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3반 학생 여러분!
함께 공부할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
살아간다는 것은 만남의 과정이며, 행복한다는 것은 자신을 둘러싼 환경 속에서의 만남을 긍정적으로 해석하는 마음입니다.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여 모두가 주인공이 되는 안전하고 행복한 학급을 만듭시다.
2020년 3월 13일(금) 안내 |
|||||
---|---|---|---|---|---|
이름 | 홍성일 | 등록일 | 20.03.13 | 조회수 | 39 |
□ 과학 1단원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학습내용 안내
〇 탐구 과정 문제 인식 ⇒ 변인 통제 ⇒ 자료 변환 ⇒ 자료 해석 ⇒ 결론 도출 〇 탐구 요소 의미 * 문제 인식: 자연 현상을 관찰하고 탐구할 문제를 찾아 명확하게 나타내는 것 * 변인 통제: 실험에서 다르게 해야 할 조건과 같게 해야 할 조건을 확인하고 통제하는 것 * 자료 변환: 실험 결과를 표나 그래프의 형태로 바꾸어 나타내는 것 * 자료 해석: 실험 결과를 통해 알 수 있는 점을 생각하고, 자료 사이의 관계나 규칙을 찾아내는 것 * 결론 도출: 실험 결과에서 결론을 이끌어 내는 과정 □ 토론 수업 안내 〇 목적: 경청하고 설득할 수 있는 의사소통능력 향상 〇 형태: 하브루타 방식(서로 짝을 지어 질문·대화 및 토론·논쟁하는 교육방식) 〇 횟수: 매월 2회 〇 대상: 학급 학생들이 희망하거나 시사성이 있는 주제 〇 과제: 토론하고 싶은 주제를 2가지 이상 생각해 보기 예) 학교는 초등학생의 스마트폰 사용을 규제하여야 하는가?/초등생의 화장은 금지되어야 하는가? □ 생활지도 ○ 코로나19 예방 수칙 준수하여 건강하게 지내기 ○ 교통질서 준수하여 안전하게 통행하기 ○ 취침, 기상 등 규칙적인 생활하기 |
이전글 | 2020년 3월 16일(월) 안내 |
---|---|
다음글 | 2020년 3월 12일(목) 안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