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관광마케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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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 김도훈 | 등록일 | 23.06.20 | 조회수 | 33 |
이 책은 21세기의 새로운 고부가가치 서비스 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의료관광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경제구조상 이제 우리 경제구조가 산업사회에서 소비자 중심인 서비스 사회로 바뀌어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고품질의 사비스를 위한 세분화를 진행하고 소비자의 선택을 돕는 능동적인 정보제공을 합니다 과거의 의사들은 사회의 공공성만을 추구하는 집단이였지만 사회가 변화하며 만족도 친절도 사후관리 원활한 서비스등을 추구하게되었습니다보건·의료분야에서의 마케팅 도입은 1975년 미국 일리노이주 Evanston시의 Evanston병원에서 공식적으로 마케팅 담당 임원을 임명한 것을 그 시작을 했습니다 그 후1 994년 미국 내 의료기관의 운영기준을 인증하는 의료기관 평가합동위원회(Joint Commission on Accreditation of Healthcare Organization, JCAHO)에서 인증 평가 기준에 고객만족을 위한 업무수행개선도를 측정하는 내용을 포함하였고, 이는 의료기관의 케케팅 지향적이고 소비자 대응적인 자세의 필요성을 인식시키는 계기가 됨. 의료기관의 마케팅 활동은 국내 도입시에도 의료서비스의 공익적인 목적과 시장에서 최대효과를 얻기 위한 마케팅의 수익적 측면이 상충되는 것이 아니냐는 논란에 휩싸이기도 함.그러나 요즘 버스나 전철 등 공공장소에서 병원 광고를 찾아보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니며, 블로그나 sns를활용한 다방면의 마케팅 방식이 나오고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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