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4.20.(월) | 4.21.(화) | 4.22.(수) | 4.23.(목) | 4.24.(금) |
1 차시 | 교과 | 미술 | 실과 | 영어 | 사회 | 도덕 |
학습주제 | 미술 도입 | 1.아동기 발달과 성 | 1. Where are you from? | 우리나라의 영역 | 바르고 떳떳하게 |
주요 활동 | 미술 교과 도입 선으로 표현하기 | 아동기 발달의 특징 알아보기 | 출신국가 묻고 답하는 말하기 | 우리나라의 영역 알아보기 | 내안의 바르고 곧은 마음을 보아요 |
참고자료 | https://www.youtube.com/watch?v=EyIkOUXTTMc | 에듀넷 동영상 실과 10~13쪽 | e학습터 콘텐츠 영어 12~13쪽 | https://www.youtube.com/watch?v=2iscA1VkztY&t=3s(2분) https://www.youtube.com/watch?v=Zdkef4CaplI(3분) e학습터 자료 | https://www.youtube.com/watch?v=XtywKfmEpNU |
2 차시 | 교과 | 미술 | 실과 | 영어 | 영어 | 국어 |
학습주제 | 시간을 관찰해요 | 1.아동기 발달과 성 | 1. Where are you from? | 1. Where are you from? | 1.대화와 공감 |
주요 활동 | 대상의 변화 관찰하기 | 아동기 성의 발달 알아보기 | 출신국가 묻고 답하는 말하기, 헤어질 때 하는 인사 말 알기 | 희귀 동물에 관한 글을 읽고 이해하기 | 상대가 잘한 일이나 상대의 장점을 찾아 칭찬하기 |
참고자료 | https://www.youtube.com/watch?v=tTc8L21bw-w | 에듀넷 동영상 실과 14~17쪽 | e학습터 콘텐츠 영어 14~15쪽 | e학습터 콘텐츠 영어 16~17쪽 | e학습터콘텐츠 40-43쪽, 붙임8의 칭찬 기차만들기 자료활용 |
3 차시 | 교과 | 국어 | 자율 | 음악 | 과학 | 과학 |
학습주제 | 독서단원 | 장애이해교육 | 마음을 열며 | 1.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 2.온도와 열 |
주요 활동 | 책 내용을 간추리고 생각 나누기 | 장애인의 날 장애이해교육 | 단원도입 가장 좋아하는 꽃을 생각하며 음악을 들어봅시다 | 결론을 내려 볼까요? | 온도계 사용법 알아보기 |
참고자료 | e학습터콘텐츠 23-33쪽 | https://www.youtube.com/watch?v=_QGixW-4C8E https://www.youtube.com/watch?v=VOIXI_9F78c 자체 동영상 |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m5h4QTjSMw0 | 유튜브 동영상 과학 20~21쪽, 실험관찰 12~13쪽 | 교과서 28~31쪽, 실험관찰 15쪽 |
4 차시 | 교과 | 국어 | 체육 | 음악 | 과학 | 사회 |
학습주제 | 1.대화와 공감 |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예방 교육 2 | 마음을 열며 | 2.온도와 열 | 우리 국토를 사랑하는 마음 표현하기 |
주요 활동 | 대화의 특성을 이해하기 | 흐르는 물과 비누를 사용해서 30초 이상 손 씻기 -펭수와 함께하는 손씻기와 기침예절(EBS) https://youtu.be/P-rhqWpjVag | ‘새싹들이다’ 4박자 지휘하며 노래를 불러봅시다. | 차갑거나 따뜻한 정도 표현하기 | 우리 국토를 사랑하는 마음 표현해보기 |
참고자료 | e학습터콘텐츠 34-39쪽, 붙임4의 상황주사위 자료 활용 | 유투브 | 동영상자료(첨부) 교과서10~11 | 교과서 24~27쪽, 실험관찰 14쪽 | https://www.youtube.com/watch?v=8uhrtOX11Oo e학습터 컨텐츠 |
5 차시 | 교과 | 수학 | 국어 | 수학 | 체육 | 수학 |
학습주제 | 1. 자연수의 혼합계산 | 1.대화와 공감 | 1. 자연수의 혼합계산 |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예방 교육 3 | 1. 자연수의 혼합계산 |
주요 활동 | 덧셈, 뺄셈, 곱셈이 섞여 있는 식 계산하기 | 대화의 특성을 이해하기 | 덧셈, 뺄셈, 곱셈, 나눗셈이 섞여 있는 식 계산하기 | PC방과 같이 사람들이 많은 곳은 피하기 -PC방에서의 코로나19 감염 사례(JTBC 뉴스) https://youtu.be/FxLqhYN7AuM | 얼마나 알고 있나요?, 탐구수학 |
참고자료 | https://youtu.be/PU7ij78v_Lw 수학14-15(수익10-11) | e학습터콘텐츠 34-39쪽, 붙임5-7의 도움말인형 만들기 자료 활용 | https://youtu.be/d055THhoY8A 수학18-19(수익14-15) | 유투브 | https://youtu.be/YEV7DfNRe7I https://youtu.be/F-SGr2J6Pw0 수학22-25 |
6 차 시 | 교과 | 사회 | 수학 | 국어 | | 수학 |
학습주제 | 1.우리 국토의 위치와 영역 | 1. 자연수의 혼합계산 | 1.대화와 공감 | | 1. 자연수의 혼합계산 |
주요 활동 | 우리 국토의 위치를 알아봅시다. | 덧셈, 뺄셈, 나눗셈이 섞여 있는 식 계산하기 | 상대가 잘한 일이나 상대의 장점을 찾아 칭찬하기 | | 단원마무리 |
참고자료 | https://www.youtube.com/watch?v=FFhOYNZo-Lo https://www.youtube.com/watch?v=abqHgvQbtJw e학습터 자료 | https://youtu.be/anY1FcXlnrs 수학16-17(수익12-13) | e학습터콘텐츠 40-43쪽 | | e학습터콘텐츠 일일수학 |