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9일 알림장 |
|||||
---|---|---|---|---|---|
이름 | 전은 | 등록일 | 19.05.09 | 조회수 | 12 |
1. 친구에게 다정하게 말하기 2. 수업시간에 경청하기 자기 물건에 이름 쓰고 잘 사용하기 활동 후 뒷정리 잘 하기 3. 멜로디언 준비하기 ->5월 말부터 학교에 두고 창체시간에 활용 4. 차조심, 낯선 사람 조심 지각하지 않기 (8시 40분까지 등교) 감기조심, 손씻기, 건강관리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기 (예쁜말, 예쁜행동) *국어 - 웃음 소리를 소재로 'ㅎ'에 다양한 모음자를 붙여보았습니다. '틀린 모음 찾기' 활동을 하며 자음과 모음을 지속적으로 익혀보았습니다. *수학 - 다양한 덧셈활동을 해보고 덧셈 학습지를 해결해보았습니다. 수에 대한 감각을 충분히 익힐 수 있도록 생활 속에서도 숫자가 나오는 상황이 생기면 자연스럽게 대화의 소재를 활용해주세요. *봄- '봄바람과 햇살을 느끼며 나뭇잎 관찰하기'활동을 해보았습니다. 아이들이 봄에 대해 더 해보고 싶어하는 주제를 직접 정하도록 하였습니다. 야외로 나가 다야한 나뭇잎들을 관찰하고 그려보았습니다. 잎의 모양, 두께, 색깔, 잎맥 등 다양한 차이를 발견한 아이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창체-돌려읽기책을 소개하고, 자기 번호에 해당하는 돌려읽기책을 읽고 한 줄 느낌을 창체책에 기록했습니다. 돌려읽기책은 1주일에 한 권씩 읽을 예정입니다. |
이전글 | 5월 10일 알림장 |
---|---|
다음글 | 5월 8일 알림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