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2반

생각은 자유롭게, 행동은 책임있게

 

자유로운 생각, 책임있는 행동이 어우러지는 우리
  • 선생님 : 양진선
  • 학생수 : 남 17명 / 여 11명

2020 성장평가 안내 (5학년 2학기)

이름 양진선 등록일 20.09.15 조회수 77
첨부파일

2020학년도 5학년 2학기 성장평가를 안내합니다. 

2020학년도 5학년 2학기 성장평가 안내

구분

성취기준

영역

단원

평가내용

평가

방법

평가

시기

국어

[603-02]목적이나 주제에 따라 알맞은 내용과 매체를 선정하여 글을 쓴다.

쓰기

4. 겪은 일을 써요

매체를 활용해 겪은 일이 드러나는 글 쓰기

지필평가

관찰평가

10

[605-02]작품 속 세계와 현실 세계를 비교하며 작품을 감상한다.

문학

5. 여러 가지 매체 자료

이야기를 읽고

현실 세계와 비교하기

지필평가

관찰평가

11

[601-03]절차와 규칙을 지키고 근거를 제시하며 토론한다.

듣기, 말하기

6. 타당성을 생각하며 토론해요

토론의 절차와 방법 알기

지필평가

관찰평가

11

도덕

[602-01]사이버 공간에서 발생하는 여러 문제에 대한 도덕적 민감성을 기르며, 사이버 공간에서 지켜야 할 예절과 법을 알고 습관화한다.

타인과의 관계

4. 밝고 건전한 사이버 생활

개인 정보와 저작권 보호를 위한 실천방법 찾아 정리하기

서술평가

지필평가

자기평가

10

[603-01]인권의 의미와 인권을 존중하는 삶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인권 존중의 방법을 익힌다.

사회.

공동체와의 관계

6.인권을 존중하며 함께 사는 우리

인권의 의미 알고,

인권 존중의 방법 익히기

서술평가

지필평가

자기평가

11

사회

[603-05]조선을 세우거나 문화 발전에 기여한 인물(이성계, 세종대왕, 신사임당 등)의 업적을 통해 조선 전기 정치와 민족 문화의 발전상을 탐색한다.

역사

1. 옛사람들의 삶과 문화

세종 대에 이루어진 문화, 학 분야의 성과를 알고 우리의 문화와 과학 기술에 대해 긍지와 자부심 갖기

지필평가

관찰평가

10

[604-03]일제의 침략에 맞서 나라를 지키고자 노력한 인물(명성 황후, 안중근, 신돌석 등)의 활동에 대해 조사한다.

역사

2. 사회의 새로운 변화와 오늘날의 우리

안중근 의사의 이토 히로부미 저격 사건의 신문 기사 쓰기

지필평가

관찰평가

11

수학

[601-13]소수의 곱셈의 계산 원리를 이해한다.

수와 연산

4. 소수의 곱셈

(소수)×(자연수)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계산하기

지필평가

관찰평가

10

[602-04]직육면체와 정육면체를 알고, 구성 요소와 성질을 이해한다.

도형

5. 직육면체

직육면체와 정육면체를 알고 실생활에서 모양 찾기

지필평가

관찰평가

11

[605-01]평균의 의미를 알고, 주어진 자료의 평균을 구할 수 있으며, 이를 활용할 수 있다.

자료와 가능성

6. 평균과 가능성

평균을 이용하여 여러 가지 문제 해결하기

지필평가

관찰평가

11

과학

[605-02]비생물 환경 요인이 생물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여 환경과 생물 사이의 관계를 설명할 수 있다.

생명

2. 생물과 환경

비생물 요소가 생물에 미치는 영향 설명하기

관찰평가

지필평가

상호평가

10

[608-02]지시약을 이용하여 여러 가지 용색을 산성 용액과 염기성 용액으로 분류할 수 있다.

