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 소통 나눔 행복한 동초♥ 가정 내 주간학습안내 |
4월 27일~5월 1일 전주동초등학교 4학년 이름 ( ) |
| 요일 | 월(27일) | 화(28일) | 수(29일) | 목(30일) | 금(1일) |
1 | 과목 | 창체 | 영어 | 과학(26-27) | 부처님 오신 날 | 사회(24-26) |
[학습주제-단원] | 학교폭력 예방교육 | 5. Let’s Go Swimming | 2. 지층과 화석 | 1-1. 지도로 본 우리지역 |
e학습터 클립명 (기타자료) | 내가 학교폭력 가해자라고? | Read & Write | 지층을 이루고 있는 암석 | 축척이란? |
학습활동(과제) | 학교폭력의 다양한 형태에 대하여 알기 | 제안하기에 관한 영어단어 표현 및 읽기 연습을 해보기 | 과학책 30~31쪽 읽고 영상을 본 후 (실관 14쪽) 해결 | 축척의 쓰임새 알아보기(교24~26) |
2 | 과목 | 창체 | 영어 | 과학(26-27) | 사회(27-29) |
[학습주제-단원] | 학교폭력 예방교육 | 5. Let’s Go Swimming | 2. 지층과 화석 | 1-1. 지도로 본 우리지 |
e학습터 클립명 (기타자료) | 최강 알파카 | Fun Fun Time | 퇴적암 생성 과정 | 등고선이란? |
학습활동(과제) | 듣는 이가 불편해한다면, 언어폭력임을 알기 | 동화에 나오는 대화를 통해 제안하는 표현 듣기 | 과학책 32~33쪽 읽고 영상을 본 후 (실관 15쪽) 해결 | 지도에서 땅의 높낮이를 나타내는 방법 알아보기(교27~29) |
3 | 과목 | 수학(28-29) | 수학(34-37) | 창체 | 수학(38-41) |
[학습주제-단원] | 1. 큰 수 | 2. 각도 | 안전사고 예방교육 | 2. 각도 |
e학습터 클립명 (기타자료) | 얼마나 알고 있나요? | 어느 각이 더 큰지 알아보기 | 화재관련 안전교육 | 각의 크기 재는 방법 알아보기 |
학습활동(과제) | 큰 수 단원정리 문제 풀기(교28-29) | 어느 각이 더 큰지 알아보기(수익20-21) | 화재 관련 영상을 보고 안전교육 내용 인식하기 | 각도기로 각을 재는 방법 알아보기(22-23) |
4 | 과목 | 체육(건강) | 국어(66-69) | 창체 | 체육(건강) |
[학습주제-단원] | 면역력 업! 스트레칭하기 | 2. 내용을 간추려요 | 안전사고 예방교육 | 면역력 업! 운동 따라하기 |
e학습터 클립명 (기타자료) | 면역력 업! 스트레칭하기 | 들은 내용 간추리기 | 교통사고 안전교육 | 업다운 스트레칭, 로테이션 터치 |
학습활동(과제) | 스트레칭을 통해 면역력 키우기 | 들은 내용을 간추리고, 여러 가지 방법으로 정리하기 | 교통안전 관련 영상을 보고 안전의식 갖기 | 스트레칭을 통해 면역력 키우기 |
5 | 과목 | 국어(64-65) | 국어(66-69) | 국어(70-74) | 도덕(교과서 없음) |
[학습주제-단원] | 2. 내용을 간추려요 | 2. 내용을 간추려요 | 2. 내용을 간추려요 | 독도 계기교육 |
e학습터 클립명 (기타자료) | 집중하여 듣기 | 들은 내용 간추리기 | 글의 내용 간추리는 방법 | 독도수비대 강치 |
학습활동(과제) | 간추리기 활동 전, 집중하여 듣는 것의 중요성을 알아보기 | 들은 내용을 간추리고, 여러 가지 방법으로 정리하기 | 중심문장과 뒷받침문장을 구분하며, 간추리는 방법을 익히기(교70-74) | 독도는 우리가 지켜야 할 땅임을 알기 |
6 | 과목 | 미술(18-19) | | |
[학습주제-단원] | 3. 흥미진진한 관찰의 세계로 | | | |
e학습터 클립명 (기타자료) | 물건을 활용하여 상상그림 그리기 | | | |
학습활동(과제) | 주위의 물건을 관찰하여 상상그림 그리기 | | | |
♥ | 공통과제 | 어휘 바로 알기 8-9 | 어휘 바로 알기 10-11 | 어휘 바로 알기 12-13 | 어휘 바로 알기 14-15 |
과제 및 안내 사항 | - 1주 1권 독서 하기 - 1주 2일 일기 쓰기 - 해당 교과서 문제 꼭 해결하기(과제 게시판 댓글 달아주세요!) - 어휘 바로 알기 ( 8-15 / 스스로 해결하고 채점할 것 : 개학 후 확인 ) - 5월 4일~5월 8일 중 어린이 날 선물(놀이활동 꾸러미)을 드릴 예정입니다. |
e학습터 안내 사항 | - 본 학습계획표의 e학습터 클립은 4분 내외의 영상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e학습터 : http://cls.edunet.net ) 관련 영상까지 시청해주셔야 진도율이 100%가 됩니다.( 진도율 100% 를 맞춰주세요) - 담임교사가 제공한 아이디로 접속하여 영상을 봐주셔야 출석체크가 됩니다. ①(e학습터 홈 – e학습터 로그인)클릭 – ②선생님이 만들어 주신 ID클릭 – ③학급목록 입장하기 - ④클립 선택 후 시청 - 교과서를 기준으로 학습활동을 제공하며, 온라인 개학 이후 출석 및 과목 이수의 기준이 될 예정입니다. - 본 학습계획표는 코로나19로 인한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함이오니, 가정에서 꼭 지도 부탁드립니다. - 교과 수업(과학,영어,체육)은 교과 선생님이 구성하여 올려드립니다. |
코로나19 관련 안내 사항 | * 학교에서 개학 이후 마스크 배부 계획은 없습니다. (개학 후 마스크 개별 지참) * 개학 후 코로나19로 인한 가정학습을 희망하시는 경우 담임교사와 별도 상담 부탁드립니다. * 가정에서도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노력에 힘써주시고, 코로나19 관련 증상이 있을 경우 연락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