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1일 ? 5월 15일 | 진안초등학교 3학년 1반 |
요일 | 교시 | 과 목 | 교과서 | 학습 활동 | 학부모 확인(서명) |
월 (11일) | 1 | 국어 | | 독서 교육 동화책 읽기(틀려도 괜찮아) | |
2 | 과학 | 32-33(15-16) | 물질의 성질은 우리 생활에서 어떻게 이용될까요? -과학 32~33쪽 읽고 동영상 시청하기 -실험관찰 15~16쪽 해결하기 |
3 | 영어 | 17-19 | 2. 0h it’s a baLL -물건이 무엇인지 묻고 답하는 말 듣고 이해하기 -물건이 무엇인지 말하기 |
4 | 도덕 | 22-25 | 인내하며 최선을 다하는 생활 -인내하며 최선을 다하는 삶의 의미와 중요성 알기 |
5 | 수학 | 28-29 | 2.평면도형 -단원도입 |
화 (12일) | 1 | 영어 | 20-21 | 2. 0h it’s a baLL -물건이 무엇인지 묻고 답하는 말하기 | |
2 | 수학 | 28-33 | 2.평면도형 -선의 종류(선분, 직선, 반직선) |
3 | 국어 | 66-69 | 2.문단의 짜임 -설명하는 글을 쓴 경험을 나눌 수 있다.(1) |
4 | 사회 | 26-28 | 1.우리 고장의 모습 -우리 고장에 대한 생각과 느낌 이야기하기 |
5 | 체육 | 22-25 | 1.건강을 위한 생활 습관 -비만을 예방하고 건강한 생활을 실천하기(1) |
수 (13일) | 1 | 수학 | 34-35 | 2.평면도형 -각을 알아볼까요? | |
2 | 국어 | 70-73 | 2.문단의 짜임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을 안다.(1) |
3 | 과학 | 34-35(17) | 종류가 같은 물체를 서로 다른 물질로 만드는 까닭은 무엇일까요? -과학 34~35쪽 읽고 동영상 시청하기 -실험관찰 17쪽 해결하기 |
4 | 과학 | 36-37(18) | 서로 다른 물질을 섞으면 물질의 성질은 어떻게 될까요? -과학 36~37쪽 읽고 동영상 시청하기 -실험관찰 18쪽 해결하기 |
5 | 체육 | 22-25 | 1.건강을 위한 생활 습관 -비만을 예방하고 건강한 생활을 실천하기(2) |
목 (14일) | 1 | 국어 | 70-73 | 2.문단의 짜임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을 안다.(2) | |
2 | 국어 | 74-77 | 2.문단의 짜임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을 파악하며 글을 읽기(!) |
3 | 수학 | 36-37 | 2.평면도형 직각을 알아볼까요? |
4 | 사회 | 29-32 | 1.우리 고장의 모습 -다양한 위치에서 우리 고장의 장소 살펴보기 |
5 | 음악 | 16-17 | 1.음악 두근두근 만남 -고사리 꺾자 노래배우기(1) |
6 | 체육 | 22-25 | 1.건강을 위한 생활 습관 -비만을 예방하고 건강한 생활을 실천하기(3) |
금 (15일) | 1 | 미 술 | 14 | 수채화 만나기 -동굴 벽화와 수채화 비교해보기 -수채화의 특징 알아보기 | |
2 | 미 술 | 15 | 수채화 재료와 용구의 사용법 알아보기 -교과서 15쪽 읽기 -수채화 표현해보기 |
3 | 국어 | 74-77 | 2.문단의 짜임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을 파악하며 글을 읽기(2) |
4 | 사회 | 33-35 | 1.우리 고장의 모습 -디지털 영상 지도를 이용해 우리 고장 살표보기 |
5 | 음악 | 16-17 | 1.음악 두근두근 만남 -고사리 꺾자 노래배우기(2) |
가정 통신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