물질

5. 산과 염기

지시약을 이용하여 산성용액과 염기성용액 분류하기

지필평가

11

실과

[ 604-04 ] 수송과 송 수단의 의미를 알고, 수송 수단의 기본 요소를 설명한다.

기술시스템

4. 수송기술과 안전 관리

-

01. 수송 기술과 생활

수송과 수송수단의 의미를 알고,

수송수단의 기본요소를 설명하기

지필평가

관찰평가

10

[ 602-08 ] 생활 안전사고의 종류와 예방 방법을 알아 실생활에 적용한다.

가정생활과 안전

5. 가정생활과 생활 안전

-

05. 생활 안전사고의 예방

생활 속 안전사고의 종류와 예방방법을 알고,

실천 방안 제시하기

지필평가

관찰평가

11

[ 605-01 ]일과 직업의 의미와 중요성을 이해한다.

기술 활용

6. 나와 직업

-

01. 일과 직업의 세계

일과 직업의 의미와 중요성과 우리 사회의 다양한 직업에 대해 이해하기

지필평가

관찰평가

11

체육

[602-01] 자신의 기록을 향상시키려는 리 도전의 개념과 특성을 탐색한다.

도전

2. 거리 도전

거리도전에 해당하는 활동을 가려내고, 거리도전의 개념과 특성 이해하기

지필평가

실기평가

10

[603-04] 필드형 경쟁 활동에 참여하면서 책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를 바탕으로 맡은 바 역할에 최선을 다하며 게임을 수행한다.

경쟁

3. 필드형 경쟁

티볼형 게임을 할 때 책임감을 실천한 사례를 찾고, 책임감을 가지고 게임 수행하기

실기평가

관찰평가

11

[604-01] 세계 여러 나라의 전통적인 민속 표현의 종류와 특징을 탐색한다.

표현

4. 민속 표현

세계 여러 나라의 민속 무용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친구에게 소개하는 자료 만들기

지필평가

관찰평가

11

음악

[602-01]악곡이 특징을 이해하며 노래 부르거나 악기로 연주한다.

표현

4. 음악으로 하나 되어요

소리의 어울림을 느끼며 노래를 듣고 가락의 특징을 발표하기

관찰평가

자기평가

10

[602-01]5학년 수준의 음악 요소와 개념을 구별하여 표현한다.

감상

5. 생각의 보따리를 펼쳐요

광고나 애니메이션 영상에 어울리는 음악을 찾아 감상하기

지필평가

자기평가

11

[603-01]음악을 활용하여 가정, 학교, 사회 등의 행사에 참여하고 느낌을 발표한다.

생활화

6. 아름다운 세상을 가꾸어요

행사에서 활용되는 음악의 특징을 발표하기

지필평가

자기평가

11

미술

[603-04] 다양한 감상 방법(비교 또는 단독 감상, 내용 또는 형식 감상 등)을 알고 활용할 수 있다.

감상

9. 작품 속으로 한 걸음 더

미술 작품에 대한

비평문 작성하기

관찰평가

실기평가

10

[602-05] 다양한 표현 방법의 특징과 과정을 탐색하여 활용할 수 있다.

표현

12. 단단한 건축 이야기

건축의 특징을 이해하고 기본구조물 만들기

관찰평가

실기평가

11

영어

[602-05]간단한 그림이나 도표의 세부 정에 대해 묻거나 답할 수 있다.

[602-07]일상생활 속의 친숙한 주제에 간해 간단히 묻거나 답할 수 있다.

말하기

8. How Much Are the Shoes?

물건의 가격과 치수를

묻고 답하는 말하기

지필평가

관찰평가

10

[603-03]일상생활 속의 친숙한 주제에 관한 쉽고 짧은 글을 읽고 세부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읽기

9. My Favorite Subject Is Science

좋아하는 것을 소개하는 글을 읽고 내용을 이해하기

지필평가

관찰평가

11

 

이전글 할로윈 종이가방 만들기 영상
다음글 수업 시간 계획 변경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