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5반

배려하며 노력하는 6학년 5반입니다.  

배려와 배움이 있는 교실
  • 선생님 : 이혜정
  • 학생수 : 남 15명 / 여 12명

2020년 4월 3일 금요일

이름 이혜정 등록일 20.04.02 조회수 59

6학년 35주차 가정학습 내용 안내

구분

3.30.()

3.31.()

4.1.()

4.2.()

4.3.()

1차시

교과

국어

국어

국어

과학

체육

학습

주제

비유하는 표현을 살려 시 쓰기(2)

시낭송회와 시화전 열기

이야기 속 사건의 흐름을 살펴보기

갑자기 태양이 사라진다면?

실내 체육 활동

주요활동

비유적 표현으로 시쓰기

시 낭송하고 시화 만들기

사건의 흐름 이해하기

태양이 사라진다면 어떤 일이 일어날지 상상해보기

두뇌 체조

참고자료

8강 비유적 표현으로 시 쓰기

6시낭송회와 시화전 열기

10사건의 흐름

갑자기 태양이 사라진다면? 강의

2강 에너자이저

2차시

교과

체육

영어

수학

영어

과학

학습주제

실내 체육 활동

What grade are you in?

각뿔을 알아볼까요(2)

What grade are you in?

바코드는 무엇을 뜻할까?

주요활동

두뇌 체조

1단원 주요 표현 들어보기

각뿔의 이름과 구성요소 알기

1단원 주요 단어 알기

바코드. QR코드 속에 숨은 과학을 찾아보고 나를 소개합니다 QR코드 만들기

참고자료

1강 크로스 크롤

e-학습터 1

What Grade Are You In?: Enter the Story

11강 각뿔의 이름과 구성요소

2What Grade Are You In?: Hello, Words!

바코드는 무엇을 뜻할까? 강의

3차시

교과

창체

과학

음악

음악

국어

학습주제

인성교육

신나는 과학 실험

동요 부르기

동요 부르기

이야기를 읽고 요약하기

주요활동

지구 환경에 대해 생각해보기

영상 시청 후 영상 속 과함 실험 중 2개를 골라 직접 해보기

개구리 소리부르기

봄 오는 소리부르기

이야기 요약하기

참고자료

1강 지구가 아프면 나도 아파요

신나는 과학 실험 강의

담임 음악

1강 개구리 소리

전담 음악

1

12강 이야기 요약하기

4차시

교과

도덕

수학

사회

국어

영어

학습주제

인권교육

각뿔을 알아볼까요(2)

국민주권

이야기의 구조를 생각하며 이야기를 요약하는 방법 알기

What grade are you in?

주요활동

차별로 인한 인권침해 알아보기

각뿔 알기

국민 주권의 의미 이해하기

요약하는 방법 알기

1단원 주요표현 알기

참고자료

1강 차별로 인한 인권침해

10강 각뿔 알아보기

8강 국민주권

11강 요약하는 방법(1)

3"What Grade Are You In?: Hello, Expressions!"

5차시

교과

수학

실과

창체

수학

미술

학습주제

각기둥을 알아볼까요(2)

나와 가족, 가정의 일

안전교육

각기둥과 각뿔

나를 표현하기

주요활동

각기둥의 전개도 그리기

가족의 소중함 알기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알기

각기둥과 각뿔에서 규칙성 찾기

나를 표현하는 수수께끼 작품 만들기

참고자료

9각기둥의 전개도 그리기

1강 당신의 가족은 행복하십니까

2강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는?

12BJ베다의 도형TV

1강 나를 맞혀 봐

6차시

교과

사회

실과

 

사회

미술

학습주제

민주적 의사 결정

나와 가족, 가정의 일

 

권력분립

나를 표현하기

주요활동

민주적 의사 결정 방법 알기

가족의 소중함 알기

 

국가의 일을 나누어 맡아야 하는 까닭 알아보기

나를 표현하는 수수께끼 작품 만들기

참고자료

7강 민주적 의사 결정

2강 엄마가 울었다

 

9강 권력분립

1강 나를 맞혀 봐

*학습에 대한 결과물은 제출하지 않으며, 수행평가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활용 사이트 안내

1. 아이스크림 온라인 가정학습 http://www.i-scream.co.kr/homeschooling/6_3_6.html?sso=ok

2. 오늘의 교실 http://school.jbedu.kr/edu-g

3. EBS 초등 https://primary.ebs.co.kr

4. 학교가자 https://daily.gegdaegu.org/6/0302

생활지도 안내

규칙적인 생활하기

PC, 노래방 등 다중이용시설 이용자제

SNS 사용예절 지키기 (SNS상의 언어폭력 및 집단따돌림 게시물 또한 학교폭력으로 간주함)

독서 30분 하기

스마트폰 및 TV 등 지나치게 오래 사용하지 않기

코로나 19 예방을 위한 안전 수칙

- 물과 비누로 꼼꼼히 자주 손 씻기

- 씻지 않은 손으로 눈 ··입 만지지 않기

- 기침할 때는 옷소매로 입과 코를 가리고 하기

- 발열, 기침 등 호흡기 증상이 있는 사람과 접촉 피하기

- 사람 많은 곳 방문 자제하기 (동전노래방, PC )

 

학생 건강 및 신상에 관한 이상 있을 시 담임교사나 학교에 연락주세요.

교육부에서 내려온 개학 후 유의점입니다.

확인하시고 가정에서 미리 지도 부탁드립니다.

1. 청소구역에 최소 인원만 배치하여 학년 간의 동선 겹침을 최소화

2. 청소 시 학생들 간 일정 간격을 유지하도록 지도하고, 마스크를 꼭 착용

3. 교사는 학생들이 하교한 후에 손잡이, 책상, 교재, 교구 등을 소독

4. 소독된 교구인지 선생님께 확인하고 사용하도록 학생들을 교육

5. 학생끼리 개인 물건을 빌려주는 것을 금지

6. 급식 대기 중 일정 간격을 유지

7. 식사 도중에 서로 대화하지 않기

8. 화장실 이용을 포함하여 쉬는 시간에 학생 간 일정한 거리를 유지

9. 교실에서 학생들끼리 밀착할 수 있는 자리 배치와 모둠 수업은 지양     

이전글 2020년 4월 6일 월요일
다음글 2020년 4월 2일 목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