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3반

5학년 3반 학생 여러분!

함께 공부할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

살아간다는 것은 만남의 과정이며, 행복한다는 것은 자신을 둘러싼 환경 속에서의 만남을 긍정적으로 해석하는 마음입니다.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여 모두가 주인공이 되는 안전하고 행복한 학급을 만듭시다.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여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행복한 학급
  • 선생님 : 홍00
  • 학생수 : 남 16명 / 여 12명

2020년 3월 13일(금) 안내

이름 홍성일 등록일 20.03.13 조회수 39
□ 과학 1단원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학습내용 안내
〇 탐구 과정
문제 인식 ⇒ 변인 통제 ⇒ 자료 변환 ⇒ 자료 해석 ⇒ 결론 도출
〇 탐구 요소 의미
* 문제 인식: 자연 현상을 관찰하고 탐구할 문제를 찾아 명확하게 나타내는 것
* 변인 통제: 실험에서 다르게 해야 할 조건과 같게 해야 할 조건을 확인하고 통제하는 것
* 자료 변환: 실험 결과를 표나 그래프의 형태로 바꾸어 나타내는 것
* 자료 해석: 실험 결과를 통해 알 수 있는 점을 생각하고, 자료 사이의 관계나 규칙을 찾아내는 것
* 결론 도출: 실험 결과에서 결론을 이끌어 내는 과정
□ 토론 수업 안내
〇 목적: 경청하고 설득할 수 있는 의사소통능력 향상
〇 형태: 하브루타 방식(서로 짝을 지어 질문·대화 및 토론·논쟁하는 교육방식)
〇 횟수: 매월 2회
〇 대상: 학급 학생들이 희망하거나 시사성이 있는 주제
〇 과제: 토론하고 싶은 주제를 2가지 이상 생각해 보기
예) 학교는 초등학생의 스마트폰 사용을 규제하여야 하는가?/초등생의 화장은 금지되어야 하는가?
□ 생활지도
○ 코로나19 예방 수칙 준수하여 건강하게 지내기
○ 교통질서 준수하여 안전하게 통행하기
○ 취침, 기상 등 규칙적인 생활하기
이전글 2020년 3월 16일(월) 안내
다음글 2020년 3월 12일(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