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월(18일) | 화(19) | 수(20일) | 목(21일) | 금(22일) |
1 차시 | 교과 | 자율 | 역사 | 수학 | 영어 | 기가 |
학습 주제 | 아동학대예방교육 | 1930년대의 민족 운동 | 다항식의 인수분해 | It Is the Oruro Carnival That Is the Biggest Festival in Bolivia | 생애주기에 따른 발달과업 |
주요 활동 | 동영상 시청 | 민족 말살 정책에 맞선 민족 운동 | e학습터 강의 학습활동 자료 교과서풀이 | e학습터 강의 e학습터 게시판 학습활동 자료 | e학습터 동영상 |
참고 자료 | 유투브 | e학습터 게시판 천재교과서(p58~60) | e학습터 강의 학습활동 자료 교과서 | e학습터 강의 e학습터 게시판 학습활동 자료 교과서 | 게시판 안내 |
2 차시 | 교과 | 미술 | 국어 | 도덕 | 체육 | 도덕 |
학습 주제 | 재료의기법으로 보는 소묘와채색 및 문인화 | 소설의 이해 | 공정한 경쟁이 이루어지기 위한 조건은 무엇인가? | | 공정한 경쟁이 이루어지기 위한 조건은 무엇인가? |
주요 활동 | 재료의기법으로 보는 소묘와채색 및 문인화에 대해 공부해본다 | e학습터 21차시(05.19) 소설의 정의 소설의 특성 소설의 3요소 소설 구성의 3요소 | - 공정한 경쟁과 기회의 동등성 - 동등한 경쟁 조건이 중요한 이유 | | 공정한 경쟁과 과정의 공정성 공정한 경쟁과 결과의 정당성 |
참고 자료 | e학습터 및 교과서 | e학습터, 교과서 | 교과서, e학습터 동영상, 학습활동지 | | 교과서, e학습터 동영상, 학습활동지 |
3 차시 | 교과 | 과학 | 기가 | 미술 | 국어 | 국1 |
학습 주제 | Ⅱ-2-2 구름이 만들어지기까지 (교과서 p76~79) | 생애주기에 따른 발달과업 | 소묘와채색 및 문인화2 | 소설의 이해 | 2. 읽고 토론하고 |
주요 활동 | e학습터- 5/18 강의 와 문제풀기 | e학습터 동영상 | 재료의기법으로 보는 소묘와채색 및 문인화에 대해 공부해본다 | e학습터 22차시(05.21) 소설 갈등의 개념과 유형 소설의 사건 전개 방식 소설의 인물 유형 | e학습터 23차시(05.22) 미래엔 ‘2. 읽고 토론하고’ 개념 클립 영상, 제재정리PPT |
참고 자료 | e학습터강의 공지사항게시판 교과서 | 게시판 안내 | e학습터 및 교 | e학습터, 교과서 | e학습터, 교과서 |
4 차시 | 교과 | 수학 | 영어 | 사회 | 음악 | 영어 |
학습 주제 | 다항식의 인수분해 | Feeling so Frustrated, I Couldn’t Get Up | 경제활동 | 고전주의 음악 4 | My Mother Asked Me, “What’s Happening?” |
주요 활동 | e학습터 강의 학습활동 자료 | e학습터 강의 e학습터 게시판 학습활동 자료 | e학습터 강의 e학습터 게시판 | e학습터 강의 | e학습터 강의 e학습터 게시판 학습활동 자료 |
참고 자료 | e학습터 강의 학습활동 자료 | e학습터 강의 e학습터 게시판 학습활동 자료 교과서 | e학습터 강의 e학습터 게시판 교과서 | e학습터 강의 e학습터 게시판 교과서 | e학습터 강의 e학습터 게시판 학습활동 자료 교과서 |
5 차시 | 교과 | 국1 | 수학 | 음악 | 사회 | 체육 |
학습 주제 | 1.(2) 노새 두 마리 | 다항식의 인수분해 | 고전주의 음악3 | 경제체제 | |
주요 활동 | e학습터 20차시(05.18) 1.(2) 핵심정리 PPT, 쪽지시험 | e학습터 강의 학습활동 자료 | e학습터 강의 | e학습터 강의 e학습터 게시판 | |
참고 자료 | e학습터, 교과서 1.(2) | e학습터 강의 학습활동 자료 | e학습터 강의 e학습터 게시판 교과서 | e학습터 강의 e학습터 게시판 교과서 | |
6 차시 | 교과 | 영어 | 스클 | 체1(이동열) | 기가 | 과학 |
학습 주제 | Pandora Wondered What Was in the Box | 4. 스포츠 불문율 | PAPS의 이해 (5종목 활동방법) | 생애주기에 따른 발달과업 | Ⅱ-2 중단원점검 문제풀기 (교과서 p83) |
주요 활동 | e학습터 강의 e학습터 게시판 학습활동 자료 | 스포츠 불문율 | 동영상강의 시청 | e학습터 동영상 | 중단원 점검 문제풀고 제출 |
참고 자료 | e학습터 강의 e학습터 게시판 학습활동 자료 교과서 | 교과서 | 유투브 시청 | 게시판 안내 | e학습터강의 공지사항게시판, 교과서 |
7 차 시 | 교과 | 생물 | 동활 | | 과학 | 역사 |
학습 주제 | 맡고 맛보고 통증을 느끼다 | 만화로 배우는 기업가 정신 | | Ⅱ-2-3 구름 입자가 빗방울이 되기까지 (교과서 p80~82) | 1930년대의 민족 운동 |
주요 활동 | 후각 미각 피부감각 구별 및 전달과정 | e학습터 강의 시청 | | e학습터- 5/21 강의 와 문제풀기 | 국외에서 건국을 준비하다 |
참고 자료 | e학습터강의 공지사항게시판 평가문제 | | | e학습터강의 공지사항게시판 교과서 | e학습터 게시판 천재교과서(P61~6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