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월(18일)  | 화(19)  | 수(20일)  | 목(21일)  | 금(22일)  | 
1 차시  | 교과  | 자율  | 역사  | 수학  | 영어  | 기가  | 
학습 주제  | 아동학대예방교육  | 1930년대의 민족 운동  | 다항식의 인수분해  | It Is the Oruro Carnival That Is the Biggest Festival in Bolivia  | 생애주기에 따른 발달과업  | 
주요 활동  | 동영상 시청  | 민족 말살 정책에  맞선 민족 운동  | e학습터 강의 학습활동 자료 교과서풀이  | e학습터 강의 e학습터 게시판 학습활동 자료  | e학습터 동영상  | 
참고 자료  | 유투브  | e학습터 게시판  천재교과서(p58~60)  | e학습터 강의 학습활동 자료 교과서  | e학습터 강의 e학습터 게시판 학습활동 자료 교과서  | 게시판 안내  | 
2 차시  | 교과  | 미술  | 국어  | 도덕  | 체육  | 도덕  | 
학습 주제  | 재료의기법으로 보는 소묘와채색 및 문인화  | 소설의 이해  | 공정한 경쟁이 이루어지기 위한 조건은 무엇인가?  |        | 공정한 경쟁이 이루어지기 위한 조건은 무엇인가?  | 
주요 활동  | 재료의기법으로 보는 소묘와채색 및 문인화에 대해 공부해본다  | e학습터 21차시(05.19) 소설의 정의 소설의 특성 소설의 3요소 소설 구성의 3요소  | - 공정한 경쟁과 기회의 동등성 - 동등한 경쟁 조건이 중요한 이유   |        | 공정한 경쟁과 과정의 공정성 공정한 경쟁과 결과의 정당성   | 
참고 자료  | e학습터 및 교과서  | e학습터, 교과서  | 교과서, e학습터  동영상, 학습활동지  |        | 교과서, e학습터 동영상, 학습활동지  | 
3 차시  | 교과  | 과학  | 기가  | 미술  | 국어  | 국1  | 
학습 주제  | Ⅱ-2-2 구름이 만들어지기까지 (교과서 p76~79)  | 생애주기에 따른 발달과업  | 소묘와채색 및 문인화2  | 소설의 이해  | 2. 읽고 토론하고  | 
주요 활동  | e학습터- 5/18 강의 와 문제풀기  | e학습터 동영상  | 재료의기법으로 보는 소묘와채색 및 문인화에 대해 공부해본다  | e학습터 22차시(05.21) 소설 갈등의 개념과 유형 소설의 사건 전개 방식 소설의 인물 유형  | e학습터 23차시(05.22) 미래엔 ‘2. 읽고 토론하고’ 개념 클립 영상, 제재정리PPT  | 
참고 자료  | e학습터강의 공지사항게시판 교과서  | 게시판 안내  | e학습터 및 교  | e학습터, 교과서  | e학습터, 교과서  | 
4 차시  | 교과  | 수학  | 영어  | 사회  | 음악  | 영어  | 
학습 주제  | 다항식의 인수분해  | Feeling so Frustrated, I Couldn’t Get Up  | 경제활동    | 고전주의 음악 4        | My Mother Asked Me, “What’s Happening?”  | 
주요 활동  | e학습터 강의 학습활동 자료  | e학습터 강의 e학습터 게시판 학습활동 자료  | e학습터 강의 e학습터 게시판   | e학습터 강의  | e학습터 강의 e학습터 게시판 학습활동 자료  | 
참고 자료  | e학습터 강의 학습활동 자료  | e학습터 강의 e학습터 게시판 학습활동 자료 교과서  | e학습터 강의 e학습터 게시판  교과서  | e학습터 강의 e학습터 게시판  교과서  | e학습터 강의 e학습터 게시판 학습활동 자료 교과서  | 
5 차시  | 교과  | 국1  | 수학  | 음악  | 사회  | 체육  | 
학습 주제  | 1.(2) 노새 두 마리  | 다항식의 인수분해  | 고전주의 음악3  |     경제체제  |        | 
주요 활동  | e학습터 20차시(05.18) 1.(2) 핵심정리 PPT, 쪽지시험  | e학습터 강의 학습활동 자료  | e학습터 강의  | e학습터 강의 e학습터 게시판   |        | 
참고 자료  | e학습터, 교과서 1.(2)  | e학습터 강의 학습활동 자료  | e학습터 강의 e학습터 게시판  교과서  | e학습터 강의 e학습터 게시판  교과서  |        | 
6 차시  | 교과  | 영어  | 스클  | 체1(이동열)  | 기가  | 과학  | 
학습 주제  | Pandora Wondered What Was in the Box  | 4. 스포츠 불문율  | PAPS의 이해 (5종목 활동방법)  | 생애주기에 따른 발달과업  | Ⅱ-2 중단원점검 문제풀기 (교과서 p83)  | 
주요 활동  | e학습터 강의 e학습터 게시판 학습활동 자료  | 스포츠 불문율  | 동영상강의 시청  | e학습터 동영상  | 중단원 점검 문제풀고 제출  | 
참고 자료  | e학습터 강의 e학습터 게시판 학습활동 자료 교과서  | 교과서  | 유투브 시청  | 게시판 안내  | e학습터강의 공지사항게시판, 교과서  | 
7 차 시  | 교과  | 생물  | 동활  |        | 과학  | 역사  | 
학습 주제  | 맡고 맛보고 통증을 느끼다  | 만화로 배우는 기업가 정신  |        | Ⅱ-2-3 구름 입자가 빗방울이 되기까지 (교과서 p80~82)  | 1930년대의 민족 운동  | 
주요 활동  | 후각 미각 피부감각 구별 및 전달과정  | e학습터 강의 시청  |        | e학습터- 5/21 강의 와 문제풀기  | 국외에서 건국을  준비하다  | 
참고 자료  | e학습터강의 공지사항게시판 평가문제  |        |        | e학습터강의 공지사항게시판 교과서  | e학습터 게시판  천재교과서(P61~6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