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온라인 학습 주간계획(4.20~4.24.) 구분 | 1교시 | 2교시 | 3교시 | 4교시 | 5교시 | 6교시 | 4.20. (월) | 교과 | 국어 | 영어 | 과학 | 과학 | 체육 | 사회 | 학습 주제 | 시를 읽고 비유적 표현 찾기 | 학년 문답 표현 말하기 | 지구의 자전은 무엇일까요? | 하루 동안 태양과 달의 위치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 코로나 감염병 예방 스트레칭 | 1단원 도입 | 콘텐츠 | e학습터, PPT | E-BOOK (p12~13) | ppt, 교과서 | ppt, 교과서 | 유튜브 링크 | 교과서, PPT | 피드백 | 교과서 | 학습지 | 실험관찰 | 실험관찰 | 학습지 | 학습지 | 4.21. (화) | 교과 | 수학 | 체육 | 음악 | 국어 | 미술 | 미술 | 학습 주제 | (분수)÷(자연수) 알아보기 | 코로나 감염병 예방 스트레칭 | [봄 오는 소리] 곡 특징 알기 | 비유적 표현 바꾸기 | 생활 속에서 색 발견하기 | 생활 속에서 색 발견하기 | 콘텐츠 | PDF, e학습터, 교과서 | 유튜브 링크 | E-BOOK (p10~11) | e학습터, PPT | 교과서, PPT | 교과서, PPT | 피드백 | 수학익힘, 학습지 | 학습지 | 악보 음악공책에 그리기 | 학습지 | 교과서 | 교과서 | 4.22. (수) | 교과 | 영어 | 사회 | 국어 | 수학 | 실과 | | 학습 주제 | 학년 문답 표현 읽고 쓰기 | 4.19 혁명과 시민들의 노력 | 비유적 표현 알기 | (분수)÷(자연수)를 분수의 곱셈으로 나타내기 | 가족 구성원의 역할 | | 콘텐츠 | E-BOOK (p14~15) | e학습터, 교과서, PPT | e학습터, PPT | PDF, e학습터, 교과서 | 교과서, PPT | | 피드백 | 학습지 노트에 쓰기 | 학습지 | 교과서 | 수학익힘, 학습지 | 교과서 | | 4.23. (목) | 교과 | 국어 | 국어 | 수학 | 체육 | 과학 | 도덕 | 학습 주제 | 비유적 표현으로 시 쓰기 | 비유적 표현으로 시 쓰기 | (대분수)÷(자연수) 알아보기 | 코로나 감염병 예방 스트레칭 | 낮과 밤이 생기는 까닭은 무엇일까요? | 자주적인 생활을 실천해 보아요 | 콘텐츠 | e학습터, PPT | e학습터, PPT | PDF, e학습터, 교과서 | 유튜브 링크 | ppt, 교과서 | ppt, 교과서 | 피드백 | 교과서 | 교과서 | 수학익힘, 학습지 | 학습지 | 실험관찰 | 교과서 | 4.24. (금) | 교과 | 수학 | 실과 | 영어 | 음악 | 창체 | 창체 | 학습 주제 | 도전 수학 (분수의 나눗셈 관련 실생활 문제 해결) | 가정생활의 중요성 | 자기 소개글 읽기, 좋아하는 것 표현 쓰기 | 음악의 형식 (동기,악구,악절) | 사이버 폭력 예방 | 학급 규칙 세우기 | 콘텐츠 | PDF, e학습터, 교과서 | 교과서, PPT | E-BOOK (p16~17) | E-BOOK (p12~13) | PDF 자료 등 | PDF 자료 등 | 피드백 | 교과서 | 학습지 | 학습지 | 학습지 해결 | 게시판 댓글(다짐) | 게시판 댓글 | 알 림 장 | * 규칙적인 생활하기-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기, 1일 1운동 실천하기 * 학습을 위해 휴대폰을 사용하는 시간 외에 게임 및 휴대폰 사용 놀이시간 줄이기(부모님과 휴대폰 사용 시간을 상의하여 조정하기) * 매일 실천이 어렵다면 하루에 한가지씩이라도 하기 위해 노력하기 *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많은 사람이 모인 곳 가지 않기 * 외출 시 마스크 착용, 손 자주 씻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