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3반

5학년 3반 학생 여러분!

함께 공부할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

살아간다는 것은 만남의 과정이며, 행복한다는 것은 자신을 둘러싼 환경 속에서의 만남을 긍정적으로 해석하는 마음입니다.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여 모두가 주인공이 되는 안전하고 행복한 학급을 만듭시다.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여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행복한 학급
  • 선생님 : 홍00
  • 학생수 : 남 16명 / 여 12명

2020년 4월 3일(금) 가정학습 안내

이름 홍성일 등록일 20.04.03 조회수 19
첨부파일
【2020. 4. 3.(금) 가정학습 안내】

□ 학생 휴대폰 번호 조사 안내
〇 사유: 온라인 개학 준비와 개학 시 담임교사와 학생 간 소통 채널 구비
〇 방법: 담임교사 휴대폰으로 학부모에게 문자 메시지 전송 또는 유선 통화
〇 기간: 2020. 4. 6.(월) ~ 4. 7.(화)
□ 국어 2단원 『작품을 감상해요』 교과서 74~91쪽
※ 의무적인 선행학습이 아닌 사전 학습안내
〇 경험을 떠올리며 이야기 「덕실이가 말을 해요」을 읽기
* 질문을 만들어 내용 파악하기
· 내용 확인 질문: 방에서 수일이가 한 일은 무엇인가요?
· 추론 질문: 엄마께서는 왜 덕실이가 말을 한다는 것을 믿지 않으셨나요?
※ 추론: 이야기에 직접 드러나지 않은 내용을 글의 앞뒤 사실로 미루어 생각하는 활동
※ 추론 읽기의 좋은 점: 사건 원인과 결과를 쉽게 파악하고, 인물의 마음을 풍부하게 이해
· 감상 질문: 수일이에 대한 자신의 생각과 느낌은 무엇인가요?
* 「덕실이가 말을 해요」에서 자신의 경험과 비슷한 점과 다른 점을 생각해 보기
* 자신의 경험을 떠올리며 「덕실이가 말을 해요」의 결말을 상상해 말하기
〇 자신의 경험을 떠올리며 시 「꽃」 쓰기
* 질문을 만들어 내용 파악하기
· 꽃이 얼굴을 내밀었다는 것은 어떤 모습을 나타낸 것인가요?
· “내가 더 나중에 보아서 미안하다.”라고 말한 까닭은 무엇인가요?
* 자신의 경험이 잘 드러나도록 대상이나 상황 등을 바꾸어 「꽃」 고쳐 쓰기
〇 이 단원에서 배운 핵심 내용
* 작품 속 인물이 겪은 일과 자신의 경험을 견주어 읽으면 인물의 마음을 깊이 이해함
* 사람마다 경험이 다르므로 같은 작품을 읽고 든 생각이나 느낌은 다름
* 자신의 경험을 떠올리며 시나 이야기를 읽으면 작품을 풍부하게 감상할 수 있음
□ 오늘의 교실
http://school.jbedu.kr/edu-g/M0115040510/
□ e 학습터
https://cls.edunet.net/cyber/cm/mcom/pmco000b00.do
※ 4월 2주차 e학습터 학습지원 안내 자료 탑재: 학교홈페이지 학급 게시판, 학교종이 알림장
□ 생활지도
〇 e 학습터 사용 방법을 익혀 온라인 개학에 대비할 것
〇 코로나19 예방 수칙을 준수하여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꼼꼼하게 손 씻기
〇 PC방 등 다중이용시설 이용을 자제하여 2m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하기
〇 긍정적인 마음과 면역력 있는 신체를 유지하여 활력 있게 생활하기
〇 교통질서를 준수하여 안전하게 이동하기
〇 상대방의 인격을 존중하는 태도로 SNS 등을 사용하기
이전글 2020년 4월 6일(월) 가정학습 안내
다음글 2020년 4월 2일(목) 가정학습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