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2반

  • 선생님 :
  • 학생수 : 남 0명 / 여 0명

독서감상문(담임선생님은 AI를 읽고)

이름 고**(1번) 등록일 25.07.04 조회수 17

 


?담임선생님은 AI

?(책을 읽은 까닭)

책의 내용이 재밌어 보여서

(인상 깊은 장면)

창문을 깨고 뛰어내려 학교폭력을 저지하는 장면

?(내용 요약)

5학년1반에는 AI선생님이 왔다.

이유는 전 반 선생님이 해고되셨기 때문이다.

AI선생님만 없애면 다시 해고되신 쌤이 돌아올 수 도 있기때문에

아이들은 AI선생님에게서 반항을 한다.

그러던 어느날,학교폭력이 일어난다.

?AI선생님은 창문을 깨고 뛰어내려 학교폭력을 저지한다.

(왜 창문으로 뛰어내렸냐면?)

계단으로 가면 30초

창문을 깨고 뛰어내리면 5초여서라고한다.

그 이후로 아이들은 AI선생님을 사람처럼 바꾸기로 결심한다.

(예 : 손수건으로 머리를 닦거나 머리를 긁적거린 것)

사람처럼 만들던 어느날

계속 2반 아이들이 계속 AI선생님을공격하니

1반 전체가 AI선생님을 보호하기로 결심한다.

그 이후 아이들이 자신이 만든 동화를 읽어준다.

내용은 키노피오가 자신은 인간이 되기 싫다고 하는 내용이었다.

그 순간,에러를 일으키며 고장나는데......

교장 선생님은 AI선생님을 교체해야겠다고 한다.

그리고 교체되기 전 날, 저녁에 아이들이 학교에 들어와 AI선생님을  찾는다.

컴퓨터로 오류를 찾기 시작한 노이든은 미세파동생체에너지를 끈다.

미세파동생체에너지를 끈 것은 인간의 감정을 끈 것과 마찬가지다.

다음날 아침, 제작자는 교장선생님에게 아이들이 인공신경망을 건드렸다고 한다.

고쳐졌지만 행동이 이상한 선생님은 제작자가 나중에 고친다.

(책을 읽고 떠오른 생각이나 느낌)

처음 들어보는게 많은 재밌는 책이다.

이전글 '푸른 사자 와니니'를 읽고... (5)
다음글 독도고래 외뿔이 를 읽고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