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는 어른들의 표정을 읽습니다
어린이는 우리 표정을 읽습니다.
마치 농부가 하늘을 보고 날씨를 예측하듯이
어린이는 자신의 환경을 잘 압니다.
분위기, 습관, 결점 등을...
어린이는 그것을 능숙하게 이용할 줄 압니다.
친절함을 느끼고, 거짓을 알아차리고,
어떤 것이 엉터리인지 알아차립니다.
그것은 이미 여러 해 동안 그것을 관찰하고 연구해왔기 때문입니다.
2021년 5월 20일 목요일 |
|||||
---|---|---|---|---|---|
이름 | 전정금 | 등록일 | 21.05.20 | 조회수 | 336 |
* 선생님이 이룬 꿈이라면.... 그렇지 그렇지.... 지금까지 돌아보면 크고 작은 꿈들이 참 많지. 음... 선생님은 아버지를 보며 사춘기 10대 청소년들과 함께 생활하는 중고등학교 선생님을 꿈꾸었고, 자녀를 키우며 어린 자녀의 초등학교 교육과 그 시간들... 선생님 초등학교 교육과 그 시간을 돌아보니 초등학교 시절이 매우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어 다시 대학교를 들어갔어. 그리고 마침내 초등하교 선생님이라는 꿈을 이루었어. 그러면 이제 꿈을 이루었으니 꿈은 끝이 났을까?... 그건 아니란다. 선생님이라는 꿈은 이루었지만, 또 꿈이 생긴거야. 이젠 어떤 선생님이 될 것인가... 그래서 앞으로도 계속 꿈을 향해 노력할 것이고 지금도 그러하고 있단다.
오늘 배운 "우리 집"노래... 선생님 초등학교 때 배운 노래란다. 이 가사는 마치 달콤한 사탕을 입 안에서 이리저리 굴리며 맛보는 느낌이었어. 노래 가사처럼 내가 커서 엄마처럼 어른이 된다면.... '우리 집은 내 손으로 짓고, 꾸며야지...'하는 꿈을 꾸었거든. 드디어 이 꿈도 이루었단다. 시골에 아주 작은 집을 지었거든. 이젠 차근차근 예쁜 정원을 만들기 위해 여러가지 생각 중이야. 채소도 심었어. 모종은 약한 모습이어서 죽을까봐 안타까운데, 씨앗을 뿌린 곳은 아주 튼튼하게 자라고 있단다. 역쉬~~ 씨앗!!! 너희들처럼.... ㅎㅎ
** 숙제 1) 통합 "여름" - 우리 집과 가족을 소개해 봅시다. (24쪽~25쪽) 우리 집 가족도 소개하고, 우리 집도 그림으로 표현해 봅시다. 2) "우리 집" 노래를 모두 외웁시다. (18쪽~19쪽) - 그리고 19쪽 율동을 만들어 노래를 불러 봅시다. 내일은 친구들과 선생님 앞에서 율동을 하며 노래를 불러 보겠습니다. 이런이런 헐~~ 놀랐어? ㅋㅋ. 다음 주 금요일이면 친구들과 선생님 앞에서 장기자랑을 할 건데 뭘.... ^___* 또한 오늘 연주했던 캐스터네츠와 우드로 내일도 즐겁게 불러 봅시다.
3) 국어 -5단원 낱말을 바르고 정확하게 써요 내일 받아쓰기 시험이 있겠습니다. 너무 긴장하지 말고 지금껏 반복해서 많이 배웠으니 아는 만큼 써 보도록 합시다. 시험을 보기 전에 준비할 시간을 주겠습니다. (반드시/반듯이, 시켜서/식혀서, 거름/걸음, 이따가/있다가, 늘이다/느리다, 마치다/맞히다, 가치/같이, 깁다/깊다, 바치다/받치다)
*** 얘들아~~~~"여름"책을 이제는 꼭 준비하거라~~~~
^______________________^* |
이전글 | 2021년 5월 21일 금요일 |
---|---|
다음글 | 2021년 5월 18일 화요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