베풀고 나누며

온 세상을 내 품에 끌어안고 더불어 행복하게 살아가는 6-1반!

 

배려와 소통으로 어울림을 통해 반짝반짝 빛나는 우리
  • 선생님 : 김선화
  • 학생수 : 남 13명 / 여 13명

4월 3주 온라인 가정 학습 안내

이름 김선화 등록일 20.04.10 조회수 132

1. 4월 16일 온라인개학을 앞두고 선생님이 발급해 준 ID로 e-학습터에 꼭 접속해보세요.

(출결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이상이 없는 지 미리 확인해보기 위함입니다.

접속이 안된다거나 이상이 있을 경우 선생님에게 꼭 연락주세요.)

 

2.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이 2주 더 연장되었습니다.

우리 친구들! 개인 위생에 철저히 신경쓰고 외출 시 꼭 마스크 착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매일 만나는 친구니까 괜찮겠지, 자주 가던 곳이니까 괜찮겠지 하는 마음으로

마스크 착용없이 만나거나 방문하면 안돼요.

 

전주문학초등학교 6학년

학부모님께

이번 주 온라인 가정학습 기간(4.13~4.15) 동안은 온라인 개학(4.16~)을 위해 다음의 사항을 사전점검 하시고 이상이 있을 경우 담임교사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필독] 온라인 개학(4.16~)을 위한 사전 점검 안내

1. 아래의 사이트에 접속 후 자신의 학년을 찾아서 https://cls.edunet.net

2. 자신의 담임 선생님이 개설해 주신 학급으로 들어가서 로그인 후 학습을 해야 담임교사가 출석 및 진도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오늘의 학습 강좌로 올라온 차시는 당일 학습을 원칙으로 하며 학습 분량의 60% 이상을 학습해야 출석으로 인정됩니다.

4. 오늘 불가피한 사정으로 학습 시간을 놓쳤을 경우 해당 주 일요일 자정까지 결석한 날짜의 학습 진도 분량을 이수한 후 담임 교사에게 연락하여 확인받아 출석으로 인정될 수 있습니다.

구분

4. 13.()

4. 14.()

4. 15.()

4. 16.()

4. 17.()

1

교시

교과

코로나 19로 인한 휴업일

5학년 복습

e학습터

https://cls5.edunet.net/cyber/cm/mcom/pmco000b00.do

코로나 19로 인한 휴업일

5학년 복습

e학습터

https://cls5.edunet.net/cyber/cm/mcom/pmco000b00.do

국어

음악

학습주제

1. 비유하는 표현

비유하는 표현 살펴보기

새싹들이다

주요

활동

교과서 30-33쪽 읽고 비유하는 표현 살펴본 후 34-35쪽 풀어오기

바장조의 음계와 주요3화음 이해하기

참고자료

수업동영상 2

e-학습터 https://cls.edunet.net

ppt, 학습지, 동영상

2

교시

교과

영어

도덕

학습주제

학년을 묻고 답하기

자주적인 생활을 시작해요

주요

활동

- 학년을 묻고 답하는 말하기와 듣기

- 1-6까지 서수 알아보기

자주적인 삶의 중요성 알아고, 자신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마음 갖기

참고자료

천재() 영어 1단원

교과서 8-11

그림책을 활용한 자존감 수업 슈퍼거북

3

교시

교과

수학

실과

학습주제

분수의 나눗셈

1/9차시

분수의 나눗셈 알아보기

소프트웨어가 생활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볼까요?

주요

활동

수업동영상(10)

소프트웨어가 생활에 미치는 영향 알기

참고자료

수학 교과서 8~9

수학 익힘 5

소프트웨어 찾기 활동지

4

교시

교과

사회

체육

학습주제

1단원 도입

체육 교과서 살펴보기

주요

활동

게티스버그 연설시청하고 대한민국 헌법 읽어보기

수업 동영상 10분 내외

참고자료

교과서 9쪽 작성

학습지 작성해서 온라인으로 제출

5

교시

교과

미술

창체

학습주제

자신의 특징을 탐색하고 미술로 표현하기

코로나19

주요

활동

자신의 특징 탐색하기

코로나19

정의·감염경로·예방법

참고자료

수업 동영상 1

코로나바이러스의 변천사

6

교시

교과

미술

과학

학습주제

자신의 특징을 탐색하고 미술로 표현하기

탐구 문제를 정하고 가설을 세워 실험을 계획해 볼까요?

주요

활동

자신의 특징 표현하고 감상하기

수업동영상 시청

참고자료

수업 동영상 1

교과서 10~11

실험관찰 6~8

 

이전글 2020년 4월 13일 월요일(온라인 개학 출석 등 안내)
다음글 4월 2주 온라인 가정학습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