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수업(5/04~5/08) 중 학년별 일일 학습 안내 < 3학년 > 구분 | 월(4일) | 화(5일) | 수(6일) | 목(7일) | 금(8일) | 1 차시 | 교과 | 자율 | 어 린 이 날 (휴업) | 수학 | 영어 | 기가 | 학습 주제 | 학생인성인권교육 | 제곱근과 실수 대단원 문제 | I Don’t Know What to Do to Become a Food Stylist | 안전교육(스마트폰중독 예방교육) | 주요 활동 | 학생인성인권교육 | 제시한 문제풀이 | e학습터 강의 e학습터 게시판 학습활동 자료 | e학습터영상보기 | 참고 자료 | 유투브 동영상 자료 | e학습터 콘텐츠 | e학습터 강의 e학습터 게시판 학습활동 자료 교과서 | | 2 차시 | 교과 | 미술 | 도덕 | 체육 | 도덕 | 학습 주제 | 발상의창고를 열다 | 중단원 마무리 | 영역형 경쟁- 농구 | 2-1. 왜 정의로운 사회를 추구하는가? | 주요 활동 | 발상의창고를 열다를 동영상 및 감상활동지를 활용하여 착시현상에 대해 공부해 본다 | - 수행평가(사례탐구) - 학습활동지 | 농구의 기본기 - 패스 -농구 기본기 챌린지 | 사회 정의 의미와 중요성(필요성) 학습활동지 | 참고 자료 | 학습터 강의 e학습터 게시판 학습활동지 교과서 | 동영상, 교과서, 학습활동지 | e학습터 게시판 학습 동영상 | 동영상, 교과서, 학습활동지 | 3 차시 | 교과 | 과학 | 미술 | 국어 | 국1 | 학습 주제 | Ⅱ-1.1 기권의 구조와 특징 (교과서 p56~59) | 손으로느끼는 입체 | 3단원 국어와 소통 | 1.(1) 상처가 꽃이다 | 주요 활동 | e학습터- 5/4 강의 와 문제풀기 | 손으로느끼는 입체표현을 통해 입체로 이루어진 부분에 대해 공부해 본다 | e학습터 15차시(05.07) 강의 쪽지시험 3. (1), (2) | e학습터 16차시(05.08) 강의 1.(1) 상처가 꽃이다 미래엔 개념클립영상, 제재정PPT, EBS 제재정리 | 참고 자료 | e학습터강의 공지사항게시판, 교과서 | 학습터 강의 e학습터 게시판 학습활동지 교과서 | e학습터, 교과서3.(1),(2) | e학습터, 교과서1.(1) | 4 차시 | 교과 | 수학 | 사회 | 음악 | 영어 | 학습 주제 | 근호를 포함한 식의 계산(2) | 국회의 권한 행정과 행정부 | 고전주의 음악(모차르트) | All the Actors Singing and Dancing Make the Movie Fun | 주요 활동 | 교과서 문제해결 | e학습터 강의 e학습터 게시판 학습활동 자료 | e학습터 강의 e학습터 게시판 학습활동 자료 교과서 | e학습터 강의 e학습터 게시판 학습활동 자료 | 참고 자료 | 교과서 | e학습터 강의 e학습터 게시판 교과서 | e학습터 강의 e학습터 게시판 교과서 | e학습터 강의 e학습터 게시판 학습활동 자료 교과서 | 5 차시 | 교과 | 국1 | 음악 | 사회 | 체육 | 학습 주제 | 3.(2) 통일을 향한 국어의 길 | 고전주의 음악(하이든) | 대통령의 지위와 권한 | 영역형 경쟁 - 농구 | 주요 활동 | e학습터 14차시(05.04) 강의 EBS 통일시대의 우리말 | e학습터 강의 e학습터 게시판 학습활동 자료 교과서 | e학습터 강의 e학습터 게시판 학습활동 자료 | 집콕농구 슛 집콕챌린지 | 참고 자료 | e학습터, 교과서 3.(2) | e학습터 강의 e학습터 게시판 교과서 | e학습터 강의 e학습터 게시판 교과서 | e학습터 게시판 동영상 강의 | 6 차시 | 교과 | 영어 | 체1(이동열) | 기가 | 과학 | 학습 주제 | I Wish I Had One More Day | PAPS대비 트레이닝 | 안전교육(사이버폭력 예방교육) | Ⅱ-1.3 지구는 왜 달보다 따뜻할까? (교과서 p63~66) | 주요 활동 | e학습터 강의 e학습터 게시판 학습활동 자료 | PAPS대비 복근 및 상체트레이닝 법 | e학습터영상보기 | e학습터- 5/8 강의 와 문제풀기 | 참고 자료 | e학습터 강의 e학습터 게시판 학습활동 자료 교과서 | 유투브 동영상 | | e학습터강의 공지사항게시판, 교과서 | 7 차 시 | 교과 | 생물 | | 과학 | 역사 | 학습 주제 | 맡고 맛보고 통증을 느끼다 | | Ⅱ-1.2 지구를 출입하는 에너지 (교과서 p60~62) | 1920년대의 민족 운동 | 주요 활동 | 후각 미각 피부감각 구별 및 전달과정 | | e학습터- 5/7 강의 와 문제풀기 | 국내에서의 다양한 민족 운동 | 참고 자료 | e학습터강의 공지사항게시판, 평가문제 | | e학습터강의 공지사항게시판, 교과서 | e학습터, 천재 교과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