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4월 4주 주간학습계획표 올려드립니다.
1) e학습터 4/16 기준 100% 들어주심을 감사드립니다^__^* 2) 다음주 4/20-24중으로 부교재 2권 및 출첵노트 배부 예정입니다. - 문자 안내에 따라 방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학급 활동에 관심을 가져주심에 늘 감사합니다 :-D
♥꿈 소통 나눔 행복한 동초♥ 가정 내 주간학습안내 | 4월 20일~4월 24일 전주동초등학교 4학년 이름 ( ) | | 요일 | 월(20일) | 화(21일) | 수(22일) | 목(23일) | 금(24일) | 1 | 과목 | 미술(16-17) | 영어 | 과학(26-27) | 국어(52-62) | 사회(17-23) | [학습주제-단원] | 따뜻한 느낌과 차가운 느낌의 색 | 5. Let’s Go Swimming | 2. 지층과 화석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1-1. 지도로 본 우리 지역 | e학습터 클립명 (기타자료) | 따뜻한 색 차가운 색 배우기 | Look & Listen | 여러 가지 모양의 지층 | 이야기를 읽고 의견을 나누어 봅시다. | 방위, 기호와 범례 알아보기 | 학습활동(과제) | 우리 주변의 따뜻한 색과 차가운 색 찾아보기 | 누군가에게 무엇을 제안하는 다양한 표현을 배워보기 | 과학책 26~27쪽 읽고 영상을 본 후 (실관 12쪽) 해결 | 교과서 52-62해결 | 교과서 17-20쪽 해결하기 | 2 | 과목 | 미술(16-17) | 영어 | 과학(26-27) | 국어(52-62) | 사회(17-23) | [학습주제-단원] | 따뜻한 느낌과 차가운 느낌의 색 | 5. Let’s Go Swimming | 2. 지층과 화석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1-1. 지도로 본 우리 지역 | e학습터 클립명 (기타자료) | 따뜻한 색 vs 차가운 색 / 퍼즐 만들기 | Listen & Speak | 지층의 생성과정 | 이야기를 읽고 의견을 나누어 봅시다. | 방위, 기호와 범례 알아보기 | 학습활동(과제) | 색종이 퍼즐 만들기 (영상참고) | 누군가에게 무엇을 제안하는 영어표현을 복습하고 챈트하기 | 과학책 28~29쪽 읽고 영상을 본 후 (실관 13쪽) 해결 | 교과서 52-62해결 | 교과서 21-23해결하기 | 3 | 과목 | 수학(14-15) | 국어(46-49) | 국어활동(6-7) | 수학(22-25) | 수학(26-27) | [학습주제-단원] | 1. 큰 수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1. 큰 수 | 1. 큰 수 | e학습터 클립명 (기타자료) | 십만, 백만, 천만 알아보기 | 일어난 일에 대한 의견을 말해봅시다. | 없음 | 큰 수의 크기 비교하기 | 사라진 숫자를 알아볼까요? | 학습활동(과제) | 십만, 백만, 천만 알아보기(수익10-11) | 이야기를 읽고 내용을 파악하며 인물의 마음 정리하기 | 시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 나누기 | 수의 크기를 비교해볼까요 (수익16-17) | 사라진 숫자를 알아볼까요?(수학26-27) | 4 | 과목 | 체육(건강) | 국어(50-51) | 수학(20-21) | 체육(건강) | 체육(도전) | [학습주제-단원] | 손씻기, 기침예절을 통한 건강 지키기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1. 큰 수 | 손씻기, 식사예절을 통한 건강 지키기 | 투호놀이하기 | e학습터 클립명 (기타자료) | 펭수와 함께 손씻기, 기침예절 알아보기 | 없음 | 뛰어 세기 하기 | 하늘이와 함께 손씻기, 식사예절 알아보기 | 투호놀이를 해보자 | 학습활동(과제) | 손씻기, 기침예절 알고 실천하기 | 자신의 생각 적기(50) 의견과 까닭 분류하기(51) | 뛰어세기를 해 볼까요 (수익14-15) | 손씻기, 식사예절 알고 실천하기 | 최선을 다해 투호놀이 하기 | 5 | 과목 | 국어(40-45) | 사회(14-16) | 음악(10-11) | 음악(10-11) | 도덕(8-9) | [학습주제-단원]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1-1. 지도로 본 우리 지역 | 1. 상글방글 우정 | 1. 상글방글 우정 | 1.도덕 공부, 행복한 우리 | e학습터 클립명 (기타자료) | 이야기를 읽고 느낌을 다양하게 표현하기 | 지도에서 건물은 어떻게 나타낼까? | 웃으면서 살아요 | 웃으면서 살아요 | 도덕성이 경쟁력 실험 | 학습활동(과제) | 느낌을 명확하게 표현하기(교과서 45쪽) | 지도에서 우리지역 찾아서 표시하기(16쪽) | 노래 익히며 불러보기 (10쪽) | 노랫말을 바꾸어 노래를 불러봅시다.(11쪽) | 학교나 집에서 내가 할 수 있는 도덕적인 행동을 두세 가지 찾아서 일주일동안 실천하기 | 6 | 과목 | 수학(16-19) | | | | [학습주제-단원] | 1. 큰 수 | | | | | e학습터 클립명 (기타자료) | 억과 조 너희들은 얼마나 크니? | | | | | 학습활동(과제) | 억과 조를 알아보기 (수익12-13) | | | | | 과제 및 안내 사항 | - 1주 1권 독서 하기 - 1주 2일 일기 쓰기 - 해당 교과서 문제 꼭 해결하기 - 추가 교재가 드.디.어. 도착했습니다! (20일~24일 중으로 편한 시간에 방문하시어 가져가 주세요^_^) | e학습터 안내 사항 | - 본 학습계획표의 e학습터 클립은 4분 내외의 영상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e학습터 : http://cls.edunet.net ) 관련 영상까지 시청해주셔야 진도율이 100%가 됩니다.( 진도율 100% 를 맞춰주세요) - 담임교사가 제공한 아이디로 접속하여 영상을 봐주셔야 출석체크가 됩니다. ①(e학습터 홈 – e학습터 로그인)클릭 – ②선생님이 만들어 주신 ID클릭 – ③학급목록 입장하기 - ④클립 선택 후 시청 - 교과서를 기준으로 학습활동을 제공하며, 온라인 개학 이후 출석 및 과목 이수의 기준이 될 예정입니다. - 본 학습계획표는 코로나19로 인한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함이오니, 가정에서 꼭 지도 부탁드립니다. - 교과 수업(과학,영어,체육)은 교과 선생님이 구성하여 올려드립니다. | 코로나19 관련 안내 사항 | * 학교에서 개학 이후 마스크 배부 계획은 없습니다. (개학 후 마스크 개별 지참) * 개학 후 코로나19로 인한 가정학습을 희망하시는 경우 담임교사와 별도 상담 부탁드립니다. * 가정에서도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노력에 힘써주시고, 코로나19 관련 증상이 있을 경우 연락 부탁드립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