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4.20.(월) | 4.21.(화) | 4.22.(수) | 4.23.(목) | 4.24.(금) |
1교시 | 교과 | 도덕 | 국어 | 국어 | 사회 | 수학 |
학습주제 | [도덕] 1. 내 삶의 주인은 바로 나 (도덕6~11쪽) | 비유하는 표현을 살펴보기 1 | 비유하는 표현을 살펴보기 2 | <사회> 1.우리나라의 정치 발전(교과서 10-15쪽) 3차시<4.19혁명과 시민들의 노력알아보기> (2) | [수학] 1. 분수의 나눗셈 5차시 (대분수)÷(자연수)를 알아볼까요 (교과서18~19쪽) <과제>수익14~15쪽 |
e학습터 강의 | 자주적인 생활이 무엇인지 생각해보고, 자주적인 생활을 시작하기 “한국과 영국의 등교모습”영상 보기 | [국어] 가) 1. 비유하는 표현 <비유하는 표현을 살펴보기 1> (과제 : 1. 32~33쪽 시를 읽고 비유하는 표현 찾아 표시하기 2. 34~35 해결하기) | [국어] 가) 1. 비유하는 표현 <비유하는 표현을 살펴보기 2> (과제 : 시 ‘뻥튀기’를 일부분 바꾸어 써보고 어울리는 그림을 그려 시화 완성하기) | 4.19혁명의 원인, 과정, 결과 (화요일과 동영상 동일) | 수학동물 마을의 고민 (분수)÷(자연수) 놀이공원 5차시 정리 |
2교시 | 교과 | 국어 | 과학 | 음악 | 음악 | 영어 |
학습주제 | 책 내용을 간추리고 생각나누기 | 효모 발효 실험 실험 결과 변환 ·해석 | 2. 느낌을 담아 | 봄 오는 소리 | What grade are you in? |
e학습터 강의 | [국어] 가) 독서 단원 <책 내용을 간추리고 생각나누기 20-29쪽> (과제 : 교과서 24~26쪽 선택1, 선택2 중 하나를 선택하여 해결하기) |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2) (출처: EBS 초등만점왕 6-1 과학) | 동요를 익히고 반주에 맞추어 불러보기 | 노래 부를 때의 바른자세와 호흡법 | Read the story &서수 관련 동화듣기 &서수 암기하기 https://www.youtube.com/watch?v=sta9xdOvSBU |
3교시 | 교과 | 체육 | 수학 | 영어 | 국어 | 창의적 체험활동 |
학습주제 | 티볼 규칙 - 타자가 아웃되는 경우 | [수학] 1. 분수의 나눗셈 4차시 (분수)÷(자연수)를 분수의 곱셈으로 나타내어 볼까요 (교과서16~17쪽) <과제>수익12~13쪽 | What grade are you in? | 비유하는 표현을 생각하며 시 읽기 1 | [창체]성폭력예방교육/사이버성폭력예방교육 |
e학습터 강의 | 타자가 아웃되는 경우 | 나눗셈과 곱셈은 친구 ‘나누고’를 이겨라! 4차시 정리 | Hello expressions &기수, 서수알기&서수 공책에 3번 쓰기 https://www.youtube.com/watch?v=y5Xkb_duc88 | [국어] 가) 1. 비유하는 표현 <비유하는 표현을 생각하며 시 읽기 1> (과제 : 36~37쪽 시를 읽고 38~39쪽 해결하기) | 9. 성폭력예방교육 |
4교시 | 교과 | 영어 | 사회 | 과학 | 과학 | 국어 |
학습주제 | What grade are you in? | <사회> 1.우리나라의 정치 발전(교과서 10-15쪽) 2차시<4.19혁명과 시민들의 노력알아보기>(1) | 실험 결과 그래프로 나타내고 결론 도출하기 | 현미경으로 식물 세포를 관찰하기 | 비유하는 표현을 생각하며 시를 읽기 2 |
e학습터 강의 | Hello words& 기수,서수알기&기수 공책에 3번 쓰기 https://www.youtube.com/watch?v=f7lRgXvRiWk | 4.19혁명의 원인, 과정, 결과 |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3) | 4. 식물의 구조와 기능 (1) 식물을 이루고 있는 세포는 어ㄸ?ㅎ게 생겼을까요? | [국어] 가) 1. 비유하는 표현 <비유하는 표현을 생각하며 시를 읽기 2> (과제 : 40쪽 시 읽고 40~43 해결하기) |
5교시 | 교과 | 사회 | 미술 | 창의적 체험활동 | 도덕(인권교육) | 실과 |
학습주제 | <사회> 1.우리나라의 정치 발전(교과서 6-9쪽) 1차시<링컨의 게티즈버그 연설> | 추상미술 체험하기 | 학교폭력예방교육 | 인권교육 | 실과 ?? 나와 가족, 가정의 일 1. 나와 가족 3차시 가정생활의 중요성을 알아보아요. (교과서 12쪽) <과제>12쪽아래, 가정생활이 중요한 이유 쓰기 |
e학습터 강의 | http://naver.me/xow1hApQ | 다양한 추상미술 작품 찾아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JHtRbMMCRPI&t=75s | 7강 학교폭력이 없는 학교 | [인권교육] 별별이야기 낮잠 ? 장애 인권 | 3강 가정생활의 중요성을 알아보아요. https://www.youtube.com/watch?v=1IGzvj-ujTA |
6교시 | 교과 | 수학 | 미술 | | 도덕(인권교육) | 실과 |
학습주제 | [수학] 1. 분수의 나눗셈 3차시 (분수)÷(자연수)를 알아볼까요 (교과서14~15쪽) <과제>수익10~11쪽 | 다양한 주변 모습을 표현해보기 <과제>- 도형을 이용해 추상표현하여 과제 게시판에 사진찍어 올리기 | 인권교육 | 실과 ?? 나와 가족, 가정의 일 1. 나와 가족 4차시 건강한 가정생활을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교과서 13쪽) <과제>13쪽 해결하기 |
e학습터 강의 | (진분수)÷(자연수)의 계산원리 3차시 정리 | 도형을 이용해 추상표현하기 https://www.youtube.com/watch?v=U6B6samZVrw | [인권교육] 별별이야기 동물농장 ?소수자 차별 문제 (과제 : 인권의 눈으로 표지판 보기) | 4강 건강한 가정생활을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https://www.youtube.com/watch?v=EBpiTwOdl28&feature=youtu.b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