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3반 학생 여러분!
함께 공부할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
살아간다는 것은 만남의 과정이며, 행복한다는 것은 자신을 둘러싼 환경 속에서의 만남을 긍정적으로 해석하는 마음입니다.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여 모두가 주인공이 되는 안전하고 행복한 학급을 만듭시다.
2020년 4월 3일(금) 가정학습 안내 |
|||||
---|---|---|---|---|---|
이름 | 홍성일 | 등록일 | 20.04.03 | 조회수 | 20 |
첨부파일 |
|
||||
【2020. 4. 3.(금) 가정학습 안내】
□ 학생 휴대폰 번호 조사 안내 〇 사유: 온라인 개학 준비와 개학 시 담임교사와 학생 간 소통 채널 구비 〇 방법: 담임교사 휴대폰으로 학부모에게 문자 메시지 전송 또는 유선 통화 〇 기간: 2020. 4. 6.(월) ~ 4. 7.(화) □ 국어 2단원 『작품을 감상해요』 교과서 74~91쪽 ※ 의무적인 선행학습이 아닌 사전 학습안내 〇 경험을 떠올리며 이야기 「덕실이가 말을 해요」을 읽기 * 질문을 만들어 내용 파악하기 · 내용 확인 질문: 방에서 수일이가 한 일은 무엇인가요? · 추론 질문: 엄마께서는 왜 덕실이가 말을 한다는 것을 믿지 않으셨나요? ※ 추론: 이야기에 직접 드러나지 않은 내용을 글의 앞뒤 사실로 미루어 생각하는 활동 ※ 추론 읽기의 좋은 점: 사건 원인과 결과를 쉽게 파악하고, 인물의 마음을 풍부하게 이해 · 감상 질문: 수일이에 대한 자신의 생각과 느낌은 무엇인가요? * 「덕실이가 말을 해요」에서 자신의 경험과 비슷한 점과 다른 점을 생각해 보기 * 자신의 경험을 떠올리며 「덕실이가 말을 해요」의 결말을 상상해 말하기 〇 자신의 경험을 떠올리며 시 「꽃」 쓰기 * 질문을 만들어 내용 파악하기 · 꽃이 얼굴을 내밀었다는 것은 어떤 모습을 나타낸 것인가요? · “내가 더 나중에 보아서 미안하다.”라고 말한 까닭은 무엇인가요? * 자신의 경험이 잘 드러나도록 대상이나 상황 등을 바꾸어 「꽃」 고쳐 쓰기 〇 이 단원에서 배운 핵심 내용 * 작품 속 인물이 겪은 일과 자신의 경험을 견주어 읽으면 인물의 마음을 깊이 이해함 * 사람마다 경험이 다르므로 같은 작품을 읽고 든 생각이나 느낌은 다름 * 자신의 경험을 떠올리며 시나 이야기를 읽으면 작품을 풍부하게 감상할 수 있음 □ 오늘의 교실 http://school.jbedu.kr/edu-g/M0115040510/ □ e 학습터 https://cls.edunet.net/cyber/cm/mcom/pmco000b00.do ※ 4월 2주차 e학습터 학습지원 안내 자료 탑재: 학교홈페이지 학급 게시판, 학교종이 알림장 □ 생활지도 〇 e 학습터 사용 방법을 익혀 온라인 개학에 대비할 것 〇 코로나19 예방 수칙을 준수하여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꼼꼼하게 손 씻기 〇 PC방 등 다중이용시설 이용을 자제하여 2m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하기 〇 긍정적인 마음과 면역력 있는 신체를 유지하여 활력 있게 생활하기 〇 교통질서를 준수하여 안전하게 이동하기 〇 상대방의 인격을 존중하는 태도로 SNS 등을 사용하기 |
이전글 | 2020년 4월 6일(월) 가정학습 안내 |
---|---|
다음글 | 2020년 4월 2일(목) 가정학습 안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