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6반

  • 선생님 :
  • 학생수 : 남 0명 / 여 0명

오늘의 이슈 (5월)

이름 김승현 등록일 23.05.02 조회수 34
첨부파일

이강인, 스페인리그 진출 첫 두자리수 공격 포인트

 

한국 남자축구 국가대표팀 재간둥이 이강인(마요르카)

이 스페인 프로축구 프리메라리가(라리가) 진출 후 처음 으로 한 시즌 두 자릿수 공격포인트를 달성했다.

이강인은 2일 스페인 마요르카의 에스타디 마요르카 손 모시에서 열린 2022~2023 라리가 32라운드 아틀레틱 빌바오와 홈 경기에서 후반 13분 선제골을 넣었다. 하프 라인 아래 왼 측면 지점부터 상대와 경합을 이겨낸 후 공을 몰고 올라온 이강인은 반대 측면으로 넘어가는 정 확한 전진 패스를 공급한 후 페널티 박스로 뛰어갔다. 이 어 아마스 은디아예가 문전의 베다트 무리키에게 크로 스로 전달했고, 무리키가 뒤로 흘려준 공을 이강인이 왼 발 슈팅으로 마무리하며 골망을 흔들었다. 이강인의 이 번 시즌 리그 6호골이다. 31라운드 헤타페전에서 프로 데뷔 후 첫 멀티 골을 폭발한 이강인은 최근 3경기 3골 의 상승세를 보이며 라리가 입성 후 처음으로 두 자릿수 공격포인트(6골 4도움)도 작성했다.우리나라 선수가 라 리가에서 공격포인트를 한 시즌 10개 이상 만든 건 이강 인이 처음이다.

 

 

영양군, 가축전염병 예방과 차단방역 위한 예방접 종 실시

 

 

경북 영양군은 이달 한 달동안 소, 염소, 개등 총 4400두의 가축을 대상으로 가축전염병 예방과 차단방역 위한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고1일 밝혔다. 영양군은 이번 접종은 매년 상반기에 시행하는 것으로 소탄저?기종저, 광견병 등 7종의 중요 가축전염병과 인수 공통전염병을 포함해 이 중 모기 매개성 질환인 소 유행 열, 소 아까바네는 모기가 본격적으로 출현하기에 앞서 우선적으로 접종을 완료할 예정이다. 

이번 접종을 통해 가축전염병 발생 억제 와 차단방역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공수의와 해당 읍.면의 담당자들이 2 인 1조로 점검반을 편성, 

예방접종 시행 여부 및 소독실 태를 점검하고 자가 접종을 원하는 축산농가에 대해서는 백신 공급과 올바른 예방접종법을 교육할 계획이다.

전국한우협회 김현동 영양군 지부장은 최근 들어 송아지들의 설사가 

심해 농가들의 시름이 깊은데 군에서 예방접종 및 방역 정책을 

지속 추진하는 것에 대해 농가

‘대표로서 고맙다’라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이전글 오늘의 이슈
다음글 4월 오늘의 이슈 (2601 김도